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의 Apex Pro TKL US은 가장 빠른 게이밍키보드라고 합니다. 무슨 달리기를 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손가락을 빠르게 키 버튼을 연타하면 그게 빠른 거 아닌가 싶은 생각을 했습니다. 내심 필자는 진지했습니다.
OmniPoint2.0 스위치로 제로 접촉키 입력 활성화를 통해 빠른 속도를 제공, 2in1 액션키 프로그래밍으로 기존 게이밍키보드 대비 11배 더 빠른 응답시간, 10배 더 빠른 작동까지 무언가 듣기만 해도 심도 있는 기술을 Apex Pro TKL US는 탑재하고 있어 호기심이 생겼는데요.
구성품은 키보드, C to USB 케이블, 손목 받침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으로 덮여 있으며, 게이밍키보드의 기본 소양이라고 말해야 할까 숫자 패드가 없어 마우스 움직일 공간이 충분히 확보됩니다. 종종 숫자 패드가 있는 것들도 있지만, 필자는 이런저런 것들을 써봤지만, 책상이 좁은 것도 이유지만, 공간 확보를 조금이라도 더 되는 게 게임 플레이에 더 편하더라고요.
스틸시리즈 Apex Pro TKL US는 금속 상판은 제트에 사용되는 알루미늄과 동일한 견고하면서도 안정적인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화살표 방향이 있는 위쪽을 보면 호기심을 끄는 것을 하나 볼 수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어로 설정 조정, 프로필 변경, 업데이트 확인 등 유용한 정보들을 저 작은 화면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아래서 어떻게 설정 및 작동을 하는지 이야기를 해볼게요.
길이를 보겠습니다. 가로는 35.5cm 세로는 12.8cm 높이는 4cm입니다. 혼자서 촬영이랑 길이 재기를 해서 ±2~3cm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부를 보면 다리가 2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게이밍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높이가 아예 없이 평평한 상태로 사용하는 걸 좋아하는 분들도 있지만, 약간의 높이, 그보다 더 높이를 원하는 분들까지 2단 구조의 다리는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다리를 펼쳤을 때와 1단, 2단의 높이는 위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하부 가운데에 고무로 되어 있는 커버를 들어 올리면, 키캡풀러을 볼 수 있습니다. 항상 게이밍키보드 같이 따라오는 키캡은 받은 뒤에 어디에 둬야 할지 짐덩이처럼 느껴졌는데, 스틸시리즈 Apex Pro TKL US는 이런 사소한 것조차도 키보드 하부 공간에 보관할 수 있게 실용성도 갖추고 있어 놀랐습니다.
키캡을 이용해 키를 분리하면 OmniPoint 스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위치는 최신 자기 센서를 사용하여 즉각적인 제로 접촉 키 입력 활성화를 통해 원하는 속도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키 입력 거리를 최소 0.2mm부터 최대 3.8mm까지 값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팅은 SteelSeries gg 사이트에 들어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2-in-1 액션 키 바인딩부터 키별 RGB 조명 및 단축키마다 매크로 설정값까지도 줄 수 있습니다. 어느 것이 정답이라고 할 수 없지만 0.2mm ~ 1.0mm 게이밍 모드, 1.1mm ~ 1.5mm 정확도와 타이핑을 높이는 게이밍 및 업무용이라고 보시고, 세팅을 하면서 나에게 맞는 설정값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러니 가장 빠른 게이밍키보드라는 호칭이 손색없는 것 같습니다.
RPG 커스텀 같은 경우에도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단색, 다채로운 조화, 각 효과를 넣어 게이밍이나 은은한 분위기 등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C to USB 케이블은 직조 재질로 마모나 케이블 끊어지는 현상에 대비하고 있으며, 팜레스트(손목 받침대)도 기본 품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석으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반들반들한 느낌이 게임하면서 쓰기에도 불편함이 없을 것 같더군요.
앞서 스틸시리즈 Apex Pro TKL US를 보면서 호기심이 작용했던 OLED 디스플레이도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48x40 크기의 픽셀로 나만의 개성 있는 문구나 GIF 형식의 움짤도 집어넣을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건이나 소리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청축처럼 시끄러운 소리를 별로 안 좋아하기에 게이밍키보드여서 이것도 시끄러우면 어떻게 하나 걱정을 하였는데, 적축에 가까운 조용함을 가지고 있어 저녁에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특히 오버워치2, 콜옵 모던워페어처럼 키보드 사용이 많은 게임들을 하면서 꽤나 만족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우스의 넓은 공간 확보와 나만의 설계를 통해 키 세팅으로 초고속 반응 속도를 원한다면 0.2m/s만으로도 엄청난 매력이 있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977730
https://brand.naver.com/steelseries/products/7332723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