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는 잘만 Z10 PLUS 컴퓨터 케이스의 장점을 요약한다면~
전면/측면/하단에 탈착식 먼지 필터를 장착하여 PC 내부로 먼지 유입을 막아주고 필터만 따로 떼서 청소를 할 수 있어 편리하고요~
메인보드 연동이 가능한 aRGB 센서를 가지고 있어, 화려한 LED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스윙 도어, USB-C 타입 포트를 가지고 있어 편의성도 상당히 뛰어납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요즘 USB-C 타입 포트는 필수인 것 같네요.
크기는 220 x 488 x 481mm이며 무게는 약 8.1kg 정도 됩니다.
ARGB를 지원하는 전면 140mm 팬 세 개와 후면 120mm 한 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고, 상단에 120mm 팬 3개, 파워 커버 상단에 120mm 팬 2개가 추가로 장착 가능한데요~
여기에 전면 및 상단에 360mm AIO 수랭 쿨러 장착 지원으로 고사양 PC 조립에도 적합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강도 프리미엄 강화유리를 사용하여 안정성을 높였고, 힌지 타입으로 케이스 오픈이 쉬울 뿐 아니라 탈부착도 가능해서 좋습니다.
상단의 모습인데요, 먼지 필터가 자력으로 결합이 되어 탈부착이 간편한 게 특징입니다.
외부 기기 연결을 위한 USB 3.0 포트 두 개와 함께 USB TYPE C 포트도 상단에 배치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LED라고 쓰여 있는 버튼이 눈에 띄는데, 이것은 메인보드와 aRGB 연동을 하지 않더라도 쉽게 LED 효과를 바꿀 수 있게 하는 버튼입니다.
하단 부분 먼지 필터는 전면 방향으로 슬라이드 되는 형태라 컴퓨터 케이스를 이리저리 옮기지 않아도 쉽게 탈부착을 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측면 내부에도 마그네틱 먼지 필터를 배치해 청소하기 편리하게 만들어놨네요.
정말 이 정도면 토털 먼지 솔루션을 장착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PC 케이스 전면에는 140mm Fan 세 개를 배치하여 쿨링 성능을 높였습니다.
전면 먼지 필터 역시 슬라이딩 방식으로 결합이 되어 있어 청소가 정말 편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쿨링 성능도 뛰어난 구조인데, 청소도 쉬워 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컴퓨터 케이스네요.
고품질 고무 커버 사용으로 내부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네요.
PC 조립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이쪽의 선 정리 공간입니다.
aRGB 컨트롤러가 위치해 있어 조금 복잡해 보이긴 하는데 이건 나중에 선 정리를 하면 깔끔해지겠죠?
선 정리 공간이 20mm 정도 깊이를 가지고 있어 다른 제품들보다 조금 더 넉넉한 느낌으로 선 정리가 가능하고, 주요 파워 케이블이 지나가는 길에 ZALMAN이라고 쓰여 있는 타이를 배치하여 별도의 타이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한 게 마음에 드네요.
그래픽카드 휘어짐 방지를 위한 지지대를 기본 제공하여 사용성을 높인 것도 눈에 띄는 점입니다.
안 그래도 이번에 구매한 그래픽카드가 길이가 길어 조금 휘어진 상태인데 이걸 사용하여 지지를 할 예정입니다.
그림으로 된 알기 쉬운 설명서를 제공하니 컴퓨터 조립이 더 즐겁습니다.
넉넉한 내부 공간으로 E-ATX, ATX, mATX, Mini ITX 보드 장착이 가능하고, CPU 쿨러 높이 최대 173mm, VGA 길이 최대 395mm 제품 장착이 가능합니다.
고사양 PC를 맞추는 경우 그래픽카드 최대 장착 길이도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CPU 파워 케이블이 넘어오는 상단부분도 상당히 넉넉하게 공간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이 확인 가능한데요~ 요즘은 수랭 쿨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는 미들타워 케이스가 추천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죠.
ATX 메인 보드가 들어갔는데도 내부 공간이 넉넉하게 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수랭 쿨러가 아닌 라이젠 프리즘 쿨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 더 뛰어난 쿨링 성능을 위해 상단에 120mm 팬 두 개를 장착해 줬습니다.
SATA SSD 장착 및 HDD 장착을 위한 공간도 따로 제공하고 있어 컴퓨터 조립이 더 쉬어지네요.
정말 조립하기 쉬운 케이스가 최고라니까요!
별 이상 없이 동작을 잘 하네요.
aRGB LED는 잘 들어오는데 팬이 안 돌아서 왜일까? 생각을 했더니 후면 aRGB 컨트롤러와 메인보드 연동을 해주지 않았더라고요.
메인보드 연결 이후에는 팬이 잘 돌았고요~
상단의 LED 버튼을 통해 잘만 Z10 PLUS 고유의 LED 패턴과 컬러 변경이 가능하고, LED 버튼을 길게 눌러 메인보드와 aRGB 동기화를 해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 메인보드와 동기화를 해놨는데, 전용 Aura RGB 유틸리티 설치하기 귀찮아서 자체 패턴을 사용하고 있어요~
조만간 윈도우11에 aRGB 제어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갈 예정이라고 하니 그때 사용해도 늦지 않을 것 같아서요.
LED 버튼을 통해 쉽게 효과 변경도 가능하고, 컴퓨터 케이스 모양도 굉장히 예쁘네요~
사용자 편의를 위한 선 정리 공간이 잘 되어 있어 조립하기 쉽다는 것도 장점이라 생각을 합니다.
조립하기 쉽고, 공간이 넉넉한 PC 케이스를 찾았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에요~
몇몇 기능들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동작 모습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영상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기본으로 제공하다는 점 역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잘만 Z10 PLUS 더 알아보기
제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고요.
성능에 비해 가격도 좋아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언제라도 질문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