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아이나비에서 출시한 가습기인 블루벤트 SH-U100BS입니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가습기가 필수인데요. 아무래도 가습기를 관리하기 어려워서 쉽사리 결정을 못하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드리는 제품은 수조가 스테인리스라서 열탕 소독이 가능해 청결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패키징이 정말 꼼꼼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첫번째 아이나비 박스를 열어보니 블루벤트 겉박스와 구매사은품인 필터가 동봉되어 있었고, 블루벤트 겉박스를 뜯으니 또 다시 블루벤트 속박스가 나왔습니다. 본 제품은 사용 후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하다고 쓰여있네요.
구성품은 본품인 가습기와 충전케이블 그리고 여분의 필터 여섯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필터 여섯개까지하면 교체용 필터가 무려 열두개나 되네요. 더 필요하다면 블루벤트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제품에 대해서 조사하다보니 제품 충전이 안되고 망가졌다는 문의글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아이나비에서는 동봉된 케이블을 꼭 사용해줄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사실 직관적인 디자인이라서 설명서 없이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정확한 사용법을 알기위해 사용설명서는 한번쯤 읽어보실만 합니다. 예약기능은 2시간-4시간-6시간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무드등은 50%점등, 100%점등, 그리고 꺼짐으로 작동됩니다.
156mm x 120mm의 미니멀한 사이즈에 무게도 690g밖에 나가지 않아고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어디든 두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인테리어적으로도 스테인리스 특유의 깔끔함 덕분에 어디든 잘 어울리겠죠.
제품 상단 터치식 버튼으로 제품을 설정할 수 있으며, 후면에 위치한 C타입 포트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으로 사용할 수있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이죠. 또한, 본체와 수조를 완전 분리할 수 있어 물 보충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헤드쪽에는 필터 2개와 수위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수위 감지 센서 덕분에 물 부족 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화재 위험을 사전에 방지했습니다. 물 부족 시에는 흰색 LED가 5회 점멸합니다.
기본적을 필터 2개가 제품에 끼워져있는데, 이렇게 필터 케이스를 벗겨내서 손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 필터는 사용량에 따라 1~2개월에 한 번씩 교체를 권장합니다. 사용하는 물에 따라 수명이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수돗물과 생수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생수쪽이 더 깨끗하겠죠. 또한, 아로마 오일과 같은 이물질 첨가는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품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인 열탕 소독입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수조를 직접 가열하면 안되고, 반다시 중탕방식으로 열탕 소독을 진행해야합니다. 통사적으로 스테인리스 제품은 끓는 물에 3분정도 열탕 소독을 해주면 충분합니다. 스테인리스 열탕소독 가능하니, 속까지 깨끗하고 안전한 가습기라 할 수 있습니다.
듀얼분사로 풍부한 가습량을 자랑합니다. 시간당 최대 100cc에 달한다고 하네요. 제품은 모두 가습량 체크를 한 뒤 출고 된다고 하니 더욱 믿음직 스럽습니다. 4,000mAh의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듀얼 분사시 최대 5시간 연속 분사가 가능하며, 싱글 분사시에는 최대 10시간 연속 분사가 가능합니다. 제가 실제로 몇일간 사용해보니 수조용량인 1L를 꽉채워서 사용할경우 듀얼분사로 약 10시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분사되는 소리가 시끄럽지 않을까 걱정하실 수도있는데, 정말 조용해서 신경쓰지 않으면 거의 들리지도 않을 정도입니다. 지금도 안방에 두고 사용하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확실히 목이 칼칼한게 사라졌습니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루벤트 SH-U100BS 추천드리미 이만 리뷰를 마칩니다.
http://http//prod.danawa.com/info/?pcode=15738758
https://smartstore.naver.com/bluevent/products/5995064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