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주변 기기에서 무선을 지원하는 마우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끊김이나 오작동 등이 잦았던 예전과 달리 이제는 유선과 비교해도 크게 떨어지지 않는 성능을 확보하였고, 선이 없다 보니 움직임도 자유롭기 때문이죠. 때문에 많은 제조사들이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한성컴퓨터에서도 시장 트렌드와 사용자 니즈를 반영하여 충전독이 포함된 TFG EX Wireless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는데요, 얼마 전 센서, DPI와 IPS 향상, 일부 컬러 변경, 기능도 추가된 업그레이드 버전, TFG EX Wireless PRO가 출시되었습니다.
"한성컴퓨터 TFG EX Wireless PRO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패키지"
PAW3395 최신 센서 탑재와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 Wireless 2.4GHz, 유선 포함 두 가지 연결 방식, 최대 26000 DPI, 8천 만회 클릭 수명을 가진 Kailh(카일) GM 8.0 스위치, RGB LED 등이 특징입니다. 또한 대다수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충전독이 없거나 있어도 별개 구매인데 반해 기본으로 증정되며 여분의 테프론피트와 추가 커버도 제공되어 가격 대비 구성품이 알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성컴퓨터 TFG EX Wireless PRO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디자인"
126 x 62 x 39mm로 일반적인 사이즈, 작지도 크지도 않고 경량화 추세에 맞게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음에도 무게는 82g으로 가벼운 수준입니다. 전반적으로 그립감 좋아 보이는 부드러운 유선형에 좌, 우 대칭형 디자인이며 깔끔하게 화이트 무광으로 마감되었습니다. 특이하게 사이드 버튼이 3개인데요, 가장 앞에 배치된 매크로 버튼은 기본적으로 RGB LED On, Off 제어가 가능하지만 소프트웨어에서 버튼 커스텀을 통해 파이어키 또는 다른 기능으로 변경하면 활용성,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버튼은 재질이 고무인데 플라스틱 보다 훨씬 촉감이 좋아 이점도 만족이네요.
Kailh GM 8.0 스위치가 사용된 버튼 클릭음은 경쾌하고 클릭 압도 적당합니다. 클릭 시 좌, 우 편차도 느껴지지 않고 휠은 구분감이 명확하면서 아주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이미 검증된 스위치인 만큼 품질은 확실한 것 같네요. 사이드 버튼은 클릭 압이 좀 있는 듯싶은데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라는 점.
바닥면에 위치한 최신 PAW3395 센서는 최대 26000 DPI, 650 IPS, 50G 스펙으로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지원하며 DPI 변경 버튼과 상태 표시 LED,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테프론 피트는 위, 아래 부착되어 있고 느낌상 약간 슬라이딩 계열인 듯싶네요.
한성컴퓨터 TFG EX Wireless PRO는 탑 커버와 버튼 커버가 분리되는 구조여서 내부 청소가 용이하고 내부에는 수신기 수납이 가능해서 분실 위험을 줄여줍니다. 기본 커버는 가운데가 타공되어 있지만 로고가 새겨진 민자 타입 커버도 추가 제공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교체하시면 됩니다.
편리한 충전독이 기본 제공되며 상단에는 수신기를 꽂을 수 있는 자리도 있어 체결 후 마우스에 가까이 두면 끊김 없이 안정적인 마우스 활용이 가능합니다. 충전독 퀄리티도 좋고 미끄러지지 않게 바닥에는 넓은 패드도 부착되어 있네요.
전면 C 포트에 부드럽고 가벼운 파라코드 재질의 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충전독에 올려두거나 케이블 연결 모두 가능한데요, 충전 중 LED는 초록색(유선은 마우스 하단에 파란색), 2시간 후 완충되면 붉은색 LED가 점등되고 내장된 500mAh 리튬 배터리는 폴링 레이트 1000Hz 기준 45시간, 125Hz는 100시간 사용 가능한 효율을 가졌습니다.
"한성컴퓨터 TFG EX Wireless PRO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활용"
충전독 바닥면과 마우스 하단에는 RGB LED가 점등되어 게이밍 기어로써 감성도 제공하며 마우스 LED는 단출하지만 측면 버튼과 소프트웨어로 몇 가지 모드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LED가 꺼져 배터리 효율을 높여주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2.4GHz 수신기 경우 PC에 연결해도 되지만 가급적 안정성을 위해 충전독에 장착하고 마우스 근처에 두는 게 좋습니다.
DPI는 기본 800-1600-2400-3200-6400-12000-26000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바닥면 버튼을 누르면 LED 변경과 함께 순차적으로 바뀌는데요, 버튼이 아래 있어 불편할 수 있지만 잦은 변경을 하지 않는다면 크게 아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립감은 개인차가 있겠으나 키보드에서 손을 펼쳤을 때 F1-F10 정도 크기인데요, 빈틈없이 밀착되어 팝 그립, 클로 그립, 핑거 그립까지 어떤 형태로 쥐어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초경량 가벼운 마우스보다 일반적인 형태와 무게를 지닌 것을 선호한다면 무난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글을 지원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는 배터리 모니터링, 6개 버튼의 기능 커스텀이 가능하며 디바운스는 최대 30ms까지 설정, DPI는 컬러 변경 및 50단위로 최대 26000까지 적용됩니다. 그 외 폴링 레이트, LOD 설정, 수평과 수직 보정을 위한 Ripple, FixLine도 지원하네요. 특히 배터리 러닝 타임 조절을 위한 센서 모드에서 High Performance Mode, Low Power Mode 설정 지원은 타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효율적인 기능인 것 같습니다.
매크로도 활용할 수 있고 LED 효과는 오프 포함 7가지와 단색 컬러 커스텀, 밝기 및 점멸 속도 역시 컨트롤 됩니다. 또한 마우스가 움직일 때 LED 끄기, 시간을 설정하여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LED 끄기 설정도 배터리 효율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게임에서 2.4GHz 연결은 되게 안정적이었으며 클릭 시 유선과 다를 바 없는 빠른 입력 반응을 체감할 수 있었고 마우스 포인팅 움직임도 딜레이나 끊김 없이 부드럽다는 느낌이었네요. 때문에 빠르고 정교한 움직임이 필요한 게임을 주로 하는 사용자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한성컴퓨터 TFG EX Wireless PRO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후기"
사실 한성컴퓨터의 게이밍 마우스는 처음 사용해 봤는데요, 이 정도면 꽤 잘 만든 것 같네요. 전반적인 스펙, 성능, 편의성에 견주어 보면 가격도 나름 합리적인 것 같단 말이죠. 뛰어난 게이밍 퍼포먼스를 가진 고성능 센서를 베이스로 여기에 안정적인 2.4GHz 무선 연결, 편리한 충전독, 내구성 높은 카일 스위치와 좋은 그립감을 주는 디자인이 추가되어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한성컴퓨터 TFG EX Wireless PRO 유무선 충전독 세트를 관심 리스트에 올려보시길 추천합니다. 사용해 볼수록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