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수요는 뚜렷합니다. 데일리용, 사무용으로 기계식을 원하지만 비교적 큰 소음 때문에 망설이게 될 때 자연스레 저소음 제품을 알아보게 되죠. 기계식키보드는 다양한 종류로 분류할 수 있는데, 흔히 탑재한 스위치의 색상으로 구분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파란색은 청축, 빨간색은 적축 키보드로 구분하는 방식이 그것인데요. 스위치 제작 방식에 따라 클릭, 넌클릭, 리니어 타입으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조용하다고 알려진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는 리니어 타입으로, 축 자체의 소음이 작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 사무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헌데 한성키보드 GK707S OfficeMaster는 일반적인 저소음 저소음 키보드의 수준을 크게 뛰어 넘었습니다. 사실상 무소음 기계식 키보드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세상 조용한 고요함 속에 타건이 가능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리니어 타입인 피치축, 넌클릭 타입인 라임축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두 가지 타입 모두 저소음 댐퍼를 추가하여 더욱 정숙한 키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키압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키압이 높은걸 별로 안좋아해서 고민 없이 라임축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해당 제품은 유선 방식입니다. 그리고 구성품은 여느 키보드의 구성품과 다를 것 없는데요. 보호용 케이스와 키캡 리무버, 먼지 제거용 브러쉬, 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홈도 파져 있는데요. 가운데, 왼쪽, 오른쪽 세가지 방향으로 케이블을 뺄 수 있으니 개개인의 데스크 환경에 따라 셋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키보드 높낮이 조절을 위한 스탠드도 있습니다.
또 자세히 보면 본체와 키캡의 색이 오묘하게 다릅니다. 본체는 완전 화이트, 키캡은 약간 오프 화이트 느낌이랄까요? 자칫하면 심심했을 뻔한 화이트톤을 이런식으로 포인트를 주니 상당히 매력적이었어요.
한성컴퓨터 GK707S OfficeMaster는 세상 조용한 제품입니다. 널리 알려진 '리니어 타입' 보다 한층 더 조용했습니다. 내부 공장윤활 작업이 모두 적용되어 미세한 스프링 소리까지도 잡아냈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정적이 흐르는 사무실에서도 충분히 쓸만한 수준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특별한 장점들이 더 있습니다. 우선 제조공정에서 키보드 내부 전면에 5mm 두께의 이중 흡음제(보강판 PCB 흡음재 저소음 댐퍼&하부 흡음재)를 삽입하였습니다. 이중으로 추가된 흡음재는 꽤 큰 압력도 조용하게 받아내었습니다.
그리고 각 키 캡을 누를 때마다 키보드 내부의 빈 공간에서 울림과 공명음이 발생하는데, 이게 그대로 소음의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한성컴퓨터 GK707S OfficeMaster는 그런 부분을 잡아냈습니다. 스페이스바쪽에 비어있는 공간을 두꺼운 흡음재로 채워 넣었다는 것. 그렇게 통울림이 없어지고 잔소음까지 잡았습니다.
여기에 로우 프로파일 (Low Profile) 키캡을 적용하여 손목이나 손가락에 전해지는 부담감까지 줄였습니다.
타건음 및 정숙성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촬영해보았는데요. 공장 윤활 작업이 되어있는데다가 이중 흡음재로 꽉 채워서 그런지 통울림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스페이스바 같은 경우 가격대가 비싼 저소음 기계식키보드 제품들도 소음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한성컴퓨터 GK707S OfficeMaster는 타건감이나 정숙성 모두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종합적으로 한성컴퓨터의 GK707S 오피스마스터 키보드는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편이었습니다. 특히 이중 흡음재, 공장윤활 처리 및 저소음 댐퍼 등 저소음을 위한 설계가 돋보였는데요. 이런 이유들만 놓고 봐도, 저소음 스위치 기계식키보드를 찾고 있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