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어스 MODEL O 2 게이밍마우스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컴퓨터로 작업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마우스인데요.
마우스가 마음대로 움직여지지 않거나 너무 무겁거나 반응속도가 느리면 일의 효율도 떨어지고 게임의 승률도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아주 가벼우면서도 움직임이 좋은 초경량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로 글로리어스 MODEL O 2라는 게이밍마우스입니다!
글로리어스는 미국에 본사가 있고 2014년부터 PC관련 제품들을 생산하는 업체인데 특히 이 경량마우스가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구성품은 마우스와 정품등록을 할 수 있는 QR코드, 설명서, 멋진 로고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글로리어스 MODEL O 2 는 59g이라는 엄청 가벼운 무게를 지닌 초경량마우스인데요.
덕분에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안가고 움직임도 빠릿빠릿해서 스피드가 요구되는 게임을 할 때나 마우스를 많이 써야하는 그래픽, 영상 관련 작업을 할 때 정말 좋더라구요.
글로리어스 MODEL O 2 초경량마우스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저는 블랙 컬러를 좋아하기 때문에 글로리어스 MODEL O 2(블랙)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보시는 것처럼 아주 멋진 좌우 대칭형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무광으로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는 구멍이 뚫려 있어서 가볍고 디자인적으로도 유니크한 것 같습니다.
케이블은 파라코드라고 하는 재질로 만들어져 있는데 파라코드는 낙하산이나 등산용 로프에도 많이 사용하는 아주 튼튼하면서도 유연한 재질입니다. 덕분에 줄이 튼튼하면서도 부드럽게 움직여서 걸리적거리지 않아서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사이즈는 세로 126mm, 가로 66mm, 높이 38mm 정도로 일반적인 마우스 크기라고 할 수 있는데 가볍고 타공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더 아담하게 느껴졌어요.
마우스 무게가 59g이라서 정말 가볍습니다. 저도 마우스를 처음 들었을 때 너무 가벼워서 놀랐어요.
저는 성인 남자 중에서 보통 사이즈의 손인데 개인적으로 손 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의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이라 아주 마음에 들더라구요.
글로리어스 MODEL O 2는 게이밍마우스답게 RGB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요. 측면에 라인 형태로 LED바가 들어가 있어서 과하지 않으면서도 멋진 RGB효과를 느낄 수 있고 손바닥 부분의 타공 사이로도 컬러풀한 빛이 나오기 때문에 FPS나 액션 게임을 할 때 아주 찰떡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눈이 부신 RGB는 선호하지 않는데 이렇게 은은하면서도 멋진 느낌으로 RGB효과를 내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바닥면에는 1000Hz의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는 Pixart PMW 3360 센서가 있는데요. 트래킹 스피드는 250 IPS 가속은 50G 정도로 아주 훌륭한 편입니다.
그리고 게이밍마우스답게 최대 26000DPI까지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PI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DPI를 전환할 때는 마우스 바닥에 있는 LED 인디케이터의 컬러가 바뀌는 걸로 확인할 수 있구요. 게임 종류나 작업 환경에 따라서 DPI를 폭넓게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특히 PC에서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RGB이펙트도 조절할 수 있고 프리셋도 다양하게 골라서 쓸 수 있는데요.
귀찮으신 분들은 프리셋 중에서 골라 써도 되고 본인만의 커스텀 세팅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RGB 효과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껏 커스텀해서 쓸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게임의 종류에 따라서 특정 키를 마우스에 할당해서 쓰는 게 편할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도 전용 프로그램(glorious core)을 활용하면 쉽고 편하게 세팅해서 쓸 수 있고 마우스 안에 메모리까지 탑재되어 있어서 세팅한 프로필들을 저장해서 swiching해가면서 쓸 수 있는 아주 편리한 마우스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모션 싱크라는 신기한 기능도 탑재되어 있는데요. 모션 싱크 기능은 2세대 BAMF 센서를 바탕으로 센서에서 읽어들인 수치와 마우스의 폴링레이트 수치를 연동시켜서 움직임을 보다 정교하게 보정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게임을 할 때 갑자기 멈추거나 빠르게 짧은 구간을 반복하여 움직이는 등 일반 마우스들이 정확히 반응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모션 싱크 기능으로 인해서 굉장히 정확하게 반응하여 움직임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그래서 액션, FPS, RTS 게임들처럼 마우스의 움직임이 많고 빠르게 움직이는 경우 이 마우스가 아주 제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FPS나 슈팅게임들 같은 경우 조준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야하기 때문에 이 글로리어스 MODEL O 2가 아주 제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다른 마우스들과 차이가 많이 느껴져서 최근에 게임을 할 때는 거의 이 마우스만 쓰고 있어요. 모션 싱크 기능으로 인해 정밀한 타겟팅과 정확한 움직임이 가능해져서 게임할 때도 좋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영상 편집 같은 일을 할 때도 굉장히 기분좋게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이 많은 마우스라서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시는 게이머 분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글로리어스 MODEL O 2 게이밍마우스
http://prod.danawa.com/info/?pcode=19473179
https://prod.danawa.com/info/?pcode=19473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