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책상 정리 및 편안한 사용을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인 모니터암.
좁은 책상의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모니터 다기능 스탠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편안한 PC사용을 위해 모니터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자신의 신체 및 용도에 맞게 모니터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최근에 위의 사진과 같이 듀얼모니터암을 하나 설치를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신시스템즈 디프렌드 Upergo OZ-2 듀얼모니터암인데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튼튼하고 설치도 쉽게 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OZ-2 설치후기를 남기니 듀얼모니터암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패키지에 표기된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니터는 최대 크기 32인치, 최대 무게 9kg까지 장착이되며 75*75, 100*100의 표준 VESA 나사 홀 규격을 지원합니다.
높낮이, 틸트, 스위블, 피벗 기능 모두 가능합니다.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구성품이 심플해보이는게 설치도 무척이나 간단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설명서를 한번 훑어 보았는데 생각한대로 설치가 무척이나 간단해 보입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걸 베이스 스템이라고 하나봐요.
이 베이스 스템 위치를 잘 잡아주고 흔들리지 않도록 클램프 나사를 꽉 조여줍니다.
그리고 후면 암과 포어 암을 끼워준 후 볼트를 조여주기만 하면 설치가 끝납니다.
모니터암은 견고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튼튼한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이 되었고, 풀 모션 가스 스프링 적용으로 암을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후면 베사 홀에 베사 브라켓을 장착하고 모니터를 포어함 헤더에 장착을 해주면 설치는 끝납니다.
설치를 하고서 모니터 무게에 맞춰 장력을 조정해 위치를 잡아 주기만 하면 되요~
모니터 2대를 모두 설치할 모습입니다.
모니터 받침대 2개가 없어지니 컴퓨터 책상이 넓어지고 깔끔해졌네요.
그리고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얻게 되는 또 다른 장점인 케이블 정리~
슬라이드 커버 및 케이블 걸이가 있어 케이블 정리가 깔끔하게 되어 좋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보았습니다.
모니터 받침대가 사라지니 책상 위의 공간이 넓어져 깔끔해 보입니다.
설치를 완료해놓고 보니 뿌듯하네요.
모니터암을 직접 사용해보니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점은 모니터를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하며 사용하는 것이 쉽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하면서 피벗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모니터를 옆으로 옮겨서 세로로 회전을 하고 위치를 다시 잡아주고 했었는데요.
이젠 그럴 필요가 없이 그냥 모니터를 적당한 위치에서 돌려주기만 하면 피벗이 가능합니다.
OZ-2는 32인치까지 지원하는 듀얼모니터암입니다.
제가 사용 중인 모니터가 27인치라 32인치를 장착해보지는 않았는데 27인치는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100% 알루미늄재질로 제작되어서 그런 것 같은데요.
요즘 나오는 32인치 모니터도 무난한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다보니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문서작업을 할 때에는 아래와 같이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설계된 디프렌드 듀얼모니터암.
모니터에 맞춰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작업환경에 맞도록 모니터를 조정하여 사용하니 눈높이도 맞고, 올바른 자세로 사용할 수 있어 거북목증후군 예방에도 좋을 듯 합니다.
모니터를 세로로 두었다가 가로로 변경해 보았는데요.
영상에서 보이는 것처럼 너무 쉽게 가능합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하게되면 편리함은 물론 컴퓨터를 바른 자세로 사용할 수 있어 허리, 목, 어깨, 손목 등이 편안해져서 좋습니다.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듀얼모니터암을 찾는다면 디프렌드 OZ-2를 눈여겨 보면 좋을 듯 합니다.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7360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