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대가X 락형입니다. 오늘 리뷰하는 제품은 앱코 모니터 양면 부착형 정보보안필름이라고 하는 모니터보안필름입니다.
앱코는 PC케이스나 파워서플라이같은 컴퓨터부품, 그리고 키보드나 마우스, 헤드셋같은 게이밍기어를 주로 제조하는 회사인데요. 다양한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컴퓨터 관련 제품 말고도 다른 다양한 제품들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생활가전 브랜드인 오엘라, 음향기기 브랜드인 비토닉 등 다양한 제품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하는 앱코 모니터 양면 부착형 정보보안필름은 정보보안에 뛰어난 신제품 모니터보호, 보안 필름인데요. 그러면 얼마나 좋을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프린팅 방식과 고경도 UV 경화액을 사용하여 강한 내구성과 높은 투과율을 제공한다.(제품 DB 설명)
앱코 모니터 양면 부착형 정보보안필름은 하드코팅, 마이크로루버, 안티글레어 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드코팅면과 안티글레어 면이 존재합니다.
안티글레어는 경도 3H, 하드 코팅은 4H의 경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티글레어 면은 임프린팅 방식으로 제작되어 타사 대비 화질이 선명하고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또한 대기업에서 생활가전 테스트에 사용하는 각종 테스트를 거쳤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과율도 30% 더 높은 투과율을 자랑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과 UV 및 유해 빛 완벽 차단 기능이 있어서 시력 보호에 용이합니다.
현재(2022.12.03) 다나와 최저가는 69,000원입니다. 27인치형이 69,000원이고, 24인치형은 55,000원입니다.
납작한 박스 포장이 되어 배송되었다.(제품 배송 상태 확인)
이렇게 넓고 납작한 박스에 포장되어 배송되었습니다.
제품 박스의 모습입니다. 소포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위쪽에 뜯을 수 있게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사진이 나와 있고, 특징도 나와 있습니다.
내부에는 그냥 필름과 구성품들이 나란히 들어가 있더라구요.
행탭과 양면테이프를 제공해서 원하는 방식으로 장착할 수 있다.(제품의 외관, 특징, 구성품 설명)
제품의 구성품입니다. 필름 본체, 극세사 천, 양면테이프, 행탭, 알콜 클리너, 그리고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는 한국어와 그림으로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알콜 클리너는 유한양행社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위는 양면테이프, 아래는 행탭입니다. 원하는 것을 사용해서 장착하면 됩니다.
극세사 천입니다. 매우 보드라워요. 안경닦이 느낌입니다.
필름에 먼지가 붙어서 필름을 닦는데 흠집이 나면 큰일나니까, 이걸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름의 모습입니다. 저는 27인치형을 받았습니다.
일단 겉보기에는 어둑어둑한 느낌입니다. 사용했을 때 어떨지 후에 한 번 보겠습니다.
약간약간 휘어지지만 유연하게 휘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평면 모니터용이고 커브드 모니터에는 쓸 수 없습니다.
끝에는 이렇게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요. 필름 본체에는 보호 필름이 붙어 있어서 이 스티커를 이용해 떼어주고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서를 보니 하드 코팅이나 안티글레어 중 한 면만 사용할 계획이면 한 쪽 보호 필름만 떼어도 되는 것 같은데, 저는 둘 다 사용하기 위해 양면 보호 필름을 모두 떼어내도록 하겠습니다.
한쪽에는 이렇게 틈을 벌릴 수 있도록 하는 모양도 되어 있는데요. 나중에 필름을 떼고 싶으면 이곳으로 손가락 같은 것을 넣어서 떼면 될 것 같네요.
옆쪽에서의 시야는 완전히 차단되는 것이 보이고, 어두워지는 것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제품의 실사용)
먼저 설치를 하겠습니다. 사용한 모니터는 필립스 271E1 모델입니다.
저는 행탭을 사용하여 설치하였습니다. 행탭들을 모니터 가장자리에 원하는 위치에 붙여줍니다.
그리고 그냥 보호필름을 떼어주고, 끼워넣어주면 됩니다. 다만 행탭과 모니터 사이의 간격이 정말 비좁아서 넣는데 엄청 편한 것은 아니에요. 다만 행탭을 자주 떼었다 붙였다 해도 점착성이 잘 유지되더라구요. 그래서 잘 안들어가는 곳은 행탭을 떼어서 필름을 거치한 후에 붙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보보안필름답게 옆으로 가면 거의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모니터와 수직인 시점을 90도라고 하면, 60도에서는 반절정도만 보이고, 30도정도 되면 거의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정도면 부장님 몰래 게임해도 되겠어요.
좌우 30도 시야각을 차단하기 때문에 사무실이나 관공서 등에서 프라이버시 및 개인정보 보호에 용이합니다.
각 상황별 사용 모습입니다. 맨 위가 필름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중간이 안티글레어 필름, 아래쪽이 하드 코팅 필름입니다.
선명한 것을 원한다면 하드 코팅 면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하드 코팅은 반사가 잘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그것이 싫다면 안티글레어 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약간 어두워지기는 하는데, 그것 외에는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어두워지는 것도 잘 안 느껴집니다.
정말 정밀한 색감 작업같은 것이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았을 때와 차이 없이 작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총평
장점
- 좌우 30도 시야각 차단
- 안티글레어면과 하드코팅면 선택가능
- 흠집과 오염에 강한 내구성
- 사용하지 않았을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 화면
단점
- 커브드에는 사용 불가
앱코 모니터 양면 부착형 정보보안필름은 본분인 좌우 시야각 차단을 잘해주고, 높은 내구성과 좋은 투과성을 가진 퀄리티 좋은 정보보안필름이었는데요. 오래오래 쓸 수 있고 퀄리티 좋은 정보보안필름을 원하신다면 앱코 모니터 양면 부착형 정보보안필름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