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좋네? 인텔 아크 A750 Limited Edition D6 8GB 사용해보니
그래픽카드는 현재 엔비디아와 라데온 2강 체재로 운영이 되고 있었으나 작년 인텔에서는 이 둘을 잡기 위해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인텔 아크 시리즈인데, 언제나 그랫듯이 초기 제품은 살짝 아쉽다고 생각했지만 이번 아크 A700대 시리즈는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할 때 마다 성능이 꽤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 되고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이런 아크 A700번대 시리즈 중 경쟁사 대비 가성비가 좋고 렌더링도 꽤 괜찮은 제품인 인텔 Arc A750 Limited Edition D6 8GB 사용해봤습니다.
제품 구성은 제품 사용설명서와 함께 그래픽 카드만들어있는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굳이 필요없는 구성품을 덜어낸 점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참고로 인텔은 제품 스티커를 챙겨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파란색 카드 안에 인텔 아크 그래픽 스티커가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텔 Arc A750 Limited Edition D6 8GB의 디자인은 매우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랙의 무광 디자인으로 A770 제품과 다르게 RGB를 덜어낸 것이 특징으로 개인적으로 LED를 덜어냈다는 점에서 PC 내부에 설치를 한다면 더욱 돋보일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상단쪽은 Arc A750 Limited Edition이라는 글씨 각인이 있는 방열판이 있으며, 제품 엣지마다 은색으로 포인트를 줘 제품이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벤치마크 및 실사용기
또한, 파이어 스트라이크도 진행해봤는데 31410점으로 지포스 3060 계열 제품들과 거의 비슷한 점수를 보여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인텔 Arc A750 Limited Edition D6 8GB는 다이렉트 12 얼티밋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사실적인 표현을 하는 것이 특징인데, 실제로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다이렉트 11과 비교해보니 머리카락 디테일 등 다양한 부분들이 확실히 현실적으로 변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롤, 리그 오브 레전드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최소 88프레임, 최대 188프레임, 평균 136프레임으로 롤을 돌리기에는 충분하고도 남는 제품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당한 가성비를 가진 그래픽 카드
인텔 Arc A750 Limited Edition D6 8GB은 인텔 Xe HPG 고성능 그래픽 마이크로아키텍처 탑재 및 AV1 코덱까지 지원하여 게임과 영상 모두 통틀어서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제품으로 특히 인텔® Deep Link 기술을 통해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사용한다면 상호작용으로 그래픽카드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인텔 CPU를 사용하는 사용자로써 꽤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으며, 테스트를 하면서 타사의 비슷한 가격 제품군 중 가성비 좋은 그래픽카드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969603
본 포스팅은 주관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