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에서 중후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GH4-LETO MESH PC케이스를 출시했다. GH4-LETO MESH는 미들타워케이스면서도 E-ATX 메인보드를 지원하고 0.8T의 견고한 프레임을 자랑하는 등, 고급형 PC케이스의 진면목을 만끽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개봉기
마이크로닉스 PC케이스 제품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뒷면 설명서 기능"이 적용된 박스다.
박스 측면에서 핵심 스펙을 확인할 수 있다. EATX 메인보드도 지원하고 기본 120mm팬을 140mm 팬으로 바꿀 수 있을 뿐 아니라 CPU쿨러는 164mm 높이에 그래픽카드는 360mm 길이까지 지원하니 고사양 게이밍 PC용으로도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라 하겠다.
액세서리 봉지는 본체 우측 패널 하단 드라이브베이 안에 들어 있다.
액세서리 봉지 안의 내용물은 케이블 타이 5매, 밀봉 나사 봉지, 고무 패킹 4개의 구성이다. 그런데 이 고무패킹은 어디에 쓰는 걸까?
설명이 없어 확실친 않으나 아마도 3.5인치 하드 드라이브 장착 때 쓰는 부품인 듯 하다. (라곤 해도 직접 3.5인치 HDD를 장착해 보니 꼭 고무패킹이 필요한 것 같진 않다.)
GH4-LETO MESH는 하단 하드베이의 구조도 남다르다. 일반적인 하드 베이는 본체 양쪽을 억지로 벌린 후 HDD를 장착하는 방식이었으나 이 하드베이는 문처럼 양쪽을 열고 닫는 구조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
마이크로닉스 GH4-LETO MESH 처음 접하는 순간 뇌리를 강타한 단어는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이었다.
기존 PC케이스가 대부분 블랙 일색인 반면, 이 제품은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가 접목되어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발산했던 것이다.
GH4-LETO는 본체 섀시만 블랙 컬러일 뿐, 전면패널과 상단패널, 우측패널엔 전부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가 적용되어 있다. 심플한 것 같으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색상, 그것이 바로 이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가 아닐까 한다.
ITX, M-ATX는 물론 ATX, E-ATX 메인보드까지 지원
GH4-LETO MESH는 미들타워케이스 중에서도 메인보드 호환성이 매우 우수하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ATX, M-ATX 메인보드와 호환되는 것은 물론이고 작디 작은 ITX와 거대한 E-ATX 메인보드까지 완벽 호환된다. E-ATX 메인보드를 쓰면서 비교적 아담한 데스크탑을 구축하고 싶은 유저에게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다.
전면 메쉬 디자인 적용으로 시스템 쿨링 성능 향상
전면에 메쉬 디자인이 적용된 마이크로닉스 GH4-LETO MESH는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빠르게 유입하므로 쿨링 효율도 탁월하다.
특히 이 제품의 전면 메쉬는 그 자체로 먼지필터의 역할을 할만큼 촘촘한 망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부에 자석방식의 먼지필터가 또 하나 탑재되어 있는 점이 인상적이다.
촘촘한 전면 패널 메쉬가 1차로 먼지를 막아주고 내부에서 자석 먼지 필터가 2차로 먼지를 막아주니 전면을 통한 내부 먼지 유입은 거의 걱정할 필요가 없겠다.
놀라운 것은 상단도 전면 패널과 비슷한 2중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는 점이다.
패널을 장착, 탈착할 때의 착착 달라붙는 손맛도 일품이다. 분리 가능한 메쉬 패널 + 대형 자석 먼지 패널 구조에다 장탈착까지 쾌적하니 이 이상 좋을 수 없다.
하단에도 대형 먼지 필터가 적용되어 있다. 간만에 GH4-LETO는 먼지 관리에 진심인 PC케이스를 만난 듯 하다.
조립 소감
파워서플라이는 하단에 가만히 놓는 것만으로 나사 구멍이 100% 일치하여 조립이 쾌적하다.
메인보드 고정용 육각너트 (스탠드오프 나사)는 기본적으로 여섯 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중 전면쪽 두 개는 앵커 타입이어서 메인보드를 단단히 고정해 준다.
덩치가 작은 M-ATX 메인보드를 장착했더니 여유 공간이 정말 광활하다. 과연 상단 280mm 수냉쿨러 및 35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지원하는 미들타워케이스답다.
상단 I/O 패널 커넥터에서는 LED커넥터가 눈에 띈다. GH4-LETO MESH는 LED팬이 후면팬 하나뿐이고 그것조차도 LED ON/OFF 기능이 없는 모델이다. 그렇다면 이 LED커넥터는 당췌 어디에 쓰는 것일까?
이 LED 커넥터는 ARGB허브, 팬컨트롤러 등에 연결하는 커넥터다. 해당 장치에 이 LED커넥터를 연결하면 상단 LED 버튼을 통해 팬의 속도나 LED 모드를 변경할 수 있게 된다. 다만 LED허브, 팬컨트롤러는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필요하다면 유저가 따로 구입을 해야 한다.
그런데 사실 이 LED커넥터는 파워 커넥터나 리셋 커넥터 대용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팬컨트롤러가 없더라도 나중엔 쓸모가 있을 것이다.
추천 마이크로닉스 컴퓨터케이스
마이크로닉스 GH4-LETO MESH는 뛰어난 쿨링성능, 최고 수준의 먼지 유입 장지 시스템, 출중한 확장성, 세련되고 샤프한 비주얼 등 고급형 미들타워케이스의 전형을 보여주는 제품이었다.
오래봐도 질리지 않는 깔끔한 스타일의 고성능 PC케이스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 마이크로닉스 GH4-LETO MESH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5808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