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돌대가X 락형입니다. 오늘 리뷰하는 제품은 맥스틸 SB-200 PLUS RGB라고 하는 PC사운드바입니다.
맥스틸은 게이밍 기어를 전문으로 제조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에 블루투스 스피커나 충전기, 거치대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게이밍 기어 부문에서도 힘쓰고 있습니다.
키보드나 마우스 등 여러 게이밍 기어 부문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하는 맥스틸 SB-200 PLUS RGB는 예전 가성비 좋았던 SB-200사운드바에 LED를 추가시킨 버전인데요. 그러면 얼마나 좋을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함을 제거하기 위한 신경 쓴 설계가 특징이다.(제품 DB 설명)
맥스틸 SB-200 PLUS RGB는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운드바입니다.
USB로 전원을 받고, 헤드폰과 마이크 단자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40mm 풀레인지 3W유닛을 양 끝에 하나씩 총 2개 탑재하여 풍부한 소리를 전달합니다.
내부 구조를 보강하여 전원 버튼이 함몰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였고, 바닥면에 진동 방지 고무 패드를 장착해 부밍 현상을 줄였습니다.
또한 스피커에서 나오는 화이트 노이즈를 완전히 줄였습니다.
크기는 가로 약 438mm, 세로 약 63.5mm, 높이 액 65.4mm이고, 무게는 약 500g입니다.
무상 AS기간은 1년입니다.
현재(2023.02.14) MAXTILL 공식몰 스마트스토어에서 28,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뽁뽁이와 함께 안전한 포장이 되어 배송되었다.(제품 배송 상태 확인)
소포 포장 안에 뽁뽁이 3겹정도 되어 배송되었습니다.
제품 박스의 모습입니다. 맥스틸의 아이덴티티 색상이 주황색이라서 역시 주황주황한 박스네요.
제품의 사진이 있고 제품의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내부 포장은 이런식으로 양쪽 스펀지 포장에 비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가성비형 사운드바의 정석적인 포장 방법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정도면 안전한 포장입니다.
오른쪽 큰 볼륨 다이얼이 눈에 띄는 길쭉한 사운드바 모습을 가지고 있다.(제품의 외관, 특징, 구성품 설명)
제품의 구성품입니다. 사운드바 본체와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설명서의 분량은 적지만 한국어로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사운드바에는 스피커부에 보호 스티커가 붙어 있으니, 떼어주고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운드바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주 길쭉한 모양이 인상적입니다.
높이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모니터 앞에 두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재질은 대부분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지만, 스피커부의 매쉬망은 철재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쉬망이 완전히 평평한 디자인이 아니라, 약간 지붕 모양처럼 튀어나와 있습니다.
오른쪽의 다이얼 부분입니다. 아주 큰 다이얼이 있어요.
이 다이얼로 볼륨 조절도 하지만, 잘보시면 전원 그림이 그려져 있죠. 전원을 키는 것도 이 다이얼로 합니다.
다이얼을 왼쪽 아래 최소 음량으로 하면 그냥 전원이 꺼진 상태로 있고, 그보다 조금 올리면 전원이 켜지는 구조입니다.
아래쪽에는 헤드폰과 마이크 단자가 있고, 오른쪽에는 전환 버튼이 있습니다. 헤드폰과 마이크 단자에 연결한 후, 전환 버튼을 누르면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고 연결한 헤드폰과 마이크가 작동합니다.
위쪽의 모습입니다. 그냥 평평합니다.
뒤쪽의 모습입니다. 뒤쪽도 별거 없습니다. 왼쪽에는 케이블들이 연결되어 있네요.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지지하는 다리가 뒤쪽에만 있어서 약간 불안하게 보일 수 있는데, 일부러 힘을 주어 누르는 것 아닌 이상 앞으로 넘어지거나 다리가 부러지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쪽의 모습입니다. 지지 다리 아래쪽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는데, 그냥 러버로 된 것이 아니라, 러버 재질이지만 부드럽게 되어 있고, 스펀지처럼 되어 있습니다. 유리같은 미끄러울 것 같은 재질 위에서도 나름 미끄럼을 잘 버텨주더라구요.
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은 USB 케이블과 헤드폰, 마이크 단자 케이블이 있습니다.
USB케이블은 전원을 받는 데 사용됩니다.(그래서 굳이 PC와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원만 받으면 되기 때문에 충전기 같은 곳에 연결해도 됩니다. 다만 안전을 위해 고속충전포트에는 연결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헤드폰과 마이크는 PC에서 신호를 받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꼭 연결해 주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단자가 금도금도 되어 있어요.
길이는 USB단자가 약 119cm, 헤드폰과 마이크 단자가 약 139cm입니다.
X자 모양의 LED가 갬성을 불러일으킨다.(제품의 LED 설명)
연결만 한다고 LED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전원을 켜야지요.
밝을 때의 LED 모습입니다. 길쭉하게 X자 모양의 LED라인이 나옵니다. LED는 고정되어 있지는 않고, 정해진 패턴대로 바뀝니다.
약간 갬성?을 불러일으키는 LED라인이 인상적이네요.
오른쪽에 볼륨 다이얼에도 푸른색 LED가 들어옵니다.
역시 LED는 어두울 때 봐야 멋있는 것 같죠? 굉장히 분위기가 있네요. 멋있어요.
고음 위주의 음감을 들려주었다.(제품의 음감 설명)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대체적으로 고음 쪽이 약간 강조된 음감이었습니다. 저음 쪽은 조금 떨어지더라구요. 그래도 충분히 좋게 들을 수 있는 음감이었습니다.
영상 볼 때도 좋았습니다. 현장감 같은 것은 아주 잘 느껴지고, 말소리가 또렷하게 잘 들립니다.
그래도 게이밍 기어 중 하나이니 아마 게임할 때 가장 많이 쓰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나름 좋은 타격음과 잘 어울리는 BGM을 들려주었습니다. 발소리 같은 것도 잘 들리기는 하지만, 사운드바 한계상 헤드셋처럼 어디에서 들리고 하는 것을 쉽게 판단하기 힘들기는 합니다.
헤드폰 단자에 연결해서 다른 헤드셋으로도 들어보았는데, 이렇게 연결하면 아쉽게도 화이트 노이즈가 좀 들리더라구요. 스피커에서는 화이트 노이즈가 전혀 들리지 않지만, 여기서는 들리는 점이 약간 아쉬운 점입니다.
총평
장점
- 불편함을 줄인 설계
- 모니터 앞에 두면 잘 어울리는 디자인
- 고퀄리티 미끄럼 방지 패드
- 갬성 가득한 X자 모양 LED
단점
- 헤드폰을 연결해서 들으면 화이트 노이즈가 들림
맥스틸 SB-200 PLUS RGB는 X자 모양의 LED가 멋있는 갬성이 살아있는 PC사운드바였는데요. 자신의 모니터 앞에 멋있고 갬성 있는 PC사운드바를 원하신다면 맥스틸 SB-200 PLUS RGB를 추천드립니다.
이 사용기는 (주)그린전산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