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대부분 노트북 거치대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거에요. 요새는 카페에서 공부하시는 분들도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를 가지고 다니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저도 집과 사무실에서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노트북 거치대 없이 책상 위에 노트북을 두고 사용하면 화면을 내려다 보게 되어 목이 뻐근하고, 허리도 구부정하게 되어 무리가 가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사무실에서는 외부 모니터를 함께 사용하는데 이럴때 외부 모니터와 노트북 내장 화면의 높이 차이가 크면 사용하기가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여 높이를 맞추는데요, 확장된 데스크탑으로 두개의 화면을 이동해 가며 사용하기가 무척 편리하답니다.
또한 제가 사용하는 인텔 맥북의 경우 발열이 심해 쿨링 기능이 있는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는데요, 오늘 포스팅 할 잘만의 ZM-NS3000 노트북 거치대는 강력한 풍량과 정숙한 구동 소음이 장점인 노트북 거치대에요.
잘만 ZM-NS3000
- 발열이 심한 노트북을 위한 강력한 쿨링 기능의 노트북 거치대 -
사실 저는 ZM-NS3000 모델이 나오기 전부터 이전 모델인 ZM-NS2000을 아주 만족하며 사용해 왔기 때문에 그 후속 모델인 ZM-NS3000에 대해서도 기대가 컸어요.
뒷면의 스펙을 보면 17인치 노트북도 거치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어, 최근 많이 판매되고 있는 17인치 게이밍 노트북에도 적합하다고 할 수 있어요. 특히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발열이 심하기 때문에 이러한 쿨링 성능이 뛰어난 노트북 거치대를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좋겠죠. 또한 3단 조절되는 쿨링팬은 슬리브 베어링을 채택하여 구동 소음이 상당히 작고요, 200mm 대형팬을 채택하여 조용하면서도 쿨링 성능이 뛰어나답니다.
잘만 ZM-NS3000 노트북 거치대는 USB 허브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노트북의 부족한 USB 포트를 확장시켜 줄 수 있는데요, 그래서 구성품으로 USB 허브 연결을 위한 케이블과 쿨링팬에 전원을 공급해 주기 위한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어요.
거치대 전면에는 ZALMAN 로고가 고급스럽게 표시되어 있고요, 상판은 모두 그릴 형태로 대형 쿨링팬의 강력한 풍량이 노트북에 잘 전달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보기만 해도 통풍이 잘 되어 시원해 보이네요.
거치대 뒷면을 보더라도 200mm 대형팬의 위용을 느낄 수 있고요, 사용하는 노트북에 맞게 거치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전작 대비 멋진 LED 바가 추가되었어요
전작인 ZM-NS2000에 없던 LED 램프가 추가되어 멋스러움을 한층 높였는데요, 저녁에 보면 은근 인테리어 효과가 있더라고요. 마치 게이밍 노트북에 화려한 LED 효과가 있는 것처럼 노트북 거치대에도 은근 고급스러운 LED 램프가 있어 마음에 들더라고요.
특히 LED 불빛이 맥북의 실버 컬러와 잘 어울리고요, 맥북 상판의 애플 로고에 들어오는 LED 불빛과 색온도가 비슷해서 마치 노트북과 거치대를 깔맞춤한 것 같은 느낌도 들어요. 참고로 거치대 LED 램프는 뒷면의 밝기 조절 버튼을 통해 3단 조절이 된답니다.
17인치 노트북도 거치할 수 있어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노트북은 맥북프로 15.6인치인데요, 거치하고도 좌우 공간이 대략 1cm 정도 여유가 있더라고요. 스펙에 기재된바와 같이 17인치급의 노트북도 충분히 거치가 가능하고요, 5단 높이 조절로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어요.
외장 모니터와 높이를 맞추어 사용하면 웹 브라우저나 앱들을 화면 이리저리 옮기며 작업하는 것이 편리하답니다. 아래의 영상은 잘만 ZM-NS3000 노트북 거치대로 맥북 화면을 높이고 확장 데스크탑으로 사용하는 모습이에요.
부족한 USB 포트도 확장 가능
- USB 허브 기능의 잘만 NS-3000 노트북 거치대 -
잘만의 ZM-NS3000 노트북 거치대는 USB 허브 역할을 수행하여 노트북의 부족한 USB 포트 수를 늘릴 수 있어요. 다만 USB 3.0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외장 SSD와 같은 고속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기기를 연결하는데는 무리가 있겠지만 키보드, 마우스 및 기타 일반적인 USB 기기들은 거치대 뒤쪽의 3개 포트로 확장을 하여 연결할 수 있어요.
뒷면에는 이렇게 선정리를 할 수 있는 케이블 홀더도 있고요.
대형 노트북, 발열이 심한 노트북이라면 ZM-NS3000
제가 사용하는 인텔 맥북은 발열이 심하기로 악명이 높은데요, 이 뿐만 아니라 게이밍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도 발열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이러한 발열을 스테레스와 작업의 편의성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노트북 거치대가 없을까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강력한 풍량과 정숙한 구동 소음, 3단 쿨링팬 속도 조절과 3단 밝기 조절 가능한 LED 램프 그리고 USB 허브 역할을 병행하는 3포트 아웃 구성과 호환성 높은 C타입의 보조전원 포트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잘만의 ZM-NS3000 노트북 거치대를 추천드리고요, 제품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다나와 최저가 조회 링크를 공유드릴께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875940
#노트북쿨러 #노트북거치대 #노트북받침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