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 스펙
앱코 H150A 상자에는 마우스의 외관과 스펙이 간단하게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새 제품을 구매할 경우 비닐에 쌓여있기 때문에 새 제품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본체를 제외한 구성품은 파라코드 케이블과 매뉴얼이며 무선 사용을 위한 수신기는 마우스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약 1.8m로 충전을 위해 사용할 때 비교적 넉넉한 편이라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3. 살펴보기
ABKO H150A의 외관은 무난하고 깔끔한 편입니다. 블랙 모델과 화이트 모델이 있는데, 두 모델 모두 표면은 무광으로 처리되어 있고 마우스 등 쪽에 ABKO 로고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색상 옵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우스 위쪽에는 좌우 클릭, 휠까지 총 3개의 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며 그 아래쪽에 상태를 보여주는 LE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좌우 높이가 같은 대칭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나 사이드 버튼은 왼쪽에만 적용되어 있어 오른손잡이 전용 마우스입니다.
그리고 옆쪽은 손가락을 자연스럽게 거치할 수 있도록 곡선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에는 전원 버튼과 DPI 버튼 그리고 무선 수신기 보관함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앞쪽에는 type-C 단자가 적용되어 있으며 유선 사용이나 충전 시 동봉된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앱코 H150A의 무게는 59g으로 매우 가벼운 수준이지만 별도의 타공이 없고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큰 호불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바로 마감부분입니다. 화이트의 경우 티나는 부분이 없으나 블랙 제품의 경우 플라스틱 일부에 얼룩이 있는 것처럼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앱코 H150A은 준수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어 손에 쥐었을 때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적당한 크기와 무난한 디자인을 가진 만큼 대다수의 사용자들에게 큰 이질감 없이 좋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그립 방법의 경우 사용자의 손 크기 및 습관에 따라 다르지만 팜그립, 핑거그립, 클로그립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매우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 장시간 사용에도 큰 부담이 없어 가벼운 무게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아주 적절합니다.
5. 연결
앱코 H150A 무선과 유선 연결을 모두 지원하는 만큼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사용 시 수신기를 PC 또는 노트북에 연결 후 바닥의 전원 버튼을 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선 연결의 경우 전원 off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유선 연결을 할 경우 자동으로 충전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기본 케이블이 비교적 부드럽고 길이도 긴 편이라 케이블 연결 상태에서도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코 홈페이지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마우스의 DPI, 폴링 레이트, LOD 등의 세팅이 가능합니다. 최상위 센서를 적용한 만큼 DPI 설정이 폭넓게 되어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OD와 스크롤 속도 등 다른 세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디테일한 설정을 원하는 분들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버튼에 매크로나 다른 기능 할당 역시 가능하기 때문에 사이드 버튼을 평소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나 기능키로 활용해서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바닥의 DPI 버튼을 포함한 다른 버튼 역시 기능 변경이 가능합니다.
앱코 H150A는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유선과 큰 차이가 없는 좋은 반응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빠른 반응속도가 중요한 게임에서도 전혀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상위 센서인 PAW 3395가 적용된 만큼 폭넓은 DPI 조절이 가능하고 정확한 마우스 움직임을 보여주기 때문에 마우스 움직임이 많이 필요한 fps, AOS, RTS 게임 등에서 보다 정교하게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사이드 버튼에 게임 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어 보다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슬라이딩도 매우 부드러운 편이고 LOD 조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보다 디테일한 설정을 통해 정확한 움직임을 만들 수 있으며 포인터 튐도 최소화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했을 때에도 큰 부담이 없으며 그림갑도 준수한 편이라 게임 외 다른 컴퓨터 작업에서도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선 상태에서도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주며 마우스 포인터도 상당히 정확한 준수한 성능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자체에 타공이 없음에도 59g의 매우 가벼운 무게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평소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면서 타공 디자인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 딱 알맞은 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지금까지 무선 게이밍 마우스 앱코 H150A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타공 디자인 없이 59g의 가벼운 무게를 달성했다는 점인데, 무난하고 깔끔하면서 가벼운 게이밍 마우스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딱 알맞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의 그림감도 준수하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큰 호불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상위 센서를 사용했고 소프트웨어도 지원하기 때문에 마우스의 기능과 성능적인 부분도 충분히 좋은 편인데, 정확한 움직임 그리고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게임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상태에서도 유선과 거의 차이 나지 않는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무선 상태에서도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종합적으로 준수한 성능과 가벼운 무게를 동시에 갖춘 게이밍 마우스라고 할 수 있으며 평소 가벼운 무게의 게이밍 마우스를 원하는데 타공 디자인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 ABKO H150A는 좋은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