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미들타워 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특히 ARGB 튜닝에 진심인 유저라면 콕스에서 출시한 G400 마그넷을 눈여겨 보자. G400 마그넷은 현존 최상급의 ARGB LED 기능을 지녀 비주얼적으로 우수할 뿐 아니라 철저한 먼지 필터 시스템을 갖춰 관리도 손쉽다. 그럼 지금부터 G400 마그넷이 어떤 제품인지 보다 세세히 살펴보기로 하자.
개봉기 케이스추천

예상했던 것보단 무겁지 않은 박스다. 박스를 개봉하면 본체 상단의 설명서가 눈에 띈다.

액세서리 봉지는 우측 하단 드라이브 베이 속에 들어있다.

액세서리 봉지 내용물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리모컨이다. 이 제품이 최상의 ARGB LED 기능을 갖추고 있음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나사 봉지 안의 내용물은 위 사진과 같다. PC케이스 나사 중에서 가장 중요한 스탠드 오프 나사는 총 6개가 추가로 제공되고 있다.
평균 1T 이상의 두꺼운 섀시

보급형 미들타워케이스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섀시가 너무 얇아 쉽게 변형될 수 있다는 점이었다. 반면 콕스 G400 마그넷은 상단 1.476T, 하단 1.295T, 메인보드 장착부 0.918T 등 섀시의 평균 두께가 약 1T 수준이어서 내부 부품이 많고 무거워도 변형이 올 위험은 거의 없다.

그러면서도 본체의 무게는 그리 과도하지 않다. PC케이스가 너무 무거우면 조립, 청소 등의 작업이 까다로워 지고 설치 장소에도 제한이 생기자만 콕스 G400 마그넷은 일반적인 미들타워 PC케이스의 무게이므로 그런 문제가 없다.
상단 3열 360mm 수랭쿨러 장착 가능

하이엔드 CPU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3열 360 수랭쿨러를 장착할 수 있는 PC케이스를 골라야 한다. COX G400 마그넷은 전면뿐 아니라 상단에 360 수랭쿨러를 장착할 수 있어서 하이엔드 CPU용으로도 적절하다.

일반적인 3열 360급의 크기 (390 X 120 X 50 mm)에 맞춤 스티로폼으로 상단 장착 테스트를 해본 모습이다. 390mm 길이가 통째로 쑤욱~ 들어가진 않았지만 한쪽을 먼저 넣고 다른 한쪽을 밀어넣는 식으로 했더니 장착이 가능했다.
최상급 하드웨어를 연결할 수 있는 상단 USB Type-C 포트

COX G400 마그넷은 고급 메인보드와도 궁합이 좋다. 상단 I/O 포트의 USB포트 두 개가 모두 3.0 버전이고

결정적으로 USB 타입-C 포트까지 하나 탑재되어 있다. 참고로 이 USB-C 포트는 메인보드에서 지원을 해야만 사용을 할 수 있다.
상단에 USB TYPE-C 포트가 있으면 편의성이 대단히 높아진다. 스마트폰을 연결하기도 쉽고 USB-C 타입 허브도 쉽게 연동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각종 최신 하드웨어를 바로 연결할 수 있다.
멋진 디자인의 ARGB, PWM 허브 및 스파이더 쿨링 팬

이 제품엔 범상치 않은 외형의 120mm 팬이 탑재되어 있다. 정식 이름은 SP120 스펙트럼 ARGB 팬.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본체 섀시 우측 편에 장착되어 있는 팬 허브 컨트롤러다.

지금까지 PC에 내장되어 있는 팬 컨트롤러를 여럿 접했지만 팬스피드 변경, ARGB 모드 변경, LED 애니메이션 스피드 조절 버튼이 본체에도 달려 있는 모델은 이것이 처음이다.

조립 방법도 쉽다. 비록 이 팬 허브에는 위 사진처럼 다양한 커넥터가 주렁주렁 달려있지만 기본적으론 그냥 Periphral 커넥터 (POWER 라고 쓰여진 커넥터) 하나만 연결해도 모든 기능이 작동한다.

단지 바이오스를 통해 팬 속도를 보다 세세하게 조절하고 싶다면 4핀 커넥터를, 메인보드의 ARGB 싱크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5V 3핀 ARGB 전원 커넥터를 추가로 연결하면 되는 것이다. (여기서 VDG 커넥터는 일부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에서만 쓰는 ARGB 커넥터다)

즉 4핀 팬 전원 커넥터와, 3핀 ARGB 커넥터를 연결하지 않아도 M/B SYNC 기능을 제외한 리모컨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리모컨에는 상당히 많은 기능이 있다. 간단히 나열해 보자면 2단계 팬 속도 조절 기능, LED 모드 변경 기능, 단색 고정 모드로 빠르게 변경하는 기능 (컬러 버튼), 애니메이션 컬러 모드로 빠르게 변경하는 기능 (Q숫자 버튼), 애니메이션 모드에서 순간 정지하는 기능 (HOLD 버튼), LED 켜고 끄기 기능 등이다.
또한 FAN AUTO 기능을 사용했더니 아예 팬이 정지되었는데, 별다른 설명이 없어서 이 기능이 정확히 어떤 메커니즘으로 작동하는지는 알 수 없다.

PC케이스에 붙어있는 RESET 커넥터는 기본적으로 팬 컨트롤러 허브와 연결되어 있고 상단 I/O 패널의 LED 버튼을 누르면 팬의 ARGB 모드가 순차적으로 바뀐다.
그런데 이 제품은 리모컨으로도 LED 모드 변경이 가능하므로 상단의 LED 버튼은 잉여 기능일 수 있다. 이 LED 버튼을 원래의 RESET으로 바꾸고 싶다면 RESET 커넥터를 팬 컨트롤러에서 분리한 후 메인보드 RESET 헤더에 꽂아주면 된다.
조립컴퓨터 편리한 자석 탈착식 전면 패널

COX G400 마그넷은 먼지필터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상단과 밑면에 탈부착 가능한 먼지 필터가 있는 것은 기본이고

우측 패널 안에도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다. 이 먼지필터는 상단과 마찬가지로 자석형이어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

놀라운 것은 섀시 쪽에도 또 하나의 먼지필터가 존재한다는 점이다. 즉 측면 먼지필터가 듀얼 구조라는 것인데... 정말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다. 참고로 이 먼지필터를 제거하면 측면에 팬도 장착 가능하다.

전면 패널 역시 먼지 필터가 탑재되어 있다.

그런데 이 먼지필터 역시 범상치 않다. 얼핏 전면패널은 하나의 큰 덩어리처럼 보이지만 사실 전면 패널의 앞쪽은 탈부착 가능한 자석형 먼지필터다. 다른 먼지필터와 달리 플라스틱 프레임과 일체화 된 것이 특징.

이 제품의 전면 패널은 지금까지 필자가 접한 PC케이스 중에서 가장 획기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조립 소감

파워서플라이는 정해진 위치에 가볍게 올려놓는 것만으로 나사 구멍이 100% 일치하여 조립이 쾌적하다.

메인보드 고정용 육각 너트 (스탠드오프 나사)는 기본적으로 여섯 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중 앞쪽 두 개는 메인보드를 움직이지 않게 잡아주는 앵커타입이다.

내부 공간이 넓고 선정리홀이 많아 조립작업은 수월하게 끝났다.
이 모든 구성이 69,900원! 극강의 가성비!

지금까지 COX G400 마그넷의 여러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안정성 높은 평균 1T 두께의 섀시, 최고 수준의 ARGB LED 기능, 진화된 구조의 전면패널, 상단 USB-C 포트 지원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제품의 가격이 69900원이라면 가성비가 무척 높다고 할 수 있다.
고성능의 시스템을 충분히 소화하는 가성비 좋은 미들타워케이스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 COX G400 마그넷을 추천하고 싶다.
다나와 최저가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788645
스마트스토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