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201BS로 어떤 매력이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은 가습기 본체, 사용 설명서, 충전 케이블, 필터 8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1~2개월에 한 번씩 교체 했을 때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필터분량을 기본 제공합니다.
뚜껑에는 조작 버튼이 있는데 아이콘을 살짝만 터치해도 쉽게 조작이 가능한 터치식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4,6시간 타이머 설정이 가능한 버튼, 전원 버튼, 분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바로 위쪽에는 분무구가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LED 무드등이 점등됩니다. 밝기는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 침대 옆에 놓고 사용한다면 수면등, 수유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뚜껑과 수조를 완전 분리할 수 있는 구조로 뚜껑 후면부의 결합 부분을 시계 방향으로 살짝 돌리면 손쉽게 분리가 가능했는데요. 뚜껑에는 전자 부품이 있으니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필터 교체시 스프링이 내장된 필터 케이스를 분리하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가습기 필터는 OIT, MIT, CMIT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서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조는 SUS304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서 녹이 잘 슬지 않으면서 내구성이 좋습니다. 열탕 소독도 가능해서 물때와 세균 번식의 걱정으로부터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고, 식기세척기가 있다면 더욱 편리하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5V 2A, 4,000mAh의 고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서 싱글 분사 사용시 최대 7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Type-A to C 케이블로 충전하는 방식이라 보조배터리나 USB 연결이 가능한 곳이라면 시간 제약없이 오랫동안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분무구를 한쪽만 나오게하는 싱글 모드와 양쪽 모두 나오게하는 듀얼 모드가 있는데, 싱글 모드의 경우는 분무량이 좀 적은 편이라 듀얼 모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듀얼 모드 사용시 최대 100CC의 가습량을 보여주고 있어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미니가습기로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