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도 필수로 가지고 있는 전자제품이 전자레인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존에 사용 중이던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많아서 전자레인지를 대체할 다른 제품으로 알아보기도 했지만 사용법이 편리해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어서 몇 년 동안 사용해오던 전자레인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풀무원에서 출시되는 무회전 전자레인지를 보고 기존에 회전을 하는 전자레인지와는 다른 방식이지 않을까 싶어서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해 본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로 평소에 자주 조리하는 음식을 해보았습니다.
풀무원 플랫 전자레인지 23L는 5월 말 출시 예정으로 음식을 데우기, 해동, 다단계요리, 빠른 요리, 어린이 잠금 기능으로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자레인지입니다. 풀무원 플랫 전자레인지 23L는 전자레인지와 스팀볼, 사용설명서가 기본 구성품입니다. 본체의 뒷부분에는 케이블이 늘어지지 않도록 정리를 해둘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를 설치할 때는 넉넉하고 개방공간이 있는 평평한 바닥에 설치를 해야 하고 윗면은 최소 30cm의 여유를 두는 공간에 제품의 좌/우는 벽과 최소 20cm 이상 뒷면은 10cm 이상을 띄워서 흡입구와 배출구를 막지 않게 설치를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전자레인지는 tv와 오디오 가까우면 간섭이 생길 수 있어서 가능한 멀리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 조작부 사용방법
자동메뉴를 사용하는 방법은 대기모드에서 자동메뉴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거나 다이얼을 오른쪽으로 돌려 메뉴 A1~A7을 선택하고 시작/+30초를 눌러서 확인하고 다이얼을 돌려서 음식의 중량을 설정하고 요리를 시작하려면 시작/+30초를 누르면 됩니다.
자동 메뉴는 A1 핫도그, A2 감자, A3 만두, A4 야채, A5 냉동밥, A6 피자, A7 음료를 중량에 따라서 작동 시간을 조절해서 사용하면 맛있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중량 우선 해동과 시간 우선 해동으로 중량 우선 해동 버튼을 누르면 d01이 표시되고 다이얼을 돌려서 100~2000g으로 중량 범위를 설정하고 시작 버튼을 눌러서 사용하면 됩니다. 시간 우선 해동 버튼을 누르면 d02가 표시되고 다이얼로 해동시간을 설정하고 시간/+30초를 눌러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단계 요리는 두 가지 요리 단계를 설정할 수 있어서 해동 기능을 설정하면 1단계에서 자동으로 작동하고 타이머, 자동메뉴 및 빠른 메뉴는 다단계 요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 조작부의 시계 설정은 디지털시계 버튼을 선택하면 0:00으로 표시되고 다이얼을 돌려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시계 버튼을 눌러서 시간을 확인하고 다이얼을 돌려 시간/ 분을 설정하고 디지털 버튼을 눌러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완료 후 디지털 시계 버튼을 누르지 않거나 1분 내에 아무 조작이 없으면 설정은 무효됩니다.
타이머 설정은 타이머 버튼을 누르면 00:00으로 표시되고, 다이얼을 돌려서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 후 시간/+30초 버튼을 눌러서 시간을 확인하면 타이머가 작동됩니다.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의 어린이 안전 잠금 기능이 있어서 아이들이 실수로 전자레인지를 작동하지 못하게 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금을 활성화하려면 대기 또는 시계 상태에서 정지/취소 버튼을 3초간 길게 눌러서 신호음이 울리고 잠금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잠금을 해제하려면 잠금 상태에서 정지/ 취소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면 신호음이 울리고 잠금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는 무회전 전자레인지로 바닥면에 음식을 올려야 하는 부분에 둥근 원리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릇을 올렸을 때 입구 부분에는 살짝 턱이 있어서 그릇이 미끄러지지 않고 걸려서 실수로 당기다가 떨어뜨려서 다칠 위험을 막아주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바닥이 회전을 하지 않고 바닥 전체에서 방출되는 마그네트론으로 골고루 조리를 할 수 있는 것은 기존의 전자레인지는 한 구석에서 방출되는 것과는 차이가 있어서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로 조리를 하면 음식을 골고루 조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가장 많이 데워먹는 것이 냉동피자라서 회전되는 전자레인지에 사용했을 때와 차이를 알아볼 수 있게 기존에 자주 구입해서 먹고 있는 풀무원 노엣지피자 코리안 BBQ를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7분을 설정하고 조리를 했습니다.
회전 전자레인지는 회전이 되지 않으면 골고루 익지 않아서 냉동인 상태에서 나오는 경우도 있었지만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는 골고루 익혀서 나왔습니다. 기존의 전자레인지라면 수분이 날아가서 먹기 힘들 정도일 테지만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 수분이 그대로인 상태에서 조리가 되어 금방 구워낸 것 같은 식감으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잘 익은 후에 피자에서 음식물이 살짝 떨어져서 청소를 할 걱정이 되었습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것이 청소하는 것인데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는 회전판이 별도로 있는 것이 아니라서 떨어진 음식물을 깨끗이 닦아주면 청소가 끝입니다.
물론 지저분하게 음식물이 튀면 젖은 헹주로 여러번 닦아서 음식물이 남지 않도록 청소를 해주어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조금 더러워지면 간단하게 청소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에 편의점 도시락을 데워보았습니다.
기존에 전자레인지에 도시락을 데우면 돌아가면서 벽면에 계속 부딪혀 신경이 쓰이는데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로 데우면 무회전으로 데우면서도 바닥 전체 고주파로 균일하게 조리를 할 수 있어서 골고루 조리 됩니다.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에는 전용 스팀볼이 있어서 음식물 속 수분과 고주파가 마찰하며 요리를 뜨겁게 데우는 전자레인지 특성상 음식이 푸석해지고 바싹 마를 수 있는데 전자레인지용 스팀볼을 사용해서 더 촉촉하고 맛있게 조리를 할 수 있는 스팀볼 사용방법으로 만두를 조리해 보았습니다.
스팀볼 접시에 물을 자작하게 붓고, 접시 위에 채반을 올리고 채반 안에 만두를 올리고 뚜껑을 닫고 조리를 하면 됩니다.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 은 KC 안전 인증과 전자파 적합 안전 인증, IOS 인증, RoHS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도 작동하지 않는 대기 상태에서는 전력 소모가 1W 미만인 대기전력 저감 우수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른 먹거리를 만드는 업체에서 만든 제품이라서 그런지 풀무원 무회전 플랫 전자레인지는 기존에 사용하던 전자레인지 확실히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