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른지예에서 출시한 고성능 서멀컴파운드 HY-P15 써멀구리스 (2g)를 출시해 좋은 기회에 리뷰해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맥스엘리트의 가성비 라인 할른지예 HY883 제품을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해오기도 했고, 2g 8900원으로 동급 써멀구리스(퀘이사존 자료 참고)와 견주는 성능에 비해 1/4 가격으로 매우 저렴해서 기대가 큽니다.
할른지예(Halnziye)라는 브랜드에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드리자면 14년 동안 써멀구리스(열화합물)만 개발/생산해온 회사로 화웨이, 폭스콘, 레노보, 쿨러마스터 등 유수의 해외브랜드에 OEM을 생산/납품하면서 인정받은 기업입니다.
그럼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성능 서멀컴파운드답게 종이 패키징에 HY-P15 색상같은 파란색을 조합해 깔끔하게 패키징 되었습니다. 용량은 2g과 4g 두가지가 있는 것 같고 패키징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패키징을 개봉하면 플라스틱 완충제에 딱맞게 들어가 있는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패키징이 든든합니다.
구성은 HY-P15 본품과 써멀구리스를 펴바를 수 있는 주걱, 손가락 골무, 그리스 클렌져가 2개 들어있습니다.
HY-P15는 보관하기도 편하고, 도포하기 쉬운 주사기 용기에 내용물을 담았습니다.
점성은 일반적인 보급형 제품과 같아서 펴바르기는 편할 거 같습니다.
동봉된 주걱으로 펴바르니 난이도는 도포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고성능 제품의 경우 펴바르는 게 정말 일이어서 드라이기까지 동원되곤 했는데 괜찮은 거 같습니다.
마침 보급형 제품인 HY883이 기존에 발라져 있어 비교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HY883도 보급형 중에선 성능이 꽤 준수한 편입니다.
테스트는 OCCT로 CPU에 10분간 부하를 주어 테스트 하였습니다.
OCCT 테스트 결과 HY883보다 3.38℃가 낮은 온도를 기록했습니다.
HWMonitor 테스트 결과 HY883보다 2.6℃가 낮은 온도를 기록했습니다.
할른지예 HY-P15는 2g에 8,490원(2022년 11월 25일 기준)으로 고성능 써멀구리스 중에서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로 도포 난이도도 쉬워서 꽤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펴바를 수 있는 주걱, 손가락 골무, 그리스 클렌져까지 구성도 상당히 좋고 성능 또한 확실해서 하이엔드 CPU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높은 온도를 보이는 CPU를 사용중이시라면 부담없이 선택해도 좋은 제품인 거 같습니다.
구매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