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이나 태블릿PC로 각종 오피스 작업하는 분들이라면 블루투스 마우스가 필수입니다. 그런데 블루투스 마우스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마우스의 경우 손의 그립감을 위해 가운데가 볼록 튀어나오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특징 때문에 노트북이나 태블릿PC를 넣을 수 있는 납작한 가방에 넣고 다니기가 힘듭니다. 저와 같은 고민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마우스를 주목해보세요.
시중에 휴대용 마우스로 사용하기 좋게 납작한 형태로 된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납작해지면 그립감이 떨어지고 장시간 사용 시 손목에 무리감이 갈 수밖에 없죠.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마우스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접어서 아크(ARC) 형태로 만들 수 있어 휴대성과 그립감을 모두 잡은 제품입니다.
색상은 총 4가지 색상이 있는데 제가 리뷰할 제품은 라일락 색상입니다.
구성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마우스, 설명서, 그리고 KC 인증을 받은 제품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부분이 색상으로 되어 있는데 이 라일락 색상이 진하지 않아서 튀지 않고 정말 예쁩니다. 디자인을 보면 클릭 버튼이 좌, 우로 나누어져 있지 않고 휠 버튼도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로고가 깔끔하게 박혀있습니다.
그리고 옆에서 보면 정말 얇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꺼운 부분이 약 14mm, 얇은 부분이 7mm밖에 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제품이 둥글게 솥은 부분이 30mm 이상인 것을 생각하면 이 제품은 "매우 얇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무게도 상당이 가볍습니다.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데 이것을 포함한 무게가 83g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단에 있는 광학 센서가 있습니다. 보통 광학 센서는 특정 재질에서는 인식이 되지 않아 패드를 써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 제품의 광학 센서는 나무, 스틸, 돌 등 다양한 재질에 사용할 수 있는 Blue Track 광학 아키텍처가 들어가 있어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블루투스 버튼이 존재하는데 굳이 이 버튼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마우스는 아치형으로 구부리기만 하면 블루투스 페어링 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구부릴 때 1, 2단계 높이 조절이 되며 가장 높은 단계로 구부렸을 때 가운데 높이가 일반 마우스 높이인 30mm 정도가 됩니다.
그래서 그립감도 괜찮고 움직임도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일단 제가 집에서 작업하는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구부려서 페어링 상태로 만들고 노트북 블루투스 ON 하고 연결하면 끝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마우스이다 보니 호환성이 매우 좋습니다.
여기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다운로드하고 열면 세부 세팅도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클릭을 바꿀 수도 있고 세 손가락 클릭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PI는 400~1800까지 조절할 수 있고 스크롤 버튼도 수직, 세로, 가로 긋기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 영역이 터치 센서로 되어 있어 설정했던 기능을 손가락 제스처를 통해 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크롤 기능의 경우 위에서 아래로 손가락을 내리면 사용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마우스이지만 아이패드와의 호환성도 아주 훌륭합니다.
아이패드 에어4에 연결하면 위 사진과 같이 아이패드에 동그란 포인터가 생기는데 이것은 일반 마우스 포인터처럼 자유롭게 이동 & 클릭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기능, 클릭, 더블 클릭 등 모든 기능을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키보드까지 같이 연결한다면 PC 환경과 거의 동일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작성, 간단한 업무 등을 태블릿PC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제품을 펴면 자동으로 OFF 상태가 됩니다.
접거나 펼 수 있는 형태라 휴대용 마우스로 사용하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보통 노트북, 태블릿PC로 작업하는 분들이라면 전용 파우치를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면 볼록 튀어나와서 제대로 가지고 다니기 힘들죠. 그런데 이 제품은 납작하게 펼 수 있어서 가방, 파우치 등에 넣고 다니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본인이 태블릿PC, 노트북 등을 많이 사용하여 휴대용 블루투스 마우스가 필요했다면 고민도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마우스 사용을 추천합니다. 얇고 가볍고 구부릴 수 있어 휴대하기도 좋고 윈도우뿐만 아니라 IOS에서 호환이 잘 되어 저처럼 윈도우 노트북 & 아이패드를 쓰는 사람에게도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리뷰 원본 : https://blog.naver.com/kaiba1004/223059346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