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한 엘가토 스트림덱 플러스 제품은 화면 스와이프와 TOUCH를 지원하는 4분할로 이루어진 LCD 터치 패널이 탑재되어서 세로 방향으로 터치 패널과 다이얼이 호환되는 구조의 제품으로 유저의 아이디어에 따라 그 활용성이 돋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이 터치 패널에는 이미지를 반영이 가능하지만 8개 버튼에 적용된 움직이는 그림파일의 미 적용은 아쉬움이 존재했습니다. 그리고 4개의 다기능 다이얼이 탑재되어서 좌, 우측으로 360도로 다이얼이 가능하고 다이얼 클릭도 지원해서 각종 설정이 반영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8개의 TAP 버튼은 기존 패널보다 사이즈가 커진 형태로 해당 화면에 움직이는 그림파일을 적용하거나 아이콘 적용 시 그 해상도가 높아져서 데스크테리어 효과에도 그 우수함도 돋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스트림덱을 가장 많이 사용할 때를 말하지만 저는 60% 형태의 매우 작은 키보드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는 60% 키보드에 빠진 F1 라인 키 설정과 텐키의 숫자키 또는 화살표 키를 설정해서 게임플레이시나 각종 생산적인 활동시에도 너무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데스크 공간 확보와 다양한 핫키 등록으로 실사용에서 가장 우수함에 돋보이는 활용성의 제품입니다.
그리고 엘가토 조명 사용 시 조명의 밝기와 색감 조절 등을 핫키로 등록해서 서 가장 많이 손이가는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한 엘가토 스트림덱 플러스 제품은 탭을 지원하는 버튼뿐 아니라 TURN을 지원하는 4개의 다이얼과 터치와 스와이프를 지원하는 4분할의 LCD 스크린이 탑재된 특징의 제품으로 다이얼을 통해서 심도 있는 볼륨과 색감 조절, 그리고 다양한 콘셉트의 프로필을 스와이프 터치를 통한 프로필 전환으로 그 사용성에 더 우수함이 추가된 제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사용함에 있어서 대표적인 생산적인 활동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 자주 사용하는 핫키를 등록해서 사용함에 있어서는 스피드함과 집중도가 매우 필요한 영상 편집 환경에서는 저는 아직까지는 키보드 마우스가 더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가장 우수한 점이라고 한다면 웹환경의 사운드 볼륨 조절과 스피커의 전체 볼륨조절 또는 게임 사운드와 음악의 사운드의 분배가 가능한 엘가토 웨이브 링크 믹싱 소프트웨어가 잠금 해제되어서 오디오믹서가 없는 환경에서 해당 기능의 지원은 매우 편리함이 돋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듀얼 모니터 환경에서 하나의 모니터에는 영상 감상을 하고 다른 모니터에서는 게임플레이를 전체화면으로 사용할때 영상이나 게임에 해당되는 볼륨조절을 빠르게 컨트롤이 가능한 부분에서 매우 편리함이 느껴진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인터페이스나 믹서를 사용하는 유저라고 한다면 더 디테일한 오디오 설정 관련 핫키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저의 기호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제품이었습니다. 즉 이 제품은 다양한 컨셉으로 매우 큰 범위에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지만 저는 사운드 관련 컨트롤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런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유저마다 느끼는 체감은 다를수도 있습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총 8개의 버튼과 4구간의 터치 스크린과 4개의 다이얼이 탑재된 스트림덱 제품을 찾으신다면 오늘 소개한 엘가토 스트림덱 플러스 제품은 어떨까요? 물론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그럼 영상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위 내용은 엘가토 코리아의 제품과 원고료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