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2 등 소리로 적의 위치를 알아내는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이 늘어나면서, 게이밍 헤드셋의 중요성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PC방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저렴한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가상 7.1채널 입체 음향 효과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잘만 ZM-HPS31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가상 7.1채널 입체 음향 효과를 지원하는 저렴한 게이밍 헤드셋으로, 243g의 가벼운 무게로 편안하고 착용감이 좋습니다.
그러면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박스 외관
박스 전면에는 잘만의 로고와 제품명인 ZM-HPS310, 제품의 색상, 제품의 모습, 제품의 특징이 나와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으로 강력한 서라운드 사운드 지원,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 RGB LED 효과, 50mm 드라이버 유닛 탑재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우측면에서 제품의 주요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으로 강력한 서라운드 사운드 지원,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 유연한 길이 조절 지원, 50mm 드라이버 유닛 탑재, RGB LED 효과, 조절 가능한 마이크, 편안한 이어패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후면에서는 제품의 스펙과 제품의 구성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케이블에 달린 리모콘과 이어패드, 마이크입니다.
제품의 스펙은 스피커의 경우 50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고 있고 임피던스는 15% 오차의 32옴, 최대 출력은 30mW, 음압은 3dB 오차의 106dB, 출력 주파수 범위는 가청 주파수 영역인 20Hz ~ 20000Hz이며, 마이크의 경우 감도는 3dB 오차의 -42dB, 신호 대 잡음비는 58dB, 임피던스는 최대 2.2k옴(2200옴)입니다.
좌측면에는 여러 나라의 언어로 제품의 특징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2. 포장 상태 및 구성품
포장은 헤드셋 본체가 플라스틱 구조물에 맞춰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에 포장된 상태로 헤드셋을 안정적으로 운반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구성품은 잘만 ZM-HPS31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본체와 설명서입니다.
3. 제품 외관
잘만 ZM-HPS31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깔끔한 디자인의 헤드셋입니다.
올블랙 또는 올화이트의 깔끔한 색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 케이블을 사용했으며, 노이즈 제거 필터가 있습니다.
USB 단자는 금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USB 단자 보호를 위한 캡을 제공합니다.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의 특징이 USB 방식으로 되어 있다는 것인데, 조명 효과와 가상 입체 음향 구현을 위해 USB 방식을 사용합니다.
잘만 ZM-HPS31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의 리모콘은 위와 같습니다.
마이크의 전원을 켜고 끄기 위한 버튼과 RGB LED를 켜고 끄기 위한 버튼, 볼륨 조절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부분은 플렉시블로 되어 있어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습니다.
이어패드 부분은 푹신한 재질로 되어 있으며, 귀를 덮는 밀폐형 오버이어 구조입니다.
이어패드 안쪽에 50mm 드라이버 유닛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헤드밴드 부분 또한 푹신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머리 크기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4. 제품 작동 모습
잘만 ZM-HPS31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PC에 USB로 연결하면 사진과 같이 헤드셋의 스피커와 마이크 부분에 LED가 들어옵니다.
헤드셋의 마이크에는 파란색 단색 LED가, 헤드셋의 스피커에는 여러 가지 색깔로 변하는 RGB LED가 들어옵니다.
LED를 원치 않는 사용자들을 위해 LED를 리모콘에 달린 버튼으로 끌 수 있습니다.
5. 소프트웨어
잘만 ZM-HPS31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자신에게 맞게 설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잘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 헤드셋은 C-Media 칩셋을 사용하므로, 소프트웨어는 C-Media의 소프트웨어를 튜닝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헤드셋의 스피커와 마이크의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헤드셋은 좌 / 우 따로 볼륨 조절이 가능하며, 마이크는 마이크부스트 기능을 지원하므로 마이크의 소리를 더 크게 증폭할 수 있습니다.
샘플링 속도를 조절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48kHz로 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퀄라이저에서는 장르 및 자신에게 맞게 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는 게임의 효과음을 잘 들을 수 있도록 저음 쪽을 강화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 효과에서는 울리는 효과를 내기 위한 실내 크기 및 다양한 효과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 효과를 켜면 소리가 울리는 식으로 왜곡됩니다.
7.1채널 가상 스피커 시프터에서 다양한 입체 음향 효과를 지원합니다.
스피커의 위치 조절은 물론, 스피커 회전 효과까지 가능합니다.
Xear SingFX에서는 키 이동 활성화 및 음성 페이딩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Xear Surround Max에서는 입체 음향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가상 7.1 채널을 좀 더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켜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헤드셋의 소프트웨어는 마이크의 울림 효과인 마이크 에코와 음성 변조 효과를 지원합니다.
마이크 에코 효과로 목소리가 울리는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매직 보이스 효과는 4가지 효과를 지원합니다.
마이크로부터 들어오는 주변 소음을 줄일 수 있는 노이즈캔슬링 또한 지원합니다.
주변 환경이 시끄럽다면 목소리만 제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이즈캔슬링을 켜고 노이즈캔슬링의 정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착용과 사용
잘만 ZM-HPS31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한 모습입니다.
무게가 243g으로 가벼우며, 이어패드 부분과 헤드밴드 부분에 쿠션이 잘 되어 있어서 편안하고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사운드플레이가 중요한 두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2를 잘만 ZM-HPS31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 플레이했습니다.
두 게임 모두 가상 7.1채널 입체 음향 효과를 켜고 플레이 한 결과 게임에서 나오는 실감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7. 총평
잘만 ZM-HPS310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가상 7.1채널 입체 음향 효과를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가상 7.1채널 입체 음향 효과로 게임에서 나오는 실감나는 소리를 깔끔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가 노이즈캔슬링, 매직 보이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무게가 243g으로 가벼워서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하고 착용감이 좋습니다.
저렴하면서 좋은 게이밍 헤드셋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제품 구입: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775518
[본 사용기는 주관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