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훈다람쥐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잘만 메가파워 700W 80PLUS 스탠다드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파워서플라이는 PC의 전력을 공급해주는 심장과도 같은 부품입니다. 아무리 좋은 PC를 사용하더라도 낮은 수준의 파워를 사용한다면 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이유없이 PC 전원이 꺼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통 PC를 구성할때 다른 부품은 아껴도 파워서플라이는 검증된 좋은 제품을 사용합니다.
잘만은 국내 PC관련 제품 생산을 전문적으로 하며 특히 쿨러, 케이스, 파워서플라이에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로써 수많은 국내 및 해외 사용자들과 매체들 및 인증들을 통해 입증된 품질 우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MegaMax 700W 80plus 스탠다드는 80plus 인증으로 정격출력 700W의 보장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만 고객센터 : 1588-3936 )
제품 구성
1. 파워서플라이
전체적인 사이즈는 가로 140mm x 세로 150mm x 높이 86mm으로 ATX 파워 사이즈입니다. 깊이도 150mm으로 평균적인 사이즈의 케이스에 딱 맞습니다.
제품 상단에 대략적인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80PLUS 인증과 친환경 RoHS 인증 마크가 눈에 띄네요.
2. 쿨링팬
쿨링팬은 120mm HDB 쿨링팬으로 내구성과 수명을 늘리고 소음을 줄였습니다. 잘만은 쿨링팬을 자체개발 생산하는만큼 기술력이 좋습니다.
쿨링팬 중앙에 잘만 로고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빛의 각도에 반짝이는 메탈소재입니다. 케이스에 넣으면 잘보이지 않지만 이런 디테일은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3. 케이블
케이블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컬러는 전체적인 색감이 통일되게 블랙입니다. 또한 플랫케이블로 되어있어 선정리할때 편리합니다. 24핀 메인보드 주전원은 슬리핑 처리되어있어 조립시 상당히 깔끔합니다.
CPU 전원 케이블을 CPU라고 라벨링되어있습니다. 가끔 PCI-E와 혼동 될때가 있는데 각인되어 있으니 확실히 구분됩니다.
PCI-E케이블은 Y자 케이블가 2개입니다. 그래서 총 4개 PCI단자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SATA케이블과 IDE, FDD 케이블도 플랫처리 되어 있습니다.
제품 설치
먼저 PC케이스 하단에 파워서플라이를 고정합니다.
메인보드의 CPU 전원과 메인보드 전원을 연결해줍니다.
쿨링팬도 IDE 케이블을 통해 연결해 주고 SSD나 HDD에 SATA 전원을 연결해줍니다.
그래픽카드도 PCIe 케이블을 연결해줍니다. Y자 케이블이 2개 있기 때문에 총 4개의 PCIe 단자에 전원 공급이 가능합니다.
모든 케이블이 연결되면 정상적으로 시스템에 전원이 공급됩니다.
제품 사용기
OCCT 테스트
OCCT 프로그램을 사용해 고의적으로 시스템에 부하를 주어 파워서플라이가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안정적으로 칼전압이 유지되는 모습입니다.
시스템 구성
CPU : 13400F
M/B : 에즈락 스틸레전드 B660M
RAM : Samsung DDR5 5600 16GB
GPU : RTX1070Ti
PSU: 잘만 메가파워 700W 80PLUS 스탠다드
총평 및 마무리
잘만 MegaMax 700W 파워서플라이는 6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700W 정격출력을 안정적으로 뽑아주는 80plus 스탠다드급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입니다. 또 국내 회사의 탄탄한 설계 및 꼼꼼한 생산공정, 잘만의 친절하고 정확한 AS는 6년의 보장된 기간을 가지고 있어 혹시 모를 고장이나 문제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80PLUS 인증은 기본이고 친환경 인증인 RoHS 인증과 ErP Lot6 법규를 만족하여 초절전 대기 전력(0.5W미만)을 가진 제품으로 여러부분에서 신경 쓴 느낌이 듭니다. 정격출력 700W면 인텔 I5와 RTX3070으로 사용되는 시스템에 딱 좋습니다.
여기까지 잘만 MegaMax 700W 80PLUS STANDARD 제품에 대해 리뷰했습니다.
조립컴퓨터파워 견적으로 6만원 미만대 700W 정격출력 제품을 찾으신다면 메가맥스 700W를 컴퓨터파워추천드립니다.
<구매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