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5년 이상 사용해왔던 컴퓨터 케이스 교체 후기를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오랫동안 청소 없이 사용하여 많이 더러워졌는데요. 가끔 꺼지는 모습을 보며 더 이상은 지체하면 내부에 있는 장비까지 문제가 생길 것 같았습니다. 스펙을 따지고 보면 배그 국민옵 정도는 돌아가는데. 포기할 수 없죠 :)
제가 사용한 제품은 미들타워케이스인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메쉬 제품이었는데요.4만원 중반대의 가격대로 저렴하지만 전반적으로 쿨링을 위하여 메쉬 디자인과 6개의 쿨링팬이 괜찮아 보였어요.팬의 경우 위치별로 전면 LED 3개, 후면 LED 팬 1개 상단 일반팬 2개로 구분되었습니다그리고 내부를 오픈하는 도어는 프리미엄 강화유리로 되어 내부에 있는 쿨러에 장착된 RGB가 반짝거리며 게이밍 장비를 연출해 주었어요.전반적으로 단단하고 고급스러웠어요. 금방이라도 게임을 하고 싶어지는 아이템이랄까요.?그럼 간단히 조립식 컴퓨터 조립 과정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나둘씩 분해가며 에어건으로 먼지를 분리하였습니다정말 청소를 안한게 너무 티나서 새 장비로 넘어가는 순간은 환골탈태를 하는것 같았는데요.
제품을 조립하면서 좋았던 점은 호환성이었어요. 외장 그래픽 카드 및 SSD, HDD 하드디스크가 탑재되어야 할 곳이 마련되어 있었고특히 SSD 위치가 특이했는데요. 보통은 하단에 설치하지만 3가지 포인트로 컴퓨터 부품 조립이 가능하도록 하였어요.따라서 조립 과정에서 줄이 짧거나 부득이하게 놓기 어렵다면 다른 위치에 배치할 수 있는 PC케이스였답니다.부품은 꽉 채워 쓴다면 SSD4개 또는 SSD 3개, 하드 1개로 구성하여 쓸 수 있었죠
전원 및 기타 컨트롤로는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파워, 마이크, 사운드, USB-A 2개 USB 3.0 등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요소들은 가지고 있었어요 혹시 C타입을 지원하지 않아 아쉬워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노트북이 아닌 이상 큰 활용도는 없지 싶습니다 USB만 있다면 헤드셋, 컴퓨터 스피커, USB 메모리, 외장하드 연결 등 웬만한 것들을 할 수 있어요! 전원을 켰을 때 바로 반짝이는 시스템은 아니고 LED 버튼을 눌렀을 때 RGB가 제어되었습니다. 기호에 맞게 점등하여 쓸 수 있었어요.
제품은 외관 외에도 먼지 및 청소를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쿨러팬이 돌면서 자주 생기는 부분에 껍질 같은 부품을 놓아줌으로써 쌓인 먼지를 손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물세척도 가능하여, 내부에 끼인 것들은 칫솔도구로 간단히 문질러주면 되겠어요. 그리고 철 프레임에 붙을 수 있는 자석 소재되어 쉽게 분리되지 않아 분실에 대한 가능성이 없습니다.
매번 조립식 컴퓨터를 구매하여 사용해오다가 컴퓨터케이스 교체는 처음으로 시도해 보게 되었는데요. 크게 어려운 것 없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나 일부 보드와 다시 결합할 때 부속을 숙지못햇거나 모르겠다면 유튜브를 찾아보고 진행하면 좋을듯싶어요. 전반적으로 RGB를 이쁘게 배치되어 있어 어색하지 않고 팬의 풍량 및 소음도 큰 편은 아니라서 가성비 있는 모델을 찾으신다면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메쉬 제품도 괜찮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04231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