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색빛고을 입니다.
여러 가지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이 집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기기가 바로 무선 라우터 일명 공유기 일 겁니다.
보통 사람들은 속도만 보고 공유기를 선택하게 되는데 속도뿐 아니라 공유기에 중요한 성능은 무선 와이파이의 커버리지와 연결 안정성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안정성이 우수한 가성비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ASUS RT-AC750L입니다.
디자인과 성능
ASUS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RT-AC750L의 기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펙
|
제품의 구성품은 공유기 본체와 전원 케이블, LAN 케이블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같이 동봉된 LAN 케이블이 너무 짧은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집에 여유 케이블도 있고 다른 무선 공유기들도 상황은 비슷하다 보니 큰 단점이라곤 할 수 없겠습니다.
연결 포트는 WAN 1포트와 함께 LAN 포트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대 100Mbps의 유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제품의 하단과 옆면에는 발열 통제를 위한 흡기구와 배기구가 있으며 바닥면에는 초기 연결을 위한 WI FI 이름과 비밀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초기화 등을 한다면 이를 통해 재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법 날렵한 형태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안테나는 후면 2개 측면 2개 총 4개의 구성을 가지고 있어 듀얼 밴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
듀얼 밴드
ASUS RT-AC750L은 듀얼 밴드를 지원합니다.
2.4Ghz 와 5Ghz 주파수를 모두 지원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여 온라인게임과 스트리밍 등 여러 기기에 동시에 연결 되어도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여 줍니다.
최대 733Mbps의 연결로 집안 내부의 여러 기기들 간의 상호 작용에 더 빠른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며 무선 공유기로 유명한 ASUS 제품이니 만큼 강한 신호로 넓은 커버리지를 보여줍니다.
쉬운 연결과 앱 인터페이스
공유기의 최초 설정은 앱을 통해서 이뤄집니다.
단순히 앱에서 순서대로 따라만 하면 연결이 되기 때문에 처음 설치해 보는 미숙한 분이라도 쉽게 연결이 가능할 만큼 인터페이스가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설정이 끝난 메인 화면에서는 실시간으로 공유기에 발생하는 트래픽에 대해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현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를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DDNS 등의 설정도 가능하여 원격 연결도 가능합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복잡하고 정신없어 초보자들이 만지기 힘들었던 설정창들이 아주 간단하고 한눈에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아볼 수 있어 공유기 설정이 간편해졌습니다.
부모 통제 기능을 통해 자녀들의 와이파이 사용을 쉽고 빠르게 통제 가능하며, 네트워크 문제 확인과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보안 기능 및 쉽고 빠른 제어가 가능합니다.
특히 WPA2 암호화를 포함한 보안 기능으로 잠재적 네트워크 보안 위협으로부터 장치를 보호해 주고 안전한 홈네트워크를 구성 가능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테스트
무선 와이파이 라우터를 거실에 비치하고 여러 위치에서 무선 연결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측정은 2가지 방면에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사진 순서대로 공유기 바로 옆, 벽 1개 통과 시 테스트입니다.
-
첫 번째 공유기 바로 옆
-
다운로드 92Mbps 업로드 94Mbps
-
-
두 번째 벽 1개를 통과 시
-
다운로드 89.22Mbps 업로드 93.57Mbps
-
테스트를 해보니 역시나 안정성 높은 신호의 와이파이 공유기로 유명한 ASUS 제품이니만큼 테스트 위치에 따른 속도 저하가 낮고 빠른 속도를 유지해 주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결론
여기까지 안정성이 좋은 가성비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ASUS RT-AC750L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같은 기가인터넷이 많은 요즘이지만 속도 빠른 제품만이 아닌 홈네트워크 IOT 시스템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넓은 집안을 커버하고 끊김 없이 지속적인 연결을 유지해 주는 이런 제품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 점에서 이 제품은 안정적인 지속적 연결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ASUS 공유기 중 가장 저렴하면서 업계 최고 수준인 3년 무상 보증 기간까지 생각하면 역대급 가성비의 와이파이 공유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 공유기 어때 보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