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아이보리입니다.
강력한 기술력과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음향기기 브랜드 자브라Jabra가 얼마 전 하이브리드 워킹Hybrid Working에 최적화된 Speak2 55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본 기기의 주요 특징과 함께 매력 포인트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외형을 살펴볼까요? 다소 심심할 수도 있는 외관을 지니고 있지만,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 여기에 어둡고 짙은 색감은 고급스러움을 더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볼륨 Up / Down
뿐만 아니라 어떤 기능인지 바로 식별할 수 있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볼륨을 내리고 올리고,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가를 불빛으로 보여줌으로써 직관성을 높인 모습입니다.
배터리 잔량 체크
이외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적용하는가 하면서도 자체적으로 투인원 통합 케이블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USB-A와 USB-C 타입을 모두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는데, 실용성에도 큰 공을 들였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한 번 사용하고 난 케이블은 다시 돌돌 말아서 깔끔히 수납할 수가 있답니다.
다양한 기기들과의 무선 연결 또한 자유로운 편입니다. Bluetooth 5.1 칩셋이 탑재되면서 최대 30m 거리 안에서 안정적으로 연동할 수가 있죠.
게다가 최대 8대까지 블루투스 기기를 등록할 수 있도록 멀티페어링이 가능하며, 2대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 가능한 멀티포인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멀티포인트는 필자가 실사용하면서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기능인데요. 태블릿에서 음악을 재생하다가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면 음악이 일시적으로 중지됩니다. 그러다 통화가 끝이 나면 음원이 다시 재생되는데, 참 편리한 기능이라 생각이 들더군요.
앞서 언급했듯이 Jabra Speak2는 하이브리드 워킹에 초점을 두고 나온 기기입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 업무 방식처럼 어디서나 즉시 통화하고 원활한 협업을 가능케 한다는 특징이 있죠.
또한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줌Zoom, 구글 미트Google Meet,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등 주요 플랫폼에 인증을 받았는 점은 화상회의 스피커로서도 큰 강점이 되는 요소입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상대방의 목소리를 제대로 식별하기 힘든 경험이 많았는데, 플랫폼 최적화의 결과인 걸까요? 실제로 깨끗한 통화 품질을 보여줬습니다.
*물론 상대방의 마이크 성능에 따라 조금씩 다른 결과물을 보여주곤 했다. 그나마 최신 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보다 깔끔했달까?
마이크 음소거 버튼 클릭 시, 빨강 빛으로 표시된다
참여자들이 자연스러운 통화를 할 수 있게 하는 풀 듀플렉스 오디오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동시에 대화하다 보면 왜곡이나 끊김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양측의 목소리를 동시에 전송하는 양방향 대화를 지원하면서 보다 자연스러운 소통을 가능케 하죠.
뿐만 아니라 목소리 크기를 자동적으로 조절하는 보이스 레벨 정규화 기술이 탑재되면서 사람들의 음량 차이로 인한 피로감도 함께 줄일 수 있답니다 :)
간단한 마이크 테스트
통화나 회의 진행 도중 발생하는 주변 소음은 원활한 소통에 방해가 되기도 하고, 팀원들의 집중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하지만 Jabra Speak2 55에 탑재된 4개의 울트라 빔포밍 마이크가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주변 소음을 깔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품질이 궁금하다면?
지금까지 협업용으로만 이야기했지만, 음악 감상에 있어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음향기기 명가로 알려져 있는 만큼, 선명하면서도 풍성한 사운드 품질은 모든 사람들의 귀를 즐겁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하였죠.
일전에는 Jabra Speak2 55를 챙겨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 장점을 뚜렷이 확인할 수 있었죠. 멋진 야외 풍경을 바라보며 여럿 사람들과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휴대성이 좋아 여행 백에 가볍게 넣거나 들고 다니기에 적합했답니다. 배터리도 한 번 충전하면 12시간가량 사용할 수 있으니 방전 걱정은 안되더군요.
*IP64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부분 역시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요소이다.
패브릭 파우치가 있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Jabra Direct
컴퓨터에 연결하면 별도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고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Jabra Direct, Xpress에서는 다양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비롯해 세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Direct는 다양한 개인 맞춤 설정에 초점을 두고 있어 개인이 사용하기에 적합하고, Xpress는 최신 펌웨어를 적용하고 모든 기기를 추적하는 등 조직을 위한 소프트웨어이다.
업데이트 중에는 퍼플 백라이트와 함께 멋진 음원이 나온다
또한 '언어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블루투스 스피커를 처음 키면 영어로 안내가 시작되는데, 영어가 불편한 분들은 한국어 펌웨어로 업데이트하는 등 편의성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브라의 Speak2 55의 주요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 기기를 직접 사용해 본 입장에서는 비즈니스 목적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 더 나아가서는 게임 플레이, 영상 감상용으로도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들기까지 합니다. 게다가 휴대성, 뛰어난 음질, 긴 배터리 시간 등 블루투스 스피커로서의 특장점을 갖춘 것은 덤입니다.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20만원 초반대라는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겐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하이브리드 워킹과 일상적인 용도로 병행하는 목적이라면 충분히 고려할 만한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볼 것을 권장드리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