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양 프로그램, 게임을 돌리지 않는 사무용 노트북을 구입할 때 뛰어난 제품의 스펙 외에도 고려할 점이 많습니다. 들고 다녀야 하기에 작은 크기와 함께 무게도 덜 나가야 하며 배터리 효율도 좋아야 합니다. 이런 점을 만족시키려면 저전력 고성능 CPU 프로세서를 사용한 것이 중요한데 이를 완벽히 만족시키는 것이 올해 출시한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이고 이를 가장 먼저 탑재한 제품이 바로 갤럭시북2 프로 360입니다.
갤럭시북2 프로 360은 2in1 노트북인 갤럭시북 프로의 후속작으로 고스펙, 가벼운 무게, 터치 & 펜 기능의 특징으로 사무용 노트북으로 인기가 높은 라인업입니다. 그리고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는 인텔® EVO™ 기반 노트북입니다.
갤럭시북2 프로 360을 안 박싱 해보면 노트북, 충전기 외에도 다양한 부속품이 들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S 펜, USB Type C to B 젠더, USB Type C HDMI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충전기의 경우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65W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박스 윗면에는 블랙 색상의 노트북 케이스가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이 정말 알차네요.
갤럭시북2 프로 360 디자인을 살펴보면 왼쪽 상단에 영문으로 삼성이라는 문구만 들어가 있어 사무용 노트북답게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색상은 실버, 그라파이트, 버건디 3가지가 존재하며 제가 리뷰할 제품의 색상은 버건디입니다. 이 버건디 색상은 빨간색과 자주색의 중간 정도인 와인색이고 무광 처리가 되어 있어 겨울쿨톤의 느낌을 줍니다.
크기의 경우 39.6cm이고 15.6 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두께는 11.9mm로 상당히 얇습니다. 포트는 왼쪽에 USB Type -C 포트 2개, 오른쪽에 헤드폰/마이크 포트 Micro SD 리더 포트, 1개의 선더볼트 4가 들어가 있습니다. 선더볼트 4를 탑재하였기 때문에 동봉되어 있는 HMDI 젠더를 이용해 모니터에 연결했을 때 4K 디스플레이를 뿌려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놀라운 부분은 15.6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음에도 무게가 1.3Kg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썬더볼트4 뿐만 아니라 2개의 USB Type-C도 충전 기능을 지원해서 65W 전원 어댑터를 어떠한 방향에서도 연결해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15.6인치 디스플레이는 FHD 화질입니다. 그리고 베젤이 상당히 얇아서 화면이 꽉 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기본 OS는 윈도우11 Home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의 경우 Num, PgUP/Dn, End 키가 숫자 키패드에 포함되어 있는 형태이며 전원 버튼이 맨 오른쪽에 있습니다. 이 전원 버튼에는 지문인식이 가능해서 강력한 보안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커다란 터치패드가 있습니다.
스펙의 경우 키보드 하단에 보시다시피 CPU는12세대 인텔® 코어™ i7-1260P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프로세스는 하이퍼 스레딩이 지원되는 4개의 성능 코어, 효율 코어 8개 총 12코어를 가지고 있고 논리 프로세서는 16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경우 이전 버전에서는 NVIDIA 내장 그래픽인 MX450이 탑재되었는데 이번 갤럭시북2 프로 360에서는 인텔 ARC 그래픽인 인텔® Iris Xe를 탑재하였습니다. 즉 갤럭시북2 프로 360은 CPU, 그래픽 모두 인텔 제품을 사용하는 인텔® EVOTM 기반 노트북입니다. 그런데 이게 좋은 게 CPU와 GPU가 서로 연계해서 일하는 인텔의 새로운 기술 "딥링크 하이퍼 인코드"가 적용되어 더 빠른 작업 속도, 저전력을 효과를 발휘하게 되어 배터리 기존보다 더 오래가면서 성능은 좋아지고 여기에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외의 스펙을 보면 저장 공간은 512GB의 NVMe SSD, 16GB LPDDR5 메모리, Wi-Fi 6가 적용되었습니다.
Type-A 포트가 없기 때문에 마우스를 사용하려면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보통 노트북을 쓸 때 무선 마우스를 쓰는 경우가 많기에 큰 불편함은 아닙니다. 동봉되어 있는 마우스의 경우 연결, 입력이 아주 잘됩니다.
그리고 제품 이름에 들어가는 360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갤럭시북2 프로 360의 힌지가 360˚로 동작합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180˚로 펼치거나 태블릿PC 형태로 접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스크린과 S 펜 기능이 있기 때문에 태블릿 PC에 할 수 있었던 그림 그리기 등도할 수 있습니다. 터치 및 S 펜을 사용할 때 입력이 정말 잘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늘 인텔의 새로운 CPU 12세대 인텔® 코어™ i7-1260P와 인텔에서 자체 제작한 그래픽 카드 인텔® Iris Xe를 탑재한 2in1 노트북 갤럭시북2 프로 360 언박싱 리뷰를 진행해 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 제품의 벤치마크 성능과 실제 사용해 보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원본 : https://blog.naver.com/kaiba1004/22295928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