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게이머들이 자신에게 딱 맞는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누구는 가성비를 찾고, 누구는 스틸시리즈처럼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쓰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알아볼 제품은 바로 아크티스노바프로 인데 과연 어떤 특징들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와 같은 게이머들에게 가장 설레는 순간이 바로 이렇게 개봉을 할 때입니다. 박스에는 제품을 알 수 있는 사진과 다양한 특징들이 쓰여 있고, 뒷면 하단을 보면 정품 인증을 통해서 2년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었을 때 FIRST EDITION FOR GLORY라는 카드와 함께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파우치에 잘 담겨 있어서 신비감을 더해주네요. 열었을 때 이렇게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이 되기 때문에 기대감은 더 커집니다.
제품이 택배 이동할 때 손상이 가지 않도록 박스 자체적으로도 완충 작용을 하도록 만들었고, 파우치에 잘 잠겨져 있기 때문에 굉장히 깔끔한 상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집에서 사용하겠지만 친구들과 PC방을 가거나 아니면 다른 곳에서 쓸 때에도 이렇게 넣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스틸시리즈헤드셋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품과 USB-C 타입 케이블 2개, 3.5 오디오 케이블, 사용자 매뉴얼, DAC 허브,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필요한 것들만 깔끔하게 있어서 수령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네요. 이렇게 다양한 케이블을 활용해서 PC, Mac, 플레이스테이션과 완벽하게 호환이 되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용하면 됩니다.
자신이 즐기는 장르와 크게 상관없이 게이밍 헤드셋에서 가장 중요한 게 바로 얼마나 퀄리티 있는 오디오를 만날 수 있는지입니다. 노바 프로 음향 시스템으로 궁극의 선명도와 함께 사운드를 순수하게 구현을 해서 프리미엄 하이파이 드라이버를 통해서 어마어마한 성능의 퀄리티를 뽑아냈습니다.
Pro-grade Parametric EQ를 통해서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의 장르에 맞게 더 디테일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FPS, TPS처럼 방향에서 오는 소리가 중요한 게임이 있고, RPG처럼 배경음악이나 효과음을 통해서 게임 속 주인공으로 만들 수 있도록 소리에 대해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새로운 ESS SSabre Quad-DAC로 게임 오디오를 만들어서 초저소음과 왜곡을 통해서 78%의 순수 신호를 달성했습니다. 그래서 오디오 해상도가 96KHz/24비트로 거의 50배 정도 퀄리티의 상승을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소리 나 음악이 더 중요한 게임일수록 그 디테일을 만나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네요.
게이머들은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서 다른 유저들과 소통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롤이나 배그, 오버워치 2처럼 게임 내에서 자체적으로 팀보이스를 통해서 대화를 하는 경우가 있고, 혹은 디스코드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대화를 하곤 합니다. 그때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통해서 잡음 없이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으로 작동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이 되는데 내 목소리와 주변 소음이 다른 사람에게는 전달될 때 정화를 해주는 크리스털 클리어 통신입니다. 그래서 소음을 25dB까지 줄일 수 있고, 또 접었을 때 이어컵에 완벽하게 녹아드는 마이크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핵심 포인트네요.
게이밍 스틸시리즈헤드셋을 고를 때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이 바로 착용감입니다. 우리가 PC방이나 아니면 친구 집에 놀러 갔을 때 장시간 플레이를 하면 이상하게 몸에 맞지 않고, 피로감을 느낄 때가 많은데 착용감을 신경을 쓰지 않은 제품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아크티스노바프로는 장력이 굉장히 우수하면서 신축성 있는 컴포트 밴드를 통해서 자신에게 딱 맞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핏을 제공합니다.
또 사람마다 다른 신체구조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한 이어컵과 피벗 행거를 통해서 나에게 딱 맞게 조절을 해서 완벽한 착용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짧게 플레이를 할 때에도 나에게 맞는 옷을 입는 것처럼 게임에서도 나에게 맞는 게 필요합니다.
DAC허브를 통해서 USB1,2 2개 연결을 할 수 있고, LINE IN OUT, 그리고 3.5mm를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어서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맥 주면에 닌텐도 스위치나 플레이스테이션 등 자유롭게 연결해서 2개까지 쓸 수 있고, 다이얼 방식으로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으니 직관적이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네요.
추가적으로 더 디테일한 설정을 원하는 사람들을 소프트웨어를 설치를 하면 됩니다. 컴퓨터와 연결을 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기 때문에 따로 홈페이지를 찾아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굉장히 편하네요.
확실히 스틸시리즈에서 제공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면 굉장히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Sonar 메뉴를 통해서 내가 컴퓨터로 이용하고 있는 게임이나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다시 세팅을 하도록 도와주고, 믹서나 게이밍, 채팅이나 미디어, 보조, 마이크 탭을 활용해서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각 게임마다 디테일한 설정값을 바로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게임이나 뮤직 혹은 영화까지도 고를 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면 Nova Pro 어쿠스틱 음향 시스템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네요. 완벽하게 게임 속 주인공으로 몰입을 통해서 올마이티 오디오 경험까지 가능합니다.
2023년 가장 큰 기대작으로 많은 게이머를 설레게 하는 디아블로4도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게 퀄리티 좋은 게이밍 헤드셋으로 준비를 하면 더 좋아 보입니다. 아무래도 게임의 퀄리티는 점점 올라가고, 또 몰입할 수 있도록 디테일하게 신경을 썼기 때문에 차별화된 경험을 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최근에 친구들이랑 게임을 하면서 평소에 듣지 못한 소리도 듣게 되고, 또 주변에서 목소리가 굉장히 깔끔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버워치2나 배틀그라운드, 롤을 하면서 즐기는 게임 속 친구들도 있고, 지인들도 있는데 공통적으로 똑같은 반응이네요.
이렇게 가성비 게이밍 스틸시리즈헤드셋 아크티스노바프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확실히 퀄리티나 호환성이 굉장히 좋아서 2023년 다가올 기대작들을 플레이하기에 앞서서 미리 준비한다면 더 품격 있고, 몰입감 있는 올마이티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