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칠공이스토리입니다. 아크마우스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무선마우스인데 혹시 알고 계신가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마우스로 왼손, 오른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할때마다 구부려서 사용하면 되는 마우스랍니다.
매트 블랙, 라일락, 소프트 핑크, 세이지 4가지 컬러중에서 저는 세이지 컬러를 선택했어요. 가지고 다닐때에는 평평하게 펴진 상태에서 사용을 한답니다. 평편한 디자인이라서 휴대성을 더 많이 고려했어요.
AAA 건전지가 2개가 들어가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는것 같아요. 저는 충전식이 아니라서 더 편했는데 충전식을 더 선호하시는듯 합니다. 배터리 포함 82.5g입니다. 애플 매직 마우스 기준으로 99g에 비해 가볍지만 일반 무선 마우스 기준으로 4~50g을 생각하면 무거울수도 있겠네요.
펴면 꺼지고 꺽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왼손과 오른손에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양손으로 마우스를 다 사용할일은 극히 적지만 가끔 손목에 무리가 될때 왼손으로 사용할때가 있어 애플마우스를 사용했는데 훨씬 가볍게 사용할수 있어요.
10㎛ 실리콘 열처리 코팅이 되어 그립감과 사용감을 높였어요.
애플매직마우스와 다른듯 상당히 비슷한 느낌입니다. 2개의 마우스버튼을 가지고 있는 아크 마우스와 1개의 마우스버튼을 가지고 있는 애플 마우스와 상당히 느낌 비슷하죠.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연결은 되는데... 연결이 되고 끝이네요. 블루투스 5.0지원으로 개방된 공간에서 10미터 정도 일반 사무실 환경에서는 5미터 사용이 가능해요.
두 버튼이지만 묘한 한개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에요. 저는 애플마우스가 기본 익숙해서 그런지 괜찮은데 분리형 버튼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처음엔 익숙해지는데 좀 시간이 필요할듯 하네요. 한개 버튼이지만 두개의 손가락을 이용해서 누른답니다. 이상한가요? 누르다보면 눌러집니다.
블루 트랙 기술 적용 센서가 사용해서 어떤 재질위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초당 4000프레임으로 동적으로 적응된 이미징속도와 해상도는 밀리미터당 39.4포인트(인치당 1000포인트) 추적속도는 초당 최대 762mm 입니다.
휠 없이도 스크롤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스크롤버튼이 없어서 깜짝 놀라셨죠. 손가락으로 움직이는것으로 상하좌우 스크롤이 가능하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키보드센터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인터페이스까지 커스터마이징 할수 있답니다. 오~
일반적으로 빨간 불빛이 익숙한데 파란빛이라서 확실히 눈에 자극은 덜하네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눌러 페어링을 하면 되는데 살짝 길게 누르면 깜박이는데 그때 가능합니다.
곡선 디자인으로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나만의 개성있는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0502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