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이어폰은 이제 스마트폰 필수 악세서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함에 따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되는 무선 이어폰이 가히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예전에는 10만원대 등 고가 제품에만 지원되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었지만, 최근에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이어폰 시장에서도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면서 많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가성비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 주목해 볼 만한 제품이 바로, 옥터디오 인코에그 무선이어폰 입니다. 여러 제품들과 차별화된 기능으로 사용성을 높였고, 2만원대 제품임에도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됨에 따라 꽤 가성비를 보여 주는 제품입니다.
※ 옥터디오 인코에그 블루투스 이어폰
-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 2만원대 가성비 이어폰
1) Package / 박스 패키징 구성
옥터디오 인코에그 무선이어폰은 블랙 / 화이트 등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제가 리뷰할 제품은 화이트 색상입니다. 구성품은 배터리 크래들 / 이어폰 / USB C to A 케이블 / 이어팁 S, L 크기 / 메뉴얼 등으로 간단합니다.
옥터디오 인코에그 노이즈캔슬링이어폰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터치를 통해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이어폰 각 유닛을 직접 끄고 켤 수 있다는 점인데, 한쪽만 듣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기능이 꽤나 많아서 사용 설명서를 조금 봐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을 거 같네요)
2) Specification / 옥터디오 인코에그 블루투스이어폰 스펙
→ 옥터디오 인코에그 스펙시트
옥터디오 인코에그 블루투스이어폰 화이트 색상은 가운데 LED 쪽에 블랙 색상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옥터디오 인코에그 무선이어폰 유닛은 콩나물 형태로 되어 있고, 커널형 디자인이여서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합니다. 이어폰 위쪽에 L/R 표기가 잘 되어 있고, 배터리 본체 크래들 내부에도 L/R 표기가 되어 있어 헷갈리지 않게 이어폰을 끼울 수 있습니다.
옥터디오 인코에그 노이즈캔슬링이어폰의 주요 특징은 바로 외부 LED 화면입니다. 전면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터리 잔량과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고, USB-C 충전만 가능하다는 게 살짝 아쉽네요.
옥터디오 인코에그 무선이어폰 유닛 무게는 각 약 3.8g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저울은 소수점이 나타나지 않아서 반올림된 모습입니다. 옥터디오 인코에그 블루투스이어폰 본체 무게는 약 33g 으로, 이어폰 유닛 결합 시 약 40g 정도입니다.
옥터디오 인코에그 음질 테스트를 위해, 가격대가 비슷한 제품들을 선정해서 비교해 봤습니다.
비슷한 2만원대 제품에 ANC가 지원되는 QCY T13 과 비교해 볼 때, 옥터디오 인코에그 무선이어폰이 중저역 쪽 소음을 잘 걸러 주지만 고음부 및 바람 소리가 외부 마이크를 타고 들어온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프로젝트 리파인 T18R 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ANC가 탑재된 쪽이 소음을 더 잘 걸러 준다는 걸 느꼈습니다. 음질 부분은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가격대로만 보면 어느 정도 준수한 성능을 보여 준다고 생각됩니다.
가성비 이어폰으로 손색없는 옥터디오 인코에그 노이즈캔슬링이어폰이지만, 모든 기기가 완벽할 순 없듯이 약간의 불편함 또한 있습니다. ANC를 활성화 할 때 볼륨이 살짝 음소거 되는 부분이 있고, 외부 소음이 없을 때에는 화이트노이즈가 살짝 들리는 지점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만원대 가성비 이어폰으로 손색이 없고, 베이스가 많이 부스트되어 있어 몰입감 있는 HIFI 오디오를 들려 준다는 점에서 해당 가격대 라인업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음악 감상을 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p.s.
그나저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외부 LED 인디케이터 탑재가 가장 신박하네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713576
https://smartstore.naver.com/octaudio/products/7888773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