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는 대한민국의 주요 컴퓨터 제조 업체 중 하나입니다. 1986년에 설립되어 국내 최초의 컴퓨터 제조 업체 중 하나로 시작하여 지금은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컴퓨터 주변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성컴퓨터는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로 유명한데요. 저렴한 가격대에서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산을 많이 할애하지 않아도 성능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제품 디자인도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A/S도 쉽게 받을 수 있다는 점과 함께 높은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제품은 사무용 키보드로 활용하기에 매우 좋아 보이는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인 한성컴퓨터의 GK707S OfficeMaster입니다.
진짜 옛날에는 그냥 두드려서 컴퓨터에 텍스트를 입력하기만 하면 키보드였는데, 지금은 그 용도와 목적에 맞게 다양한 기능과 사용감을 가진 키보드가 종류별로 출시되고 있죠.
제품이 다양해진 만큼 소비자들의 선택지도 그만큼 넓어진 것인데요. 오늘 소개하는 이 한성컴퓨터 키보드는 그 컨셉이 확실합니다. 사무용 키보드로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하게 설계되었고 저 역시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한성컴퓨터하면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패키지에 소홀하지 않습니다. 아주 안전하고 성의 있게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키보드 본체와 키캡 리무버, 청소 브러시, 키보드 보호 덮개 그리고 제품 매뉴얼입니다.
한성컴퓨터 GK707S 키보드는 라임축과 피치축이 사용되었는데요. 청축 갈축 적축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라임축 피치축은 다소 생소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라임축(Lime Switch)과 피치축(Peach Switch)은 Cherry MX 기계식 키보드의 대체품으로 알려진 Outemu Switch의 일종입니다.
라임축은 체리 MX의 가장 대표적인 스위치 중 하나인 청축과 유사한 감각을 제공합니다. 키를 누를 때 발생하는 클릭 음과 함께 뚜렷한 타격감이 느껴지는 스위치로, 타이핑이나 게임에서 정확한 입력을 돕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피치축은 체리 MX 브라운 스위치와 유사한 타격감과 소음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를 누르는 중간에 약간의 저항이 있어, 타이핑이나 게임에서 정확한 입력을 돕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브라운 스위치에 비해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합니다.
두 스위치 모두 Cherry MX 스위치와 유사한 성능을 제공하지만, 가격이 더 저렴하고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GK707S는 공장 윤활 처리 및 저소음 댐퍼를 추가하여 기계식 특유의 키감 플러스 정숙함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104키 풀 배율 레이아웃의 키보드입니다. 사무용 키보드가 텐키리스 등의 키보드면 곤란하겠죠. 445 x 137 x 39mm로 일반적인 키보드 사이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게는 1,100g 우리가 기본적으로 회사 등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키보드보다는 확실히 더 무겁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휴대용이 아닌 이상 묵직한 키보드가 안정감 있고 좋더라고요.
사무용 키보드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반응속도가 낮은 것은 아닙니다. 폴링 레이트는 1,000Hz으로 게이밍 키보드 수준으로 매우 빠른 반응 속도입니다. 또한 무한동시입력을 제공합니다. 이 정도면 게이밍으로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겠네요.
영문과 한글의 각인 폰트도 유니크하고 세련감을 더 해주네요. 지워지지 않는 이중 사출 각인으로 적어도 영문은 지워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면 볼수록 폰트가 마음에 드네요.
사무용 키보드도 적합한 이유는 또 있는데요. 손가락이 편안한 로우 프로파일 PBT 이중 사출 키캡을 채용하였다는 점입니다. 낮은 키캡의 높이로 장시간 사무환경의 타이핑 작업에도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이 확실히 덜 갑니다.
키보드 각도 조절을 위한 스탠드는 당연히 있습니다. 키보드가 무겁기 때문에 스탠드가 약하면 어쩌나 싶었지만 다행히 튼튼해 보이네요.
컴퓨터와의 연결은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하면 되며 케이블은 1.8m로 넉넉한 길이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이라 데스크 분위기도 화사해지네요. 일단 저는 회사에 가져가 업무용을 사용할 예정이지만 우선 리뷰를 하기 위해 집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지금 이 포스팅도 한성 GK707S로 작성 중인데요. 타이핑하기가 매우 편안하네요. 무엇보다 키압이 낮아 손가락에 힘을 거의 주지 않아도 쉽게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좀 더 익숙해지면 구름타법도 가능할 듯합니다.
저소음 적축 키보드와 비교해서도 부족함이 없는 부드럽고 정숙한 타건감입니다. 이중 흡음재 채용으로 통울림도 획기적으로 줄여주었네요. 본 제품은 라임축이구요. 스페이스바에서 스테빌 철심 소리가 살짝 나는 것을 제외하면 아주 가볍고 조용하게 타이핑하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아무래도 키보드는 키감이 생명이죠. 그래야 타이핑하는 맛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직장인들 대부분이 회사에서 키보드 사용하는 시간이 압도적으로 많을 텐데요. 청축 기계식 키보드의 경쾌한 키감과 흡사한 키감을 제공하면서도 소리는 정숙하게 잡아낸 한성컴퓨터 GK707S OfficeMaster입니다. 사무실에서는 아무래도 조용히 써야 하니까요.
GK707S OfficeMaster는 사무용 키보드로 사용하면서 조용하면서도 경쾌한 키감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키압도 낮아 손의 피로도도 낮으니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현재 프로모션 진행 중으로 훌륭한 가성비 키보드를 49,9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상세한 제품 정보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9844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