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컬마우스 제닉스 STORMX VM1 창내리기 한번에"
마우스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손목이 지끈거리는 경험 해 보신 적 있나요? 보통 그럴때에는 인체공학마우스를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아시나요? 오늘 소개 해 드릴 제품은 제닉스 STORMX VM1 버티컬마우스로 저렴한 가격대의 가성비 좋은 마우스입니다.
제닉스 STORMX VM1 다가올 2023년 5월초 출시 예정인 제품인데 쿨엔조이 필드테스트를 통해서 미리 사용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희안하게도 버전넘버가 순서대로 있는게 아닌 VM3(2019), VM2(2020), VM1(2023) 순으로 출시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전 버전의 VM2,3 제품들 모두 2~3만원대의 가성비 제품인데 이번 VM1은 아마 전버전보다 더 저렴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간략하게 스펙을 소개 해 드리자면 PAW 3212 센서가 탑재되었으며 최대 DPI는 2,400이며 4단계로 조절이 됩니다. 버튼이 초저소음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어 정숙한 공간에서 상용하기 적합하며 AA사이즈의 건전지 1개로 작동하는 제품이라 유선연결은 미지원하는 2.4Ghz 리시버를 통한 무선제품입니다.
구성품은 제닉스 STORMX VM1 본체와 설명서 AA건전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컬러는 화이트,핑크,블랙 3가지가 있어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닉스 STORMX VM1 버티컬 마우스는 57도 정도로 기우러져있는 인체공학마우스로 손목을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기 때문에 오랜시간 사용을 해도 손목에 부담을 줄여줍니다.
제품 상세페이지상 배터리 제외 된 무게(95g)만 표기가 되어 있어 장착 된 채로 측정을 해 보니 115g으로 나왔습니다. 무게도 가벼운편이라 사용할 때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부드럽게 사용할수 있었습니다.
건전지 투입구와 2.4Ghz USB 리시버는 마그네틱 커버안에 위치 해 있습니다. 탈부착이 간단하며 휴대를 하고 다니기에도 USB 보관이 가능합니다.
버티컬마우스의 그립이 되는 부분에 미끄럼방지 및 안정적인 그립이 가능하도록 가로 줄무늬 패턴이 새겨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손을 쥐는 방향이 위에서 아래로 향하다보니 가로패턴이 적용되어 있는데 디자인적으로도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일반적인 타사의 버티컬마우스와 차이점이 있다면 사이트버튼 3개가 있다는 점 입니다. 앞으로,뒤로가기 버튼아래에는 전체창 내리기 버튼이 있습니다.
윈도우에 띄워져있는 모든창들을 내렸다가 올리는 기능을 하는데 카페나 회사에서 작업을 하다 잠시 자리를 비울 때 활성화되어 있는 창들을 일괄적으로 내리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사에서 월급루팡을 하고 있다가 급하게 창을 끄는 역할로도 유용할 듯 합니다(?)
일반마우스로 오랜시간 사용하다보면 손목이 지끈거리곤 하는데 손목을 90도로 세우는것만으로도 부담감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랜시간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인체공학마우스며 클릭음도 상당히 조용해서 어는장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크게 단점이라고 느낀 부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굳이 꼽아 보자면 아무래도 AA건전지 사용제품 특성상 유선충전이 되지 않는다는 점은 개개인 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AW 3212는 정교한 저전력 센서라 사용시간이 얼마큼인지가 중요한데 아직 출시전 제품이라 정확한 정보가 없다는 점.
장점으로는 전 버전인 VM2,3 제품과 비교 해 보면 RGB LED가 빠진만큼 가격은 더 저렴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디자인도 상당히 쎄끈하게 잘 뽑혔고 그립감도 센서 움직임도 아주 만족스러워 가성비 좋은 버티컬마우스를 찾으신다면 제닉스 STORMX VM1 선택 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사용기는 (주)제닉스크리에이티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