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게임 플레이를 위한 게이밍 노트북과 영상 작업과 같은 생산적인 활동을 위한 게이밍 노트북에서 디스플레이에 대한 게임 환경에서는 게이밍 노트북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FHD 환경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고 영상 작업과 같은 생산적인 환경에서는 4K 화질의 디스플레이 환경에 100% DCI-P3 지원과 HDR 1000의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는 게이밍 노트북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오늘 소개한 레이저 블레이드 16 13gen R4070 4K Dual 게이밍 노트북 제품은 맘먹고 게임을 즐길 시는 FHD 240Hz 모드를 사용하고 영상작업과 같은 생산적인 작업을 진행할 시에는
4K 120Hz 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16인치 Mini-LED의 듀얼모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특징이 가장 돋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이는 크리에티브함과 게임 플레이의 성향에 맞게 그 특징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두 모드의 전환은 레이저 시냅스를 통해서 선택 후 제 부팅을 통해서 모드 전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또 16인치 Mini-LED 패널과 100% DCI-P3 지원과 HDR 1000을 지원하는 하이엔드급의 디스플레이에서 영상 감상과 생산적인 활동에서 매우 우수함이 돋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 탑재된 4개의 스피커 즉 2개의 트위터 스피커와 2개의 서브우퍼를 지원하는 THX Spatial 오디오의 공간감과 사운드 퀄리티는 외부 스피커 추가 없이도 충분히 퀄리티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게임과 영상 감상에서 우수함이 돋보이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에서 전작과 변화를 준 터치패드의 사이즈의 변화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터치의 세밀한 조작감은 상당히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지만 해당 제품은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주로 사용되어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큰 체감은 하기 힘들고 마우스가 더 편리하게 느껴졌지만 게임 플레이가 아닌 문서작성과 웹 검색 등의 환경에서는 더욱 커지고 세밀한 조작감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터치패드는 만족감이 느껴진 제품이었습니다.
저처럼 게임을 즐기는 헤비 게이머이면서 영상 제작을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오늘 소개한 레이저 블레이드 16 13gen R4070 4K Dual 게이밍 노트북 제품은 매우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i9-13950HX CPU와 RTX 4070 GPU를 탑재하고 UHD+ 120Hz와 FHD+ 240Hz의 16인치 Mini-LED의 듀얼모드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는 16인치 고성능의 게이밍 노트북 제품을 찾으신다면 오늘 소개한 레이저 블레이드 16 13gen R4070 4K Dual 게이밍 노트북 제품은 어떨까요? 물론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위 내용은 레이저 코리아의 제품 대여 원고료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