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PS10X 제품을 처음 보자마자 패키지가 상당히 커서 놀랐습니다. 최상급 제품을 만지는 느낌이 물씬 들었습니다. 가격을 떠나서 패키지가 웅장하면 사람을 두근두근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랭쿨러 언박싱하면서 제일 설렜던것 같습니다. 후면에는 여러나라의 언어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가 되어버린 잘만..!
cnps9x 와의 비교.. 비교삿을 보시면 크기가 체감이 됩니다.
구성품은 쿨러 본체와 설명서 컴포넌트 박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부속품 박스 디자인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박스안에는 백플레이트와 나사 등이 있으며 LGA1700(인텔 12, 13세대) , AM5 까지 모든 소켓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실조립기
조립은 간단합니다. 손으로 하단에 스탠드 오프를 설치하시고 위에 가이드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히트싱크의 홈 사이로 드라이버를 넣어서 조여주시면 됩니다.
히트 싱크는 비대칭 형태이지만 히트싱크의 두께와 팬의 크기가 워낙 커서 램슬롯과의 공간이 여유롭지는 않습니다. 풀뱅을 사용하시는 경우 간섭이 있을수 있으니, 호환성을 확실히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인보드 상단 방열판과도 간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종 조립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무광블랙의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묵직한 두께의 쿨러가 상당한 포스를 자랑합니다. 외관만큼이나 실사용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줄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쿨러부하테스트
i9-10900K / Z490의 고사양의 시스템에 장착을해서 최상급 CPU의 발열도 견디는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테스트 프로그램은 파이어스트라이크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서멀구리스는 샤칸 XTC-4 를 사용했습니다.
파이어스트라이크를 돌릴때의 소음은 게임을 돌릴때랑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스 환경에서 쿨러의 저소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35mm의 큰 팬이다보니 비교적 낮은 rpm으로도 풍량을 만들어내는 모습입니다.
잘만 CNPS10X PERFORMA (BLACK)총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