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스펙
화면 크기 : 27인치
해상도 : QHD 2560*1440
주사율 및 응답속도 : 165Hz, 5ms GTG
밝기 : 350cd
내장 스피커 지원, Adaptive Sync 지원
리버텍 PIXELART PAQ2770F는 27인치 QHD 해상도, 165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사이즈이면서 비교적 좋은 해상도와 주사율을 고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에서 잔상 등에 중요한 응답속도는 0.5ms(GTG)를 지원하고 있으며 Adaptive Sync도 지원하고 있어 화면 깨짐 역시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밝기는 350cd로 일반적인 실내에서 충분한 수준입니다.
AS는 1년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DP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제품 설치는 간단한데, 동봉된 스탠드를 먼저 모니터 뒤쪽에 끼우고 스탠드 아래쪽에 받침대를 연결하면 됩니다. 받침대의 경우 조립하는데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기본 스탠드를 장착하지 말고 100*100 베사 사이즈를 지원하는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됩니다.
설치된 모니터 뒷면입니다. 삼각형 형태의 받침대를 가지고 있으며 뒤쪽에서 보았을 때 왼쪽 부분에 전원 및 메뉴 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탠드 쪽에 구멍이 뚫려있어 케이블을 해당 구멍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뒤쪽에 있는 하얀색 부분의 경우 LED가 나옵니다
리버텍 PIXELART PAQ2770F의 디자인은 크게 튀지 않고 무난한 편입니다.
배젤 부분은 비교적 얇게 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모니터 크기 대비 화면 비율도 준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자들은 한 쪽에 모여있는데 전원, USB, HDMI, DP 2개, 오디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DMI와 DP가 총 3개 적용된 만큼 다양한 기기들과 자유롭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작 버튼들은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버튼들을 통해 전원 on/off 및 메뉴 조작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탠드의 경우 틸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높이 조절이나 스위블 등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원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모니터암을 사용해야 합니다.
모니터 뒤쪽 LED는 위와 같이 동작 시 켜지게 됩니다. 뒤쪽이라 잘 보이지는 않지만 보다 멋진 비주얼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 다른 컴퓨터 주변기기와 큰 이질감 없이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시력보호 기능 중 하나인 로우 블루 라이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강도를 총 4단계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블루 라이트 차단을 원하는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로우 블루 라이트 등의 세팅은 뒤쪽 버튼을 눌러 설정 항목에 들어가서 가능하며 색상, 밝기, HDR, Adaptive Sync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니터를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한 모습인데 응답속도 역시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플리커프리를 지원하고 있어 화면의 깜박임도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버텍 PIXELART PAQ2770F는 QHD 해상도와 준수한 밝기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때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높은 해상도를 가진 만큼 여러 콘텐츠를 소비할 때 보다 좋은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실내에서는 충분한 밝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IPS 패널이 적용된 모니터이기 때문에 시야각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어 웹 서핑이나 사무 작업에서도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광시야각 덕분에 여러 모니터를 활용하는 경우에 시선과 디스플레이가 수직이 되지 않더라도 색상 왜곡 등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충분히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감 역시 준수한 편이고 10bit의 색심도 및 DCI-P3 95% 수준의 색 공간을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 감상뿐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도 준수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어 영상을 감상할 때 별도의 외부 오디오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모니터 설정을 활용하여 보다 취향에 맞는 설정이 가능하며 HDR 기능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게이밍 모니터인 만큼 게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무엇보다 QHD의 높은 해상도 덕분에 FHD 모니터 대비 훨씬 깔끔한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65Hz의 비교적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어 보다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물론 고사양 게임의 경우 QHD 해상도에서 165프레임 이상을 뽑기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하드웨어에서 사용할 경우 만족감은 충분히 높아집니다. 참고로 HDMI 케이블로 사용할 경우 144Hz까지 지원합니다.
비교적 높은 해상도와 준수한 색감을 갖춘 만큼 그래픽이 뛰어난 다양한 게임을 보다 생동감 있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사소하지만 넌글레어 패널이 적용되어 주변부가 잘 반사되지 않기 때문에 어두운 화면에서도 보다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응답속도 역시 준수한 편이며 Adaptive Sync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게임을 하면서 잔상이나 화면 깨짐 등에 대한 문제도 최소화하였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할 때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 외에도 조준선이나 블랙 레벨, 게임 모드 등 게임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에 다라 적절하게 활용하면 보다 만족스럽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리버텍 PIXELART PAQ2770F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QHD 해상도와 165Hz의 주사율을 갖추고 있는 만큼 다양한 용도에서 충분히 활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IPS 패널이 적용되어 광시야각을 지원하고 준수한 색감 및 괜찮은 밝기를 가지고 있어 듀얼 모니터 사용, 사무 작업, 영상 감상에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게이밍 모니터인 만큼 게임에서 중요한 게임 기능들도 갖춘 만큼 게임을 즐기기에 준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무엇보다 Adaptive Sync 및 165Hz의 준수한 주사율 덕분에 더욱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AS의 경우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를 포함한 깔끔한 디자인과 준수한 성능을 갖춘 모니터이기 때문에 27인치 QHD 해상도의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분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