요즘은 인터넷에 가입하면 통신사에서 와이파이 공유기를 무료로 많이 대여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쓸만한 물건이지만 대체로 속도가 느리고 설치된 곳에서 많이 떨어진 구석에선 속도가 잘 안나온다는 단점이 있죠.
느린 속도는 공유기 교체로 커버할 수 있지만 속도가 안 터지는 커버리지 문제를 궁극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와이파이 확장(메시구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깡속도가 잘 나오고 쉽고 간편하게 메시 와이파이 연결을 하고 싶다면 넷기어 오르비 RBK352 공유기 2팩을 추천하고 싶네요.
오르비 RBK352는 AX1800(최대 1200MHz)의 속도를 지원해 대부분 모바일 기기의 인터넷 속도를 풀로 끌어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퀄컴의 쿼드코어 1.8GHz~ 프로세서 칩셋이 탑재되어 자체로 매우 빠른 속도를 증명해냅니다. 또한 스마트한 내장 안테나가 장착되어 안정적인 2.4GHz와 빠른 5GHz 대역을 왔다갔다하는 스마트커넥트 기능이 제공됩니다.
오르비 앱을 다운받아 넷기어 아머 등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안엔 RBK352 공유기 두 개가 보입니다.
왼쪽은 서브 공유기, 오른쪽은 본체 공유기입니다. 그래서 오른쪽에만 와이파이 이름 & 비밀번호등이 기재된 스티커가 앞면에 붙어있습니다.
안테나가 없다는 점은 한 쌍의 공유기를 집에 배치할 때 좋습니다.
후면을 보면 본 공유기는 하나의 WAN포트(입력)와 3개의 LAN포트(출력) 그리고 서브엔 두 개의 LAN 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공통적으로 DC입력구, 싱크(연결) 버튼과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RBK352 공유기 하단엔 공유기들 모두 스티커에 붙어있던 와이파이 정보와 QR 코드 등을 비롯 여러 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설치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본 공유기를 모뎀에 꼽힌 랜선과 연결해주고 DC 어댑터를 삽입하면 됩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오르비 앱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해당 오르비 공유기 바로 위에서 올려놓고 인터넷 속도(벤치비) 측정시 다운로드 / 업로드 속도가 KT인터넷 1기가(실질 750Mbps) 기준 500Mbps를 넘는 꽤나 강력한 성능입니다. 핑도 나쁘지 않고요.
하지만 공유기로부터 벽이 3겹 곁친 제일 구석탱이에 가면 업로드 속도가 100메가 이하로 내려가네요. 80메가도 나쁘지 않지만 인터넷으로 대용량 파일 다운받을 때 크게 체감되서 확장기가 필요한 속도입니다.
그래서 부 공유기를 주 공유기로부터 적당히 곳에 거치하고 전원을 연결해줬습니다.
메시 구성은 정말 쉽습니다. 그냥 본체 공유기의 Sync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준 뒤 확장 공유기도 똑같이 해주면 됩니다.
부 공유기 밑에 파란 불이 들어왔다면 신호가 잘 잡힌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똑같은 구석 자리에서 측정을 해봤더니 꽤나 만족할 만한 속도가 나왔습니다. 업로드 속도는 2배이상 올랐고 다운로드도 1/3 가량 상승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설치로 왠만한 넓은 아파트들도 와이파이가 막힐 새 없는 넷기어 오르비 메시와이파이공유기 RBK352(2-Pack) 후기였습니다. 아래의 넷기어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