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bgudtjr3/222914190195
안녕하세요. 슬로우보이에요. 와이프가 카페에서 시간 보내는 걸 좋아하다 보니 주말에는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커피 한 잔 마시며 노트북으로 블로그 포스팅 같은 간단한 문서 작업을 즐겨 하는 편인데요. 최근 좋은 기회로 새롭게 만나보게 된 잘만 NS3000 노트북 쿨러 거치대 뛰어난 쿨링 성능과 편안한 각도 조절로 작업 효율을 한 단계 이상 끌어올려 주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아서 후기 자세하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만 ZM-NS3000
최대 17인치 호환 가능
6단계 맞춤 높이 조절
저소음/고성능 쿨링 솔루션
USB 2.0(3ch 출력)
C 타입 충전기 활용이 가능한 C 타입 포트
잘만 ZM-NS3000 노트북 쿨러 거치대는 200mm 대형 쿨링팬이 장착돼있는데, 육안으로 봐도 거치대 중앙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였어요. 가장 중요한 쿨링 성능은 저소음 & 고성능 쿨링 솔루션을 제공하며, 저속 회전 시에도 풍부한 풍량 공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가 위아래 양쪽 모퉁이 총 네 군대 장착돼있어요. 테이블 위에 거치대만 단독으로 올려놓은 상태에서도 잘 끌리지 않을 정도였고, 노트북을 올려놓은 상태에서는 장시간 타이핑을 해도 전혀 끌리지 않더라고요.
각도는 총 6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가 되었다고 해요. 일단 조절 방식이 직관적으로 빠르고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방식이라 마음에 들었고, 하중의 방향이 받침대에 직교하도록 설계되어서 노트북을 거치하였을 때 하중을 안정적으로 지탱해 주더라고요.
잘만 ZM-NS3000 노트북 쿨러 거치대는 최대 17인치 노트북까지 거치가 가능한 제품이에요. 저는 현재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30-15ICH 15인치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출시된 지 3년 정도 된 제품이라 그런지 무게가 상당한 편인데도 아주 안정적으로 거치가 되었고요. 문서 작업할 때 열심히 타이핑을 할 때도 끌림이나 흔들림도 전혀 없더라고요.
사용 방법은 USB C to A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하여 노트북과 연결해 주시면 되고요. 너저분한 케이블은 후면 상단 양쪽 끝 홀더에 깔끔하게 정리해 주시면 돼요. 연결 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전면 하단 양쪽 끝에 LED 램프가 들어오며 쿨링팬이 돌아가기 시작하고요. 전원 버튼으로 LED 밝기와 바람 세기(3단)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노트북을 게이밍이 아니라 타이핑 용도로 사용하다 보니 쿨링 성능보다도 거치대의 기능이 더 마음에 들었어요. 화면을 볼 때 편안한 시야각과 타이핑할 때 편한 높이 모두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니 작업 효율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올라가더라고요. 사진 촬영은 못했지만 특히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카페 창가 같은 데서 작업할 때도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USB 허브 역할을 병행하는 3포트 아웃 구성과 호환성 높은 C 타입 보조 전원 포트 지원으로 다양한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는 점도 정말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어요. 저는 스마트폰 2대에 카메라도 2대 여기에 태블릿까지 사용하고 있는 기기가 워낙 많다 보니 특히 외출했을 때 충전 문제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고 있거든요. 잘만 ZM-NS3000 노트북 쿨러 거치대는 무게도 상당히 가벼워서 외출할 때 가지고 다니기도 딱이더라고요. 제품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아래 더보기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875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