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 및 IoT 등 하나의 공유기의 수 많은 장치들이 연결되기에 뛰어난 공유기가 꼭 필요한 세상에 살게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미래에는 더 빠르고 강력한 인터넷속도를 요구하는 일들이 더 많아질텐데요. 이를대비해 차세대 WiFi6 기술을 탑재한 메시 와이파이공유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넷기어 오르비 RBR350 모델이 최소한의 기준이 되어줄것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에 대해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넷기어 브랜드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텐데요. 1996년 미국 네트워크 전문브랜드로 탄생하여 스위치, 보안카메라 및 iOT 등 최신 네트워크 제품들을 공급하며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번 넷기어 오르비 모델은 고성능 WiFi 6 듀얼밴드 메시공유기로 일반가정 뿐만 아니라 복층구조의 다양한 건물에서도 넓은 커버리지를 보장하며 최대의 인터넷속도를 제공해줍니다. 제품의 기본구성품으로는 2m 이더넷 케이블, 나라별 전원어댑터, Orbi 라우터, 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Orbi RBR350는 메시와이파이 기능 내장으로 유연한 확장성을 지원하는 안정적이고 뛰어난 내구성의 듀얼밴드 AX1800급의 메시 공유기입니다. 덕분에 새들라이트를 2대~3대 구성하게되면 집안 전체를 와이파이 존으로 만들어주는데요. 만약, 집이 ㄷ자 또는 복층 구조로 되어 와이파이속도가 느려진다면 새틀라이트로 구석구석 최적의 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것이죠, 그래서 디자인부터도 상당히 깔끔하고 아담한 사이즈라서 다양한 장소에 두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Sync 버튼과 인터넷포트, 3개의 기가비트 이더넷포트와 전원, 리셋 버튼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하단에는 발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안정적인 인터넷속도를 보여줍니다. 제품의 스펙으로는 퀄컴의 1.8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512MB 플래시/ RAM이 탑재되어 고대역폭의 인터넷처리도 보다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방법도 정말 심플한데요. 동봉 된 전원케이블과 랜선을 연결하고 넷기어 Orbi 자체 앱을 지원하기에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앱 역시 상당히 직관적이며 제품 중앙에 QR코드가 있어서 알아서 연결 및 설치를 완료해줍니다. 자동으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대략 5분 정도의 시간이면 최적의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인터넷속도 테스트를 진행해봤는데요. 오르비 RBR350 공유기는 와이파이6지원으로 최대 1.8Gbps 통합 Wi-Fi 속도지원 및 163m²를 지원하지만, 필자의 인터넷 최대 속도는 500Mbps으로 테스트 시 업로드속도 470Mbps가 나왔습니다. 스마트폰 연결속도 역시 440Mbps의 속도로 인터넷 최대속도를 꾸준하게 유지해주네요.
오르비 RBR 350 메시공유기는 수 많은 장비들과 연결했음에도 안정적인 인터넷속도를 유지해줘서 게임 및 스트리밍 등 끊김없이 즐길 수 있었는데요. 자체 앱에서는 인터넷속도 측정 및 네트워크 설정, 게스트 WiFi, 트래픽 미터 등 다양한 설정과 함께 관리가 용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