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색빛고을 입니다.
PC나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니터 암을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거기에 노트북이나 PC에 멀티 허브를 따로 연결해서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USB 허브와 충전기, 스마트폰 충전, 모니터 암, HDMI 등 모두 연결하고 나면 책상이 지저분해지는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이런 모든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다면 얼마나 깔끔한 책상이 될까요?
필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와 노트북을 같이사용하다보니 모니터 아래의 활용할수 없는 공간을 활용하기위해서.
그리고 충전과 멀티허브같은 케이블들이 주렁주렁 달려서 지저분한 책상위 정리를 위해 새롭게 책상을 꾸며보기 위해 멀티허브가 포함된 모니터암을 찾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도킹스테이션이 포함된 멀티 충전 허브 모니터 암 카멜마운트 DMA2GDS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디자인과 간단 스펙 |
카멜 마운트는 디스플레이 거치대 전문 브랜드로 모니터에 관련된 스탠드나 거치대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인지도 있는 회사로 합리적인 금액으로 품질 좋은 다양하고 개성적인 제품을 만들기로 유명합니다.
필자도 카멜마운트 암을 사용하여 모니터를 거치하여 사용 중입니다.
모니터 암으로 유명한 카멜 마운트에서 나온 고든 싱글 모니터 암 DMA 시리즈 중 멀티 허브가 포함된 DMA2GDS의 간단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펙 · 제품 무게 : 5.41kg · 거치 가능 최대 무게 : 9kg · 컬러 : 그레이 · 베사홀 사이즈 : 75 x 75 / 100 x 100 · 도킹스테이션 포트 구성 : USB - C (PD 충전) 1개, HDMI 2.0 1포트, 기가 비트 랜 1개, USB-C 데이터 포트 1개, USB-A 포트 2개 |
제품을 언박싱하면서 눈에 띄는 구성품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니터들마다 다른 볼트 규격에 맞춰서 다양한 길이의 볼드를 모두 제공하며 사용자가 맞춰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해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거기에 부족한 길이를 조절하기 위해 스페이서와 와셔까지 꼼꼼한 구성입니다.
또한 멀티 허브 도킹스테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C TO C 케이블도 같이 제공되어 부족하지 않은 구성입니다.
제품 본체에는 다양한 멀티 허브 도킹스테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D 충전기를 연결하여 제품을 충전을 할 수도 있으며, C TO C 케이블을 통해서 HDMI 을 연결해서 모니터에 빠른 연결이 가능하고, USB 메모리나 키보드 마우스 등을 바로 연결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랜 케이블을 연결하여 기가 비트 네트워크를 유선 랜포트가 없는 노트북에도 안정적인 유선 연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멜마운트 고든 DMA2DS 모니터암은 프리미엄 브랜드 고든 라인업으로 일반 모니터암에 비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마감과 고급스러운 도장방식이 특징입니다.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그레이 컬러를 사용하여 완성도 있고 퀄리티 높은 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DMA2DS 제품은 카멜 마운트에서도 고급 라인을 지향하는 제품이니만큼 일반 라인 제품들에 비해서 더 완성도 높인 QC를 거쳐 고급스럽게 만들어 내는 만큼 심미적인 디자인 느낌도 만족감을 상당히 높여 줍니다.
간편한 설치로 사용하는 스마트하고 깔끔한 데스크 |
멀티 허브가 포함된 제품이니만큼 따로 PC나 노트북에 USB 허브를 연결해서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노트북에는 단순히 C 포트 케이블을 하나만 연결해 줘도 USB-A 포트, 충전, HDMI, 유선랜 등 다양한 연결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책상이 아주 난잡하게 어질러져 있던 케이블을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죠.
클램프 부분, 하부 프레임 상부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립도 끼우고 연결 부분 볼트를 조여주기만 하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마운트 브래킷을 연결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모니터에 마운트를 장착하고 모니터 암에 끼워주고 잠가 주기만 하면 설치가 끝.
충전 케이블만 모니터 좌측에 연결해 주면 C 포트를 노트북에 꽂아주기만 해도 최대 100W의 초고속 충전을 활용하여 노트북이나 스마트 기기들의 전원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USB 메모리나 블루투스 동글 등도 허브에 꽂아주기만 하면 바로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성과 활용도에서 아주 뛰어나죠.
최신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C TO C 케이블로 연결하면 덱스 미러링 연결이 가능해 스마트 모니터와 같이 사용이 가능하고 요즘 많이 사용하는 UMPC들을 연결해서 간단하게 PC를 켜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필자의 원엑스플레이어를 연결해서 게임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유로운 모니터의 변신 |
모니터 암을 쓰는 이유는 책상의 깔끔한 정리도 있지만, 다양한 모니터의 활용에도 그 이유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회전을 해주는 피벗, 상하 각도 조절을 하는 틸트, 좌우 회전 스위블, 높이 조절 엘리베이션 등 사용자가 어떤 자세로 어떤 방향에서 화면을 보고 싶어도 상황에 맞는 각도, 방향 거리를 자유 자재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런 다양한 활용성 때문에 바로 모니터 암을 사용하는 거죠.
기존 모니터 암을 사용 하지 않았을때와 사용한 후의 공간활용과 선정리의 간결함은 눈으로만 보아도 확연한 차이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등 충전 케이블과 따로 사용하는 USB허브, 모니터 연결 HDMI 케이블등 이 중구난방에, 낮은 모니터 스탠드로 인해서 공강활용도면에서 정말 좋지 않았지만 설치후 매우 잘 정리된 책상이 시야를 트이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모니터 높이를 적절하게 필요에따라 조절이 가능하여 PC를 많이 사용하면 발생하는 거북목 예방에도도움이 됩니다.
마치며 |
여기까지 도킹스테이션이 포함된 멀티 충전 허브 모니터 암 카멜마운트 DMA2GDS를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모니터 활용을 포함해서 멀티 허브 기능까지 포함된 제품이다 보니 책상이 훨씬 깔끔해지고 활용 용도가 더욱 다양해서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지금 카멜마운트 제품의 베스트 제품 기획전으로 최대 50% 할인을 진행하니 구입을 고려하셨던 분들은 지금 기회에 장만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