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색빛고을 입니다.
외부에 나가거나 카페에 갈 때 노트북을 들고나가게 되는데 그럴 때 항상 같이 챙겨 하는 아이템이 하나 있죠.
바로 마우스입니다.
노트북에 터치 패드가 있기는 하지만 역시 직접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기 때문에 마우스는 거의 필수죠. 특히나 유선이 아닌 무선 제품을 더 선호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세련된 날렵한 디자인의 Microsoft에서 나온 블루투스 마우스 모던 모바일 마우스입니다.
언박싱 과 디자인 |
마이크로소프트를 단순히 윈도우즈 소프트웨어 회사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지만 xbox를 비롯해서 헤드셋 키보드 등 다양한 하드웨어 제품들을 많이 내 놓고 있으며 만듦새나 사용성에서 많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특히 키보드 마우스 쪽은 상당히 가성비 있고 튼튼하게 제법 잘 만들어 주고 있죠.
모던 모바일 블루투스 마우스는 일반적인 마우스와는 약간 다른 형태의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방에 노트북과 같이 들고 다니기 편하도록 얇고 가벼운 휴대성 좋은 디자인으로 샤프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가 선택한 피치색은 흔히 많이 사용하는 블랙, 화이트와 다르게 톡톡 튀는 개성적인 색이라서 마음에 듭니다.
기존 사용하던 두꺼운 마우스들과 다르게 얇고 부피가 작아서 가방에 넣으면 이쁜 액세서리 느낌도 듭니다.
요즘 마우스들이 화려하고 번쩍번쩍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은데 모던 모바일 마우스는 차분하면서도 깔끔한 구성으로 마우스의 기본을 지키고 있습니다.
뒤편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고가 흰색으로 그려져 있어 깔끔함을 더해 주고 있죠.
편리한 사용성 |
제품 아래쪽엔 배터리 연결을 막아주는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기 전에 이 필름을 우선 제거해 주고 사용해야 합니다. 필름을 제거하면 바로 전원이 연결되고 바로 블루투스 페어링 대기 상태에 들어갑니다.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는 4.2 버전이고 최대 10미터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버튼 구성은 왼쪽 버튼, 오른쪽 버튼, 휠, 휠 버튼, 전원 및 블루투스 기능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은 AAA 배터리 2개로 작동이 되며 배터리 두 개로 최대 12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면 배터리 커버는 마그네틱 타입으로 적용되어 배터리를 교체할 때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블루투스 연결 버튼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기기에 연결하려 할 때 버튼을 길게 2~3초 눌러주면 페어링 대기모드로 진입합니다.
윈도우에서 블루투스가 가능하다면 자동으로 마우스를 인식하고 연결이 되도록 도와주며 Modern Mobile Mouse로 연결이 됩니다.
마우스는 작지만 한 손에 착 감기는 느낌으로 PC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편한 사용감 파지감을 보여 주었으며 버튼을 클릭하는 느낌과 소음 크기도 그렇게 크지 않고 누르는 느낌이 제법 괜찮아서 역시 하드웨어를 잘 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답다는 느낌이었습니다.
78g의 가벼운 무게도 마우스를 사용할 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해줍니다.
특히 저는 휠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반 저가형 마우스에서 느껴지는 그 저렴한 휠 느낌이 아닌 작게 살짝 걸리는 느낌의 휠은 돌아갈 때 그 고급스러운 기어 느낌이 정말 안 만져 보면 모르는 그 공돌이들 자극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휠 느낌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다른 마우스들에도 이런 휠이 적용되면 좋겠다고 생각 들게 해 주었어요.
마치며 |
여기까지 세련된 날렵한 디자인의 Microsoft에서 나온 블루투스 마우스 모던 모바일 마우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세련된 디자인, 얇고 가벼워 편리한 휴대성, 손에 착 감기는 파지감.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며 노트북용으로 사용할 마우스가 필요하시다면 하드웨어도 잘 만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무선 마우스 한번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