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SYS에서 나온 쿨링에 특화된 풀메쉬 디자인의 R260 케이스를 리뷰 하게 되었습니다.
▶박스 겉모습
케이스의 모습과 이름이 쓰여있고 제품의 특징과 쿨러 6개가 기본 장착 되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언박싱
박스를 열면 케이스가 비닐과 스피로폼으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구성품
따로 설명서가 없고 본품과 각종 나사와 비프음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사양
▶케이스 겉모습과 특징
측면 경첩 강화유리를 적용 개폐가 편리하고 시스템 내부를 한 눈에 볼수 있습니다.
전면과 상단에 자석 먼지필터, 하단에도 먼지 필터를 적용 먼지의 유입을 방지하였습니다.
I/O 포트를 전면에 배치 케이스를 어느곳에 설치해도 사용이 편리합니다.
▶케이스 내부 공간 및 조립
살짝 케이스 상단 부분이 작은 편이라 상단 라디에이터 장착 수랭쿨러 사용은 힘들지만 전면부 장착으로 240mm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CPU 케이블 은 조립 전에 미리 케이스에 준비되어 있는 구멍으로 넘겨줍니다.
메인보드에 깔끔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케이블을 넘길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HDD와 SSD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
HDD와 파워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여유롭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3팬 그래픽 카드(320mm)와 상당히 큰 크기의 공랭 쿨러(164mm)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상단에 2팬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살짝 좁지만 그 부분만 주의하면서 조립하면 선 정리를 따로 할 필용 없이 케이스도 잘 닫히고 내부 공간도 충분했습니다.
▶가동
기본으로 선명한 고정 RGB 쿨링팬 6개가 장착되어 있어서 내부 쿨링을 원활하고 가동 시 시스템이 화려하게 보입니다.
▶사용 후기
기본 팬이 많이 달려있지만 소음이 심하지 않고 내부 쿨링에 도움이 되어 쿨링팬을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본 팬을 많이 제공할 때 별로 품질이 좋지 않아서 오히려 때고 사용할 때도 많았었는데 소음도 심하지 않고 풍량도 준수합니다.
따로 쿨링에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하실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본 사용기는 (주)쓰리알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