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가 되다보니 조용하던 PC시장이 살짝은 살아나는 분위기 입니다.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고, 게이밍 기어 제품군도 출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라이젠 3D V-cache 제품군이 신호탄을 울린것을 보면은, 다시 PC시장의 경쟁이 다시 살아나지 않을까 싶은데..
실제 손으로 만지고 조작하는 것은 키보드 마우스니까!! 기계식 키보드 소개해볼려고 합니다. 6만원대에 출시한 맥스틸 광축 키보드 입니다.
게이트론 광축을 사용한 맥스틸 G770K 제품 입니다.
일반 기계식 키보드의 변화는 이제 광축으로 변해가는듯 한데요..~~ 사용해 보죠...
G770K PRO 제품은 2가지 색상 레이아웃으로 판매가 되는 제품입니다. 일반 블랙부터 머스타드을 연상캐하는 키캡 조합으로 판매가 됩니다.
축별 차별화를 확실하게 둘수 있는 것은 차별화된 키캡 디자인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데 올해에는 이런 현상이 더욱더 심해질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데스크테리어라고 하는 데스크위의 장비에 대한 디자인적인 요구가 많아진 만큼 다양한 키캡을 가진 제품들을 많이 볼 수 있을것으로 생각은 됩니다.
블랙 색상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디자인으로 가장 무난하게 어디든지 잘 어울릴것 같네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Volt G1 마우스랑도 잘 어울릴는 디자인 입니다.
투명 더스트 커버도 함께 제공해주고 있네요..
지금 키보드 마우스 동시에 구입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맥스틸에서 함께 출시한 G1 마우스도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도 합니다. Volt G1 가격도 저렴한데 가볍고 좋습니다.
키보드의 케이블은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꼭 중앙에서 케이블이 나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걸릴적거리는 요소를 많이 줄일 수 있는 디자인 입니다.
게이트론의 브라운축입니다. 갈축과 비슷할것 같기는 하는데 말이죠..
축 교환도 가능한 핫스왑 제품 입니다. 모든 LED는 키별로 개별 제어가 되는 방식 입니다.
이중 사출 키캡으로 제작된것으로도 확인
LED모드는 총 19종류를 제공 합니다. 사용자 커스텀 포함입니다.
모드별로 컬러 색상은 8종류로 변경이 됩니다. 영상에 포함했습니다.
RGB 빛 자체가 외부로 많이 새어나오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호불호가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화려한 키보드를 원했다면 다소 아쉬움으로 남을수도 있고, RGB인데 얌전한 키보드를 원하는 유저라면 좋은 선택이 된것 같습니다.
타검감과 함께 RGB 변경시의 변화등도 함께 담아보았습니다. 영상으로 대부분 설명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타건 소감
청축보다는 소음이 덜하고 일반적인 갈축보다는 서걱거림이 훨씬 작은 느낌 적축이랑 더 가깝기는 하는데 소음은 더 적고, 눌림에 있어서 더 눌러야 할 것 같은데 느낌으로 살짝 애매모호한 느낌의 키감입니다.
무게가 있고 보강을 한 만큼 울림이라든지 움직임은 없었습니다. 아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소음이 살짝 있고,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반발력과 눌림이 살짝 아쉽고, 두루 두루 괜찮을것 같은데..
성향이 확실한 게이밍 키보드를 원한다면 실망스러울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갈축이나 적축에서 청축으로 살짝 더 이동하고 싶은 유저들이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법합니다.
끝...!!...
출시 된지 얼마 안되어서 가격대가 6만원 초반대를 형성하지만 5만원 중반대까지도 할인쿠폰등 적용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본 포스팅은 퀘이사존과 맥스틸로부터 물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