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텍에서 UHD 해상도의 27인치 게이밍모니터인 PIXELART PAU2711F를 출시했다. PIXELART PAU2711F는 3840 X 2160 초고해상도 모니터면서도 가격이 저렴하여 가성비 높은 고화질 27인치 모니터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주목해 볼 만한 제품이다.
개봉기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이 손쉬운 박스다.
박스 겉면에는 발판, 발판과 본체를 이어주는 기둥, 액세서리 봉지가 들어있으며 액세서리 봉지 안에는 DP케이블, 보증서, 조립에 필요한 나사와 드라이버 및 리모컨이 들어있다.
리얼 4K UHD 해상도 모니터
리버텍 PIXELART PAU2711F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27인치 모니터면서도 3840 X 2160 초고해상도를 지원한다는 점이다. 4K 영상을 감상하거나 4K 해상도에서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이 리버텍 PIXELART PAU2711F가 대단히 매력적이다.
실제로 유튜브를 통해 여러 4K 영상을 감상해보니 정말 그 디테일에 입이 벌어진다. 27인치라는 아담한 크기에서 펼쳐지는 4K UHD 영상은 가히 실사를 방불케 할 정도.
초고해상도 모니터는 멀티 태스킹을 할 때도 유용하다. 한 화면에 유튜브 동영상, 가상화폐 시세, 네이버 카페 게시물 등을 동시에 띄어 놓을 수 있으니 작업 전환시의 시간 손실이 거의 없다.
영상편집과 그래픽 작업에서도 고해상도가 위력을 발휘한다.. 영상편집 및 3D 그래픽 앱은 메뉴도 많고 작업 윈도우가 여러개여서 해상도가 낮으면 작업효율이 크게 떨어지는데, PIXELART PAU2711F의 4K UHD 해상도에선 쾌적한 작업이 가능하다.
크로마 서브 샘플링 4:4:4를 지원하는 만큼 글자 가독성도 우수하다. 3840 X 2160 해상도에서 윈도우 배율을 100%로 맞추어도 글자의 깨짐, 번짐, 뭉게짐 현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눈이 편안한 광시야각 IPS패널 전격 탑재
리버텍 PIXELART PAU2711F엔 광시야각 IPS 패널이 탑재되어 화질도 뛰어나다. 상하좌우 어디에서 바라보더라도 원래의 색을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패널의 색재현 성능이 Adobe RGB 89%, sRGB 100%, DCI-P3 97%에 달해 생생한 화질의 사진,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그동안 유튜브로 다양한 동영상을 감상해보니 색상이 선명하고 또렷해 무척 만족스러웠다.
27인치 모니터에서 HDR 동영상을 감상하자.
PAU2711F처럼 HDR 기능이 탑재된 모니터를 연결하면 윈도우 디스플레이 항목에 자동으로 HDR 옵션이 활성화된다.
다만 PAU2711F에서 HDR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HDMI 2.0를 지원하는 HDMI1 포트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주의하자. 이 제품엔 1개의 DP 포트와 3개의 HDMI 포트가 달려있는데, DP포트는 버전이 1.2라서 3840 X 2160 해상도, 60HZ 주사율에서 HDR을 지원하지 못한다. (DP케이블로 연결할 경우 윈도우에서 HDR 옵션이 사라지고 모니터 OSD의 HDR 옵션도 접근불가로 바뀐다.)
또한 유튜브에서 HDR 영상을 재생하려면 윈도우의 HDR 옵션을 켜야 한다. 그러면 화면 전체가 물감 빠진 색감으로 변하는데,
OSD에서 모니터 자체 HDR 기능을 켜주면 화면의 색감이 다시 진해지면서 유튜브 HDR 영상을 정상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윈도우 HDR, 모니터 HDR 모두 켜서 같은 영상의 SDR 버전과 HDR 버전을 비교해 보면 영상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HDR 쪽의 색감이 확실히 더 진하고 생생하다.
특이한 것은 윈도우 HDR은 끄고 모니터 HDR만 켠 상태에서도 임팩트 있는 화면이 나온다는 점이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모니터 HDR만 켜주면 색감이 극도로 진해지면서 그야말로 쨍~~한 화면이 되는데, HDR 영상의 경우 일반적인 HDR보다 오히려 더 HDR스러운 느낌이 된다. (단, 일반 영상은 과도한 색감때문에 화질이 망가진다)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
게이밍모니터라는 수식어답게 리버텍 픽셀아트 PAU2711F는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을 갖추고 있다. 티어링 현상을 막아주는 프리싱크 및 G-싱크 기능은 그 대표적인 기능이다.(G싱크를 사용하기 위해선 HDMI가 아닌 DP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게임 기능에서 특히 주목해 볼 만한 것은 게임모드로써, 픽셀아트 PAU2711F는 리모컨의 위 화살표 버튼을 누를 때마다 위 사진처럼 즉시 화면모드가 바뀐다. 이 기능은 색다른 느낌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거나 입체적감 넘치는 화면을 즐기고자 할 때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게임 화면의 가시성을 높여주는 기능에는 블랙 레벨 조정 기능이 있다. 어둡고 우중충한 분위기의 게임을 하다보면 사물이 뚜렷이 보이지 않아 답답할 때가 있다. 이때 이 블랙 레벨을 올려주면 화면이 밝아지면서 주위 환경이 명확하게 눈에 들어온다. 공포 게임 마니아들에겐 대단히 매력적인 기능이다.
가성비 좋은 4K UHD 27인치 모니터
리버텍 픽셀아트 PAU2711F를 사용해 보니 저렴한 가격에도 화질과 기능이 우수한 제품이었다. 합리적인 가격의 품질 좋은 27인치 UHD 게이밍모니터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 픽셀아트 PAU2711F를 추천하고 싶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308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