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날이 따뜻해지고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가 되면서 야외 활동이 많이 늘었습니다. 며칠 전에는 블로그 모임을 하고 있는 동생들과 청계산으로 등산도 다녀왔으며, 한동안 없던 행사도 개최가 되면서 외출할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노트북이 필요할 때는 어댑터를 함께 챙기고 있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만 가지고 나갈 때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20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 하나면 충분하겠더라고요.
오늘 살펴보려고 하는 클레버 타키온 21CAP은 PPS를 활용한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PD타입 충전으로 단일포트 최대 100W로 노트북 충전까지 가능한데요. 20,000mAh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한 고용량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추천 모델입니다. 포트가 3개나 되어 스마트폰과 태블릿,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한 번에 연결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내장하여 숫자를 표시해 주기 때문에 정확한 잔량도 알 수 있어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대용량 보조배터리 20000mAh 본체와 USB C to C 케이블, 설명서, 전용 파우치입니다.
크기는 133 x 83 x 26.7mm로 무게는 약 430g이었습니다. 대략 스마트폰 2개 정도의 무게이지만 용량과 충전 성능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입니다.
손바닥만 한 사이즈로 한 손에 잡기에도 적합하며, 표면에는 특수 코팅이 되어 있어 잘 미끄러지지 않으면서 지문도 남지 않아 깨끗하게 관리하기도 편했습니다.
측면의 버튼을 누르면 전면 디스플레이에 숫자와 % 가 표시됩니다. 3개 또는 5개로 구성된 LED를 통해 대략적으로 잔량을 짐작해야 하는 방식과 비교하면 훨씬 정확하고 직관적입니다.
상단에는 출력 전용인 USB-A 1개와 입출력 모두 가능한 2개의 C타입 단자가 있습니다. 따라서 동시에 3대의 디바이스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최대 출력은 C타입 100W, A타입 22.5W로 고속충전기 어댑터 수준으로 빠른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Z폴드4 약 80%일 때 연결을 해서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초고속 충전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반 고속충전기에 연결했을 때와 거의 동일한 충전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PPS 충전기술로 호환기기들을 초고속충전2.0으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신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모두에 적합한 C타입 보조배터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최적의 충전을 위한 최고와 호환성 기술인 멀티 충전 프로토콜 기술을 적용하였는데요. 덕분에 다양한 디바이스들에게 최적화된 전력을 공급하며 갤럭시 버즈2, 갤럭시워치5 에서도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였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외출을 할 때는 계속해서 음악이나 팟캐스트 방송을 듣고 있으며, 통화를 하면서 양손이 자유롭도록 항상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전용 케이스가 방전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클레버 타키온 CAP21을 이용해 빠르게 완충을 시켜 편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제품의 기본 구성품으로는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으며 기내 수화물로 반입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으니 해외 여행 준비물로도 챙겨가셔도 좋습니다.
또 국제 전기기술 IEC의 인증을 받은 전지를 사용한 높은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어 혹시나 모를 안전사고가 걱정되시는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144W 고용량 고속충전 PD PPS 보조배터리 20000mAh 클레버 타키온 21CAP의 디자인과 스펙, 성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디스플레이에서 퍼센트를 표시해 주니 잔량 확인이 쉽고 정확했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PD PPS 규격까지 지원하여 고속 충전이, C타입 포함 3포트에 20000mAh 대용량으로 동시에 여러 기기에 전원 공급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로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