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찬
컴퓨터 업그레이드 후 몇해가 지났습니다.
한동안 치솟던 GPU 가격이 이제 정점을 지나 많이 안정됐습니다.
GPU를 업그레이드 하려니 지금 쓰고 있는 500W 파워가 부족하다는 걸 느낍니다.
500W에 딱 맞는 GPU로 업그레이드했지만 왠지 모르게 좀 아쉽습니다.
그러던 중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를 협찬받는 행운(나에게도 이런 행운이~~~)이 생겨 제품사용기를 작성합니다.
언박싱
제품상자에는 봉인씰이 붙어있습니다.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고객과 기업과의 기본적인 신뢰입니다.
박스 안에는 뽁뽁이로 한번 더 감싸져있네요.
케이블타이랑 나사, 전원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제품을 살펴보면 80PLUS STANDARD 인증마크가 있습니다. 85% 이상의 효율을 보증한다는 인증마크입니다. 그리고 역율이 무려 98%나 됩니다.
각종 국내외 인증과 수많은 소비자들을 통해 검증된 높은 품질 만족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제품에 자신있다는 잘만의 자신감이 아닐까 합니다.
제품조립
자 이제 제품의 이상유무와 상세내용을 확인했으니 제품조립에 들어갑니다.
한때는 컴퓨터 조립이 취미였던적이 있었는데 거의 대부분 잘만사의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했고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용량의 문제로 떠나보내야겠습니다.
파워를 교체해 봅니다. 케이스가 예전 슬림케이스라 선정리하는 라인이 따로없네요. 그래도 플랫케이블이라 그런지 전보단 훨씬 수월하네요. 케이스도 리뷰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ㅋㅋ
자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의 이식이 끝났습니다.
제품테스트
테스트에 앞서 컴퓨터 사양을 파악해봅니다.
● CPU : i5-10400
● MAIN BOARD : ASUS TUF Gaming B460M-PLUS
● RAM : 삼성 64G
● GPU : GIGABYTE 라데온 RX 6650 XT Gaming OC D6 8GB 피씨디렉트
● 파워서플라이 :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 CASE : AEROCOOL M40
이제 OCCT 프로그램을 돌려서 파워 과부하 테스트를 진행해봅니다.
과부하를 걸어도 전압이 아주 안정적으로 잘 나옵니다.
탄탄한 설계 기반의 안정성과 정숙성을 겸비한 제품입니다.
총평
600W 80plus인증받은 제품이 가격대가 50,000원대 제품으로 저렴하며 6년의 AS기간을 가지고있는 80plus 스탠다드급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소음도 만족할만한 수준이며 역율 98% , 대기전력 1W미만으로 전력소비도 최소화 되어있다고봐도 무방합니다.
외관적으론 요즘유행하는 케이스에 맞게끔 올블랙 & 플랫케이블로 조립시 배선정리도 편하며 외관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줍니다.
이번에 이식한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도 저번 잘만사의 ZM500-LE2 친구처럼 아주 안정적이고 고장없이 잘 있어주기를 바라며 제품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