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많이 조립하는 사람들에게 #마이크로닉스 #파워서플라이 는 기본 중에 기본으로 사용되는 파워입니다.
#컴퓨터파워 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당연히 정격파워용량과 안정성 부분입죠.
제 첫 파워가 마닉사의 클레식2 500W 였는데 지금도 여분으로 많이 쟁여두고 사용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한번도 고장이나 문제된적이 없었네요.
요즘 RTX4090 발매가 되어 PC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다들 큰 용량의 파워를 찾으시겠지만 자신이 사용하는 시스템에 맞는 #파워서플라이 를 선택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유튜브에서 무조건 큰 용량으로 쓰라고 하는분들도 계시던데 자신의 시스템에 맞도록 파워 구성하는것이 낭비를 막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850W 쓰다가 이만큼 절대~ 필요없다 싶어 용량을 내리게 되었네요.
중요한것은 자신의 CPU, 그래픽카드 및 타 부품들의 소비용량을 계산해보고 조금의 여유를 주고 파워 구매하시는것이 현명한 소비겠지요.
그래서 이번에도 믿고쓰는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풀체인지 600W 파워를 사용해봤습니다.
풀네임은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BRONZE 230V EU"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BRONZE 230V EU
이름이 긴만큼 변경점도 확실한데 특징적인 장점을 뽑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80 Plus Bronze 등급으로의 업그레이드
원래 이 제품은 스텐다드 제품이었는데 재시험 결과 브론즈 등급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만큼 효율이 좋다는 뜻이겠지요.
2. 무상보증 7년으로의 확대 업그레이드
원래 A/S가 6년이었는데 1년이 늘어나 총 7년으로 A/S 기간이 늘어났습니다.
서비스 좋네요.
3.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BRONZE #컴퓨터파워 는 필수적인 구성품이 모두 구비되어 있으며, 자타가 공인하는 뛰어난 품질을 갖추고 있으며, 동급 제품 최고의 가격대 성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4. 파워가 보이는 케이스라면 감성도 챙겨주는 Label 부착
측면에서 봤을때 파워서플라이 간지도 꽤나 좋습니다.
이정도가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600W #파워서플라이 특징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700W 파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참조
https://blog.naver.com/drings/222562567542
【 포장 & 구성품 】
▲ 포장은 엄청난 양의 뽁뽁이로 잘 감싸져 왔습니다.
충격에 흠집나거나 찌그러진 부분없이 잘 도착해서 왔네요.
▲박스아트 : 저는 박스아트에 은근 기대감을 가지는 사람인데 검은색 배경에 제품 이미지와 클래식2 문구가 아주 인상적이네요.
박스 내부 바닥에는 보호 시트가 깔려있으며 케이블류는 별도의 마개를 제공하여 깔끔한 포장을 해놨습니다.
▲구성품 : 파워본체, 파워코드, 스크류 4개, 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설명서는 한글로 되어있어 한번 읽어보고 사용하면 좋겠지요.
【 Design 】
▲깔끔한 사각형 ATX파워입니다.
도장도 블랙색상으로 잘 되어있으며 사양은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조립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보이는 면이 달라지겠지요.
저는 파워의 쿨러가 당연히 아래쪽으로 향하게하여 좌측 사진이 조립했을때 보이도록 했습니다.
디자인이 깔끔하니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후면에는 파워케이블 연결포트가 있고 똑딱이로 On/Off 할수 있습니다.
통풍구 디자인은 벌집모양이 아닌 #마이크로닉스 고유의 디자인 입니다.
▲하단 쿨링팬은 120mm Long Life 냉각팬이 적용되어 길고 정숙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애프터쿨링 기능도 적용되었기에 PC 종료 후에도 온도가 높다면 일정시간 냉각팬이 돌아서 온도를 낮춰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케이블은 블랙 플랫 케이블이 적용되어 촌스럽지않고 무난한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알록달록한 빨간색, 흰색, 노란색, 등을 썼는데 이제는 깔끔한 플렛케이블이 적용되어 좋습니다.
【 Spec & 호환성 】
▲사양은 600W 80 PLUS 브론즈 등급으로 정격 600W #컴퓨터파워 입니다.
CPU와 그래픽카드에 사용되는 +12V 싱글레일은 600W 가 표기되어 있으므로 넉넉한 정격파워입니다.
케이블 종류를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메인보드에 사용되는 20+4 핀 : 1개
CPU에 사용되는 8+4 핀 : 1개
그래픽카드에 사용되는 PCI-E 6+2 핀 : 2개
SSD, HDD에 사용하는 SATA : 6개
시스템 팬 및 기타장치 연결에 사용하는 IDE 4 핀 : 4개
▲20+4 핀 : 1개
▲8+4 핀 : 1개
▲PCI-E 6+2 핀 : 2개
▲IDE 4 핀 : 4개
▲SATA : 6개
▲그리고 케이블 조립시 편의성이 좋은데 SATA 케이블은 락킹 SATA 방식, IDE 케이블은 이지스왑 IDE 가 적용되어 안전하고 쉽게 탈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게 별거 아닌것 같지만 사용해보면 매우 편리합니다. 저는 이렇게 단순한 케이블에도 사용자 편의가 들어간 제품을 매우 좋아라 합니다.
【 조립 완료 】
▲조립중 한컷 찍어봤습니다.
그래픽카드까지 완전 조립되면 내부 선 보기가 쉽지 않거든요.
▲조립하고 선정리도 약간 하니 깔끔해졌네요.
제 PC와 잘 어울립니다.
【 성능 Test 】
Test 사양
CPU : Ryzen5 5600X
CPU Cooler : DEEPCOOL AK400
메인보드 : ASROCK B450M 스틸레전드
그래픽카드 : 겔럭시 RTX3070 EX WHITE
램 : 삼성 시금치 DDR4 3200 8 gb x2 ea
SSD : 삼성 980 1Tb
HDD : WD 4 Tb 2ea
시스템 팬 : 7 ea
Test 프로그램은 OCCT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습니다.
▲Idle 시의 전압
▲Full Load 시의 전압
둘다 안정적으로 전기를 잘 공급해주고 있습니다.
▲Full Load 사용량도 체크해봤는데 저는 라이젠5 5600X 와 RTX3070 조합으로 600W 는 부족하지 않을까?? 했거든요.
3070 권장 파워가 650W 로 되어있기 때문이죠. 실제 풀로드시에 시스템 사용량은 600W에 미치지 않기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무 문제 없으니 이정도 조합이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파워서플라이추천 할수 있겠습니다.
▲소음도 풀로드시에 테스트해봤는데 시스템 전체 소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제 경우 케이스 옆문을 열고 사용하기 때문에 그 기준으로 확인해보니 평균 40데시벨 정도 나왔습니다.
시스템 팬 7개를 달고 파워팬까지 쓰는데 이정도 소음이면 아주 양호한 수준입니다.
풀로드시에 거슬리는 고주파음도 없고 잘 돌아갑니다.
【 게임 Test 】
▲게임은 총 44종 Test 해봤습니다.
-
갓오브워
-
파이널판타지15
-
파이널판타지7
-
드래곤볼Z 카카로트
라이젠5 5600X 와 RTX3070 조합으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는 문제없이 아주 양호하게 잘 돌아갔습니다.
걱정없이 사용해도 되겠네요.
◈맺으며...
저는 일년에 약 20여개의 PC를 조립하는데 여러 종류의 파워를 사용하고있으며 그 중 가성비와 품질, 안정성을 고루갖춘 #마이크로닉스 제품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사용한 #파워서플라이 중 단 한번도 고장 발생한적이 없으며 디자인도 좋고 브랜드 파워도 상당하기 때문에 믿고 쓰셔도 되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파워서플라이추천 합니다.
친절한 구매링크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4677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