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GAR ROYAL ELITE 150 듀얼 모터 모션 데스크는
23년 1월에 출시된 쿠거의 사무용/컴퓨터 책상입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MARS 시리즈가 게이머에 집중해 개발된 제품이라면, 이번 Royal Elite 모델은 사무용, 학습용에 가까운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듀얼 모터로 강력하고 안정된 모션을 구현함은 물론, 두꺼운 상판과 묵직한 프레임으로 책상 본연의 기능에도 상당히 충실한 모습이라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상이며, 저도 이 리뷰를 제작한 이후에 직접 이 책상을 사용하고 있으니 영상을 보시기 전에 참고해주세요.
이번 리뷰에서는 이 쿠거 모션데스크의 다양한 기능들과 더불어 책상 본연의 장점에 대해 자세하게 영상으로 담았으니, 꼭 리뷰 영상을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Specification
제품의 장점
강력한 듀얼 모터의 힘과 안정성
모션데스크인 만큼 높이 조절 관련 기능이 상당히 중요할텐데요.
이 쿠거의 모션데스크는 600N의 출력을 갖는 듀얼 모터를 장착하고 있어 최대 100kg까지 거뜬히 들어올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리뷰 영상에 담아두었지만, 실제로 80kg에 육박하는 제가 직접 올라타고 모션을 하더라도 이상 소음이나 진동 없이 깔끔하게 모션이 동작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대 4개의 위치를 저장하고 쉽게 버튼을 한번 누르는 동작만으로도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충격을 감지하는 안전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모션에 대한 리뷰는 영상에 별도 챕터로 담아두었으니 꼭 영상을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위 링크는 "책상의 모션" 관련 챕터부터 영상이 재생됩니다.]
두껍고 견고한 상판
두번째 장점은 책상이라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미덕?인 상판의 안정감에 대한 내용입니다.
쿠거 로얄 엘리트 책상의 상판 두께는 무려 2.5cm 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가성비 책상들이 1.8cm 정도, 즉 2cm를 넘지 않는데 비해 상당히 두껍다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두꺼운 상판이 가져오는 가장 중요한 장점은 바로 컴퓨터, 키보드 사용 시 진동이 거의 없다는 점 이 되겠습니다.
실제 상판이 얇은 책상의 경우 가벼운 키보드 타건 환경에서도 이로 인한 진동이 발생하고, 그 진동이 모니터에 그대로 전해져 화면이 흔들려 눈이 아프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쿠거 로열 엘리트 책상에서는 두텁고 안정적인 상판과 견고한 프레임 구조로 진동을 거의 느낄 수 없었죠.
이러한 책상 고유의 특성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맨 위, 리뷰 영상에 담아두었습니다.
도킹 스테이션(멀티 허브)
마지막 장점은 노트북 사용자, 특히 PD 출력을 지원하는 노트북을 사용하여 업무를 보시는 분들께 좋은 옵션이 되어줄 "도킹 스테이션" 기능입니다.
이 책상의 좌측 상단에는 PD 충전, 디스플레이 확장 및 USB 허브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도킹스테이션"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케이블이 깔끔하게 정리된 업무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추천 대상
이 컴퓨터 책상은 장시간의 업무나 게이밍 환경에 노출된 모든 분들, 그 중에서도 안정적인 높이 조절 모션과 견고한 상판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할만 한 책상입니다.
전문적인 가구 브랜드는 아니지만 책상 본연의 기능과 완성도가 매우 높아 만족스러웠던 쿠거의 모션 데스크, 오늘의 리뷰를 통해 소개드렸습니다.
여러분들의 제품 선택에 제 영상과 리뷰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사용기는 쿠거로부터
물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