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발멧아카이브입니다.
요즘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기기가 많아지다 보니 어떤 공간이든 유무선 공유기 하나씩은 필수인데요. 막상 공유기 하나 사려고 보면 가격이 부담되거나 저렴한 건 제 성능을 못 내주는 경우가 많단 말이죠.
아수스 공유기가 동일 제품군에서 꽤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고, 오늘 리뷰할 ASUS RT-AC750L 공유기가 역대급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어서 소개합니다.
패키지 구성은 공유기 본체, 전원 어댑터, RJ45 랜 케이블로 심플한 구성입니다.
저만 그렇게 느껴지는 건지 전체적인 느낌은 평소 ASUS하면 생각나는 디자인이네요.
발열 해소를 위한 타공은 측면, 후면에 위치해있습니다. 바닥면에는 벽에 걸 수 있도록 마운트도 있습니다.
안테나는 총 4개로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합니다.
포트 구성은 왼쪽부터 리셋 버튼, 전원 스위치, 전원 포트, WLAN(파란색), LAN(노란색) 4개입니다.
상단의 LED를 통해서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왼쪽부터 유선 연결 4개, 인터넷, 2.4GHz, 5GHz, 전원 LED입니다.
크기는 이 정도입니다. 전 공유기 디자인보다 크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공유기라는 게 찾을 일이 없는 기기이기 때문에 어디 구석에 짱박아놓기 좋은 사이즈여야 하기 때문이에요.
기본적으로 Wi-Fi 연결은 휴대폰의 경우 바닥에 있는 QR 코드를 인식해서 연결할 수 있고, QR 코드를 인식할 수 없는 (카메라가 없는) 기기는 공유기 본체 바닥에 있는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PC의 경우 ASUS 와이파이로 연결한 후 http://router.asus.com/ 에 접속해서 초기설정이 가능합니다. 초기 ID/PASSWORD는 admin/admin입니다. 공유기 바닥 스티커에도 표시돼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UI를 통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게스트용 와이파이 설정할 수 있고 다양한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UI가 정말 깔끔하고 정리가 잘돼있어서 최고의 보안 기술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측 탭에 보면 다양한 ASUSWRT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자녀 보호 기능을 활성화하면 지정한 시간대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ASUS Router 앱을 통해 앞서 보여드렸던 기능과 설정을 모두 모바일로 할 수 있습니다. WOL(Wake On LAN) 기능을 통해 원격으로 컴퓨터 부팅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UI가 정말 쉽고 편리하게 돼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앱도 반응이 빠르고 만족도가 정말 높았습니다.
글 작성 시점 기준 ASUS 공유기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이고, 기존 보급형 모델에 비해 더 무선 수신 범위가 더 넓어졌고, 속도 또한 안정적입니다. 공유기는 초기 불량이 아닌 이상 고장 날 일은 없지만 3년의 무상보증 기간 또한 동일 제품군에서 여유로운 기간이기도 합니다. 라이트 한 유저라면 괜찮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ASUS RT-AC750L 리뷰였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