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박사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 OTT 서비스 크롬캐스트 호매틱스 동글 G 4K 사용 후기를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최근 OTT 서비스가 확대가 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OTT 서비스를 자유롭게 즐기기 위해서는 스마트 기능이 탑재된 최신 TV가 필요한다면 만약 구형 TV나 일반 모니터만 보유하고 있다면 별도 셋톱박스를 통해 안드로이드 TV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의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다양한 OTT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크롬캐스트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으면서도 작은 사이즈에 휴대성까지 갖추고 있는 알라딘그룹 호매틱스 동글 G 4K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전원 어댑터, 전원 케이블, 리모컨, AAA 건전지 2개, 설명서, 보증서가 들어있는데요. 무엇보다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의 본체가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작은 사이즈의 본체로 타사 등급 제품들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무선은 기본 LAN 포트까지 제공하여 유선 인터넷까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만약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서 영상 플레이에 문제가 있다면 안정적인 유선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또한 전원 포트가 별도로 제작되어 있고 USB-C 포트를 추가로 제공하기 때문에 키보드, 마우스, 외장 SSD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 OTT 서비스 크롬캐스트 알라딘그룹 호매틱스 동글 G 4K의 가장 큰 장점은 어디든지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안드로이드 11 최신 OS를 탑재하여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디즈니+ 기타 다양한 OTT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크롬캐스트 기능을 통하여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 및 TV로 자유롭게 송출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저는 보유하고 있는 일반 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HDMI 포트를 지원하는 다양한 디스플레이에 간편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를 하고 다니면서 TV, 모니터, 빔프로젝터 등에 연결하여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사용 시 초기 세팅을 진행하는데요.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초기 화면에 내가 이용하고 있는 다양한 OTT 서비스를 모두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저는 제가 이용하고 있는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웨이브, 티빙 등을 나란히 배열하였습니다.
또한 더욱 다양한 앱이 필요하다면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쿠팡 플레이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기존 다양한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를 사용해 보았지만 상당히 쾌적한 속도를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호매틱스 동글 G 4K는 Amlogic S905Y4 2.0GHz 쿼드 코어 CPU, ARM Mali G31 MP2 GPU, 2GB 메모리, 8GB 저장 장치를 탑재하여 더욱 좋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OTT 서비스가 문제없이 플레이 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하나씩 전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쿠팡 플레이, 넷플릭스, 웨이브, 디즈니+까지 모두 문제없이 빠르게 플레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4K 이상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차세대 코덱인 AV1 코덱을 지원하여 유튜브, 넷플릭스 등 4K 영상을 보다 적은 데이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USB-C 포트를 이용하여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할 수 있지만 저는 블루투스 방식의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보유하고 있어서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보았는데요. 이렇게 키보드 마우스만 연결한다면 브라우저 앱을 실행하여 마치 PC처럼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 리모컨은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 호매틱스 동글 G 4K를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넷플릭스, 프라임 비디오, 핫키 등 전용 버튼을 제공하여 더욱 빠르게 원하는 OTT 서비스로 전환이 가능하게 합니다. 핫키는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앱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웨이브, 쿠팡 플레이, 디즈니+ 등 원하는 서비스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모니터를 마치 스마트 TV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빠르게 실행이 되고 전환이 되기 때문에 답답함 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TV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반 TV의 경우 너무 오래된 모델이 아니라면 USB 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원 어댑터 없이도 TV 자체 전원만으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로 TV 뒤에 숨어있기 때문에 정면에서 볼 때 마치 구형 TV가 아무런 장비 없이 스마트 TV처럼 동작되는 것으로 착각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 호매틱스 동글 G 4K로 언제 어디서나 OTT 서비스 및 크롬캐스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요즘 시대에 최고의 아이템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면서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