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라이프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노트북 거치대 카멜마운트 FMA2RT 노트북암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모니터에 화면을 연결해서 확장하여 사용하기 위해 알아보던 도중에 안정적인 거치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카멜마운트 FMA2RT 노트북 듀얼 모니터암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니터와 노트북을 함께 거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책상 위에 덜렁 노트북을 올려놓고 종일 작업을 하기에는 너무 불편해서 노트북 화면을 보다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노트북 거치대가 필요해졌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도 높이 조절이 안되서 장시간 참고 사용하니까 최근에 어깨와 목 쪽에 통증이 점차 심해지더라구요.
카멜마운트 FMA2RT 노트북암을 설치하면 위와 같은 단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하면 모니터 스탠드가 차지했던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좁은 공간에서도 책상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도 있고, 모니터의 높이를 본인의 눈높이에 맞게 조정하면 올바른 자세로 모니터를 볼 수 있어서 목이나 허리의 부담이 줄어들어 쾌적한 데스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FMA2RT 노트북암은 PC모니터와 노트북을 동시에 거치할 수 있는 폴타입 듀얼 모니터암으로 노트북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어 노트북과 PC 모니터를 함께 거치할 수 있으며 틸트 / 스위블 / 피벗 기능을 지원하여 자유로운 각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중심봉을 기준으로 모니터 암은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베사부 중심을 기준으로 385mm 까지, 노트북 거치대 하단부 기준으로 250mm 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모니터암은 3단계 암 각도 조절을 통한 자유로운 방향 전환이 가능한데요. 로 회전할 수 있는 피벗(Pivot)은 360도로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 환경에 맞게 모니터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사부는 75 x 75 또는 100 x 100mm의 사이즈를 지원하며, 모니터는 최대 32인치, 9kg 이내의 사양을 가진 제품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거치대는 15.6인치의 노트북까지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노트북 거치대의 고정 클립이 최대 420mm 까지 늘어나는데, 이 정도 너비면 17인치의 노트북도 충분히 장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트북이 아니더라도 노트북 거치대 위에 태블릿과 책과 같은 다양한 소품을 거치하거나 노트북 거치대인 RT2를 추가 구입하여 노트북을 2대 거치하여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 거치대를 공중에 띄어놓고 사용하는 만큼 안정적인 거치가 필요한데요. 노트북 외 기타 스마트기기 거치시 양쪽 클립으로 고정이 가능하고, 아래로 흘러내리지 않도록 스토퍼와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로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했습니다.
중심봉과 각 암에는 케이블 정리 커버가 제공되어, 기기 거치 후 케이블을 홀더에 넣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조립 시 사용한 육각렌치도 홀더에 보관할 수 있어서 필요시 편리하게 꺼내 쓸 수 있습니다.
모니터가 있다면 노트북의 화면을 확장해서 듀얼 모니터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거치대를 추가하니까 다중 작업하기 너무 좋습니다. 한쪽은 작업을 하면서 다른 한쪽은 넷플릭스나 유튜브와 같은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청할 수도 있구요. 주식,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 및 편집과 같은 전문적이거나 비즈니스 목적으로도 작업 환경을 구성하기 좋습니다.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맥북노트북거치대나 섬성노트북거치대로도 좋아요.
장시간 눈높이 보다 낮은 모니터를 내려다 보게 되면 어깨, 허리, 목에 부담이 갈 수 밖에 없는데요. 모니터의 높이와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책상 위의 작업 공간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데스크테리어 완성에 일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게이밍 데스크를 셋업하시거나 모니터의 틸트, 스위블, 피벗과 같은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카멜마운트 공식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새제품만 판매하며, 전용 리퍼몰을 운영하여 리퍼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