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음키보드의 대명사 라고 한다면 펜타그래프 방식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소음도 적고 제작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사무용 제품군으로 시작해서 노트북에서 사용되는 대다수의 제품군이 채택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슬림화 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호불호가 많을 수도 있지만, 사무실에서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타건 소음이 거의 없다 시피할 정도의 정숙성에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901703
높이는 15mm 초슬림 디자인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2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 합니다.
X자형의 펜타그래프 스위치 입니다. 애플 매직 키보드라고 생각하면 될것 습니다.
애플의 매직키보드 사용자가 윈도우 PC 사용시 비슷한 키감을 원한다면 대안으로 좋을 키보드가 될듯 합니다.
저소음 키보드인데 게임에서도 장점을 조금이라도 보인다면, 안티고스팅 기술 적용으로 19키 동시 입력이라든지 윈도우키를 락 시키는 기능이라든지...소소한 기능등도 존재 합니다.
별도의 RGB모드는 존재하지는 않지만 밝기 존재과 on/off 기능 제공 합니다.
저도 사용해보고 싶은 제품군 중에 하나인 Vantar AX 였습니다.
과연 펜타그래프에서 게이밍 키보드 사이에 접점을 찾을 수 있을까 했는데...수요는 있을것 같습니다.
테스트는 데스크탑에서가 아니라 노트북에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타건감 게임 하면서의 소감...
역시 펜타그래프라고 해야 할까요!! 저 소음의 장점은 확실했습니다. 일반적인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에 비해서는 키 높이가 낮은 가위형 스위치 타입이기 때문에 노트북쪽에 주로 사용되는 키높이인만큼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있어서 타건감 변함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 있습니다.
키높이가 낮은만큼 장시간 사용시 손 피로도와 부담이 적은 장점도 제공 합니다.
게임 할때도 마찬가지겠지만, 여러모로 따져야할 상황이 많은 공간에서 타건과 게임을 둘다 고려해본다면 중간을 찾아가야 하는 그 시점에서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영상에서 대부분의 이야기가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주요 특징
높이 15mm의 초슬림 디자인 (2단계 높이조절 가능)
X자 형의 펜타그래프 스위치(가위형 스위치) - 낮은 키 및 제품 높이 제공 / 낮은 손목 각도에서 부드럽게 타이핑 가능하여, 저소음과 손목의 낮은 피로감 제공
안티 고스팅 기술 적용 - 주요 19키 동시입력 가능
구입고려대상
애플 매직 키보드 사용자라면 윈도우에서 자연스럽게 전환가능
기존 사무실의 키보드보다도 더 저 소음이면서 노트북같은 키감을 원하는 사용자
게임을 잘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는 게임하는 기분이라도 내고 싶은 사용자
다 필요 없다. 얇은면서도 RGB가 되면서 조용한 키보드를 원하는 장시간 타건을 하는 사용자
https://smartstore.naver.com/cougarmall/products/5364709087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