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발멧아카이브입니다.
작년에 MOUNTAIN EVEREST MAX가 키보드에 탈착식 키패드, 미디어 독 등을 추가할 수 있는 모듈형 기계식 키보드로 화제가 됐었는데요.
오늘 리뷰할 MOUNTAIN EVEREST CORE 이러한 기타 모듈을 제외하고 키보드만 구성으로 하는 패키지 입니다.
이름 그대로 코어인 셈이죠.
색상은 건메탈 그레이, 미드나잇 블랙 2종입니다.
이 글에서 리뷰하는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입니다.
신발 박스인 줄 알았네요. 코어 제품과 키보드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액세서리 칸 양 끝 박스는 비어있는데 아마도 MAX 모델과 같은 패키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액세서리 박스에는 퀵 스타트 가이드와 유선 연결 케이블,
추가 ESC키와 체험용 스위치 5종, 키 캡 리무버, 높이 조절용 스페이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키보드 배열은 87키. 깔끔한 텐키리스 레이아웃입니다.
상판은 알루미늄 하우징이고 시각적으로도 재질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금속 느낌을 많이 살린 디자인입니다.
키보드는 비키 스타일로 설계되어 상판 위로 스위치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스타일이지만 LED 시인성을 위해서 비키 스타일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판 아래쪽에도 LED 라인이 있어 화려합니다.
높이 조절 다리는 자석으로 탈착 가능하고, 앞서 봤던 스페이서를 추가해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 스페이서가 총 4개 제공되므로 양쪽에 2개씩 추가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바닥면에는 원하는 방향 쪽으로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후면에도 추가 포트가 여러 개 존재해서 모듈 추가 시 별도의 케이블 필요 없이 키보드와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ABS 키캡과 체리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고 핫스왑을 지원합니다. PBT 키캡이 아닌 점은 약간 아쉽네요.
완벽한 게이밍 몰입을 위해 풀윤활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위 표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마운틴 공식 수입원은 이엠텍이고, 2년의 무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처음 화제가 되었을 때도 느꼈지만 게이밍 기어 중에서도 콘셉트가 확실한 매력적인 키보드라고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MOUNTAIN EVEREST CORE 리뷰였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구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